• 광복절 맞아 역사 알리기 나선 유통街… "조용하지만 뜻깊게"

    광복 73주년을 맞아 유통업계가 국가 유공자 및 순국선열들의 뜻을 기리기 위해 의미 있는 마케팅과 프로모션 등을 진행하며 광복절 알리기에 나서고 있다. 다만 백화점과 대형마트 등에서는 광복절의 의미가 상업적으로 퇴색될 수 있다는 비난 여론 등을 고려해 대형 태극기 게양

    2018-08-14 진범용 기자
  • 탁상공론이 아닌 현실성을 반영한 규제 개선이 먼저

    [취재수첩] 현장서 '꼼수' 판치는 일회용컵 규제, 최선인가요

    정부가 일회용컵 규제를 시행한 지 딱 2주가 됐다. 취지는 완벽했다. 플라스틱 컵에 아파하는 지구를 살리자. 하지만 늘 그렇듯 누군가의 탁상공론은 현장과 엇박자를 냈다. 지난 2주간 커피전문점을 방문하면 자연스레 직원의 "드시고 가시겠습니까?"라는 질문과 맞닥뜨려야 했

    2018-08-14 임소현 기자
  • "국가대표팀 선전 기원합니다"… GS25, 900여종의 다양한 상품 덤 증정 이벤트

    GS25가 아시아의 스포츠 축제에 참여하는 다양한 종목의 선수들을 응원하기 위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GS25는 KB국민카드와 손잡고 U-23 대한민국 남자 축구국가대표팀(이하 축구국가대표팀) 8강 경기 당일 4캔 1만원에 판매 중인 맥주 8캔을 KB국민카

    2018-08-14 진범용 기자
  • CJ ENM 오쇼핑부문 '셀렙샵', 단독 온라인몰 오픈… 89개국 주문 및 배송 가능

    CJ ENM 오쇼핑부문의 패션 편집샵 ‘셀렙샵(CelebShop)’이 글로벌 온라인몰인 ‘셀렙샵닷’을 정식 오픈했다고 14일 밝혔다. TV홈쇼핑을 중심 판매 전략을 넘어 단독 온라인몰을 통해 글로벌 패션 편집샵으로 성장하겠다는 계획이다.미국, 홍콩, 태국 등

    2018-08-14 진범용 기자
  • CU, 수제버거 상품 매출 전년比 185%↑

    편의점에서 버거를 고급화해 전문점 수준의 맛과 품질을 갖춘 수제버거 스타일 상품을 출시하면서 관련 매출도 크게 증가하고 있다. 14일 CU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 햄버거 매출은 전년 동기(1~7월) 대비 약 8.1% 신장했으며, 수제버거 콘셉트의 프리미엄 버거 매출은 1

    2018-08-14 진범용 기자
  • 롯데마트, 테이블웨어 공모전 수상작 두 번째 시리즈 ‘하모니즈’ 출시

    롯데마트가 올해 2월 출시한 ‘룸바이홈 스위트가든(RoomXHome SweetGarden)’ 시리즈가 고객들로부터 큰 인기를 끌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14일 롯데마트에 따르면 ‘룸바이홈 스위트가든’ 시리즈는 지난해 8월 롯데마트와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가 공동주관으로 진

    2018-08-14 진범용 기자
  • "생선도 스테이크로 즐기자"… 이마트, 검정 가자미 스테이크 출시

    이마트가 '검정가자미(Greenland Halibut)'를 청정 지역인 그린랜드에서 소싱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스테이크 검정가자미(100g, 해동, 그린랜드산)'는 이마트에서 진행한 그린랜드 첫 소싱 물량으로, 컷팅 작업을 통해 스테이크용으로 먹기 좋게 출시했다

    2018-08-14 진범용 기자
  • 文대통령 "입국장 면세점 도입 검토"… 면세점업계 '온도 차'

    문재인 대통령이 수석보좌관회의에서 "입국장의 혼잡 등 부작용 대응 방안까지 포함해 입국장면세점 도입 방안을 검토해주기 바란다"고 밝히면서 입국장면세점 도입이 급물살을 탈 것으로 보인다. 다만 면세점 업계는 해당 내용과 관련해 온도 차이를 보이고 있다.

    2018-08-13 진범용 기자
  • 보라티알, 지중해 자연 담은 '갈바니나 유기농 탄산주스' 출시

    수입식품 유통전문기업인 보라티알은 이탈리아 유기농 주스 전문 브랜드인 갈바니나와 독점계약을 체결하고 유기농 탄산주스를 국내에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갈바니나는 1900년 초부터 4대에 걸쳐 미네랄 워터와 음료를 판매하고 있는 이탈리아의 전통 프리미엄 음료 브랜드다.

    2018-08-13 김보라 기자
  • 미샤, 라인프렌즈와 두번째 협업 에디션 진행

    미샤와 라인프렌즈가 다시 만났다. 지난 2016년 1차 에디션 이후 2년 만이다.에이블씨엔씨는 화장품 브랜드 미샤가 글로벌 캐릭터 브랜드 라인프렌즈와 제품 출시를 위한 캐릭터 사용 계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이번 계약에 따라 미샤는 올 하반기 기초와 색조 등 총

    2018-08-13 김보라 기자
  • 롯데GRS, 농어촌 상생협력기금 출연 협약 체결

    글로벌 외식 기업 롯데GRS가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이하 협력재단)과 10일 협력재단에서 '농어촌 상생협력기금 출연 협약식'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롯데GRS 남익우 대표이사와 협력재단 김형호 사무총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농어촌 상

    2018-08-13 임소현 기자
  • [포토] 스타벅스, 독립유공자 자손 대학생에 1억원 장학금 전달

    스타벅스커피코리아 광복 73주년을 기념해 독립유공자 자손 우수 대학생 50명에게 총 1억원의 장학금을 13일 소공동 지원센터에서 전달했다.장학금은 전국 스타벅스 매장 1190여곳에 비치된 '사랑의 열매' 모금함에 모인 고객의 정성과 스타벅스 임직원 바자회 모금액을 더한

    2018-08-13 김보라 기자
  • 이마트 에어프라이어, 계속되는 완판 행렬… 1시간만에 4500대 동나

    이마트가 운영하는 창고형 할인매장 트레이더스의 에어프라이어가 계속되는 완판 행렬을 기록하고 있다. 이마트는 지난 11일 트레이더스에서 선보인 '뉴 더 에어프라이어 플러스(5.2L, 8만4800원)' 4500대가 1시간 만에 완판됐다고 13일 밝혔다. 트레이더스

    2018-08-13 김수경 기자
  • 롯데면세점 ‘냠 플레이’ 캠페인 시동… '고객소통형 양방향 마케팅'

    롯데면세점이 고객 대상 모바일 매거진 서비스 런칭과 함께 ‘냠 플레이’ 캠페인을 시작했다고 13일 밝혔다. ‘냠 플레이’ 캠페인은 롯데면세점이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해 친근한 이미지로 다가가기 위한 양방향 마케팅이다. 지난 10일 모바일 매거진 ‘냠’ 런칭과 더불어 ‘냠

    2018-08-13 진범용 기자
  • 씨푸드뷔페 토다이 '음식 재사용' 논란에… 외식업계 '예의주시'

    씨푸드 뷔페 토다이가 안 팔리고 남은 초밥 등 음식 재료를 재사용한 것으로 드러나 논란이되면서 외식업계의 안전성이 도마에 오르고 있다. 특히 불황이 길어지면서 외식업체가 위기를 겪고 있는 가운데 씨푸드 뷔페 등 업계가 위축될 것으로 우려하고 있다.  

    2018-08-13 김보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