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가심비에 패션 주얼리 수요 늘어"… 신세계百, 20·30대 매출 꾸준히 상승

    헤어스타일, 화장법 등에 큰 변화를 주지 않아도 이미지를 쉽게 바꿀 수 있는 패션 주얼리가 여성 고객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장기화되는 경기 불황 속, 가성비·가심비 소비 성향이 짙어지면서 큐빅 등 인조 보석으로 가공된 패션 주얼리가 합리적인 가격을 앞세워 여성

    2018-04-26 진범용
  • 개성공단 부활 기대감에 유통업계 반사이익 가능성 상승

    훈풍 부는 南·北 관계에 기대감 부푼 유통가

    제3차 남·북 정상회담이 하루 앞으로 다가오면서 양국의 관계가 호전될 것이라는 긍정적인 전망이 나오고 있다. 특히 이번 회담에서 개성공단 재개와 관련한 의제가 다뤄질 가능성이 높게 점쳐지면서 유통업계가 기대감에 부푼 모습이다. 26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27일 열리는

    2018-04-25 진범용
  • 골든블루, 연산미표기·저도수 위스키로 성장세 지속

    매년 최악의 실적을 거듭하고 있는 위스키 시장의 불황이 올해도 예상되는 가운데 골든블루가 연산미표기·저도수 위스키로 나홀로 성장세를 지속하고 있다. 26일 골든블루에 따르면 올해 1분기 전체 위스키 판매량(기타주류 제외)은 27만7916상자로(1상자 = 9L) 전년 동

    2018-04-25 김수경
  • 롯데 유통사업부문, 재해구호기금 30억원 출연

    롯데그룹 유통사업부문은 25일 세종시 정부세종청사에서 행정안전부, 전국재해구호협회와 3자간 재해구호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재해구호기금으로 30억 원을 출연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행정안전부 김부겸 장관을 비롯해 이완신 롯데홈쇼핑&

    2018-04-25 김수경
  • SPC그룹, 제주 지역아동센터에 행복한 케이크 선물

    SPC그룹은 24일 제주시에 위치한 꿈쟁이지역아동센터에서 'SPC 해피버스데이파티' 케이크 만들기 교실을 진행하고 도내 지역아동센터 64곳에 생일파티용 케이크 250여 개를 전달했다고 25일 밝혔다.SPC 해피버스데이파티는 전국 아동복지기관에 생일파티를 위한 빵과 케이

    2018-04-25 김보라
  • 조지 컨 브라이틀링 회장 "한국, 세계 톱 5위 안에 드는 시장"

    스위스 명품 브랜드 브라이틀링이 한국시장 공략을 강화한다. 아시아인에 맞는 제품 출시하고 이커머스 시장에도 진출할 예정이다. 조지 컨 브라이틀링 회장은 25일 서울웨스틴조선호텔에서 내비타이머8 출시 기자간담회를 갖고 "한류로 인해 마케팅 측면에서도 한

    2018-04-25 김보라
  • "황사+미세먼지 영향"… 코레일유통, 황사마스크 스토리웨에서 6천개 이상 판매

    코레일유통이 전국 스토리웨이 편의점에서 자체  브랜드인 코레버의 NPB상품으로 황사마스크를 준비해 철도 이용고객에게 큰 호응을 받고 있다.25일 코레일유통에 따르면 이달 1일부터 19일까지 전국 스토리웨이 편의점에서만 6000여개 이상의 황사 마스크가 팔리며

    2018-04-25 진범용
  • '롯데푸드 60년사' 2018년 아시아 태평양 스티비 어워드 금상 수상

    롯데푸드는 창립 60주년을 기념해 발간한 '롯데푸드 60년사'가 2018 아시아 태평양 스티비 어워드(Asia-Pacific Stevie Awards) 출판부문 사보와 간행물 혁신상에서 최고상인 금상을 수상했다고 25일 밝혔다.2002년 설립된 스티비 어워드는 전세계

    2018-04-25 김보라
  • 오프라인 '가지치기' VS 온라인 '몸집 키우기'… 롯데·신세계는 변신 중

    롯데와 신세계가 기존 대형 오프라인 매장은 효율화를 내세우면서 철수 혹은 전문관으로 변신을 꾀하는 반면 온라인 채널은 계열사를 한 곳으로 묶는 통합 방식의 변화를 이어가고 있다. 이는 최근 온라인이 급성장하고 오프라인이 축소되는 현실을 반영한 생존 전략으로 풀이된다.2

    2018-04-25 진범용
  • 콧대 높은 백화점 전략 대신 친근한 콘셉트로 문턱 낮추고 집객 효과 노려

    백화점 1층 터줏대감 '명품·화장품·보석' 위협하는 '이것'은?

    백화점 1층 풍경이 변화하고 있다. 고급스러운 명품과 화장품, 주얼리, 패션잡화 등이 점령하고 있던 매장이 최근에는 카페와 베이커리, 디저트샵, 펫샵 등 친근한 모습으로 고객 접점을 넓혀가고 있다. 25일 업계에 따르면 백화점 1층은 주로 명품 브랜드들이 즐비

    2018-04-25 김수경
  • 티몬 '몬스터딜', 딜 당 하루 평균 2억원 매출 달성

    티몬 '몬스터딜'의 딜 당 하루 평균 매출이 2억원을 넘어섰다. 티몬은 인기 브랜드의 상품을 매력적인 가격과 파격적인 상품 구성으로 선보이는 '몬스터딜' 매장을 론칭한 지 일주일 만에 티몬의 대표 큐레이션 매장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고 25일 밝혔다. 

    2018-04-25 김수경
  • 동원F&B, '동원참치 미니언즈' 콜라보 팝업스토어 오픈

    동원F&B는 오는 6월13일까지 세계 각국의 다양한 간편 참치 요리를 만나볼 수 있는 '동원참치 미니언즈' 팝업스토어를 롯데백화점 잠실점에서 운영한다고 25일 밝혔다.동원참치 미니언즈 팝업스토어는 소비자들에게 바로 먹을 수 있는 다양한 간편 참치 레시피들을 소개

    2018-04-25 김보라
  • 롯데몰 군산점, 2만7천평 규모로 오픈… "상생 위해 지역 주민 채용 확대"

    롯데백화점이 27일 전북 군산시에 롯데몰 군산점을 그랜드 오픈한다. 25일 롯데백화점에 따르면 군산점은 연면적 8만9000㎡(약 2만7000평), 영업면적은 2만5000㎡(약 7500평)의 규모이다. 도심형 아울렛과 롯데시네마 등이 복합된 형태로 쇼핑과 외식, 문화생활

    2018-04-25 진범용
  • 동서식품, 브랜드체험 공간 '맥심 플랜트' 오픈

    동서식품은 서오는 28일 서울 용산구 한남동 이태원로에 '맥심'의 철학과 감성, 전문성을 모두 경험할 수 있는 브랜드체험 공간인 '맥심 플랜트'(Maxim Plant)를 공식 오픈한다고 25일 밝혔다.맥심 플랜트는 총 8개층(지하 4층~지상 4층) 연면적 16

    2018-04-25 김보라
  • 롯데슈퍼, 창립 18주년 맞아 400여 품목 최대 '반값' 할인

    롯데슈퍼가 창립 18주년을 맞아 신선식품을 비롯해 가공식품, 생활용품에 이르기까지 총 400여 품목의 인기 생필품을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25일 롯데슈퍼에 따르면 5월 1일까지 축산물 엘포인트(L.Point) 할인, 친환경 채소 특별전, 인기 생필품 반값 및 1+

    2018-04-25 진범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