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뚜기카레·열라면’ 레시피 활용간편식 2종 출시고물가 집밥 수요 겨냥 스테디셀러 상품 재해석한 상품 개발
  • ▲ 롯데마트와 오뚜기가 협업해 출시한 오뚜기카레 치킨 상품 이미지ⓒ롯데마트
    ▲ 롯데마트와 오뚜기가 협업해 출시한 오뚜기카레 치킨 상품 이미지ⓒ롯데마트
    오뚜기카레와 열라면이 이색 조합으로 새롭게 변신한다.

    롯데마트와 슈퍼는 오뚜기와 공동개발한 ‘오뚜기 카레치킨(400g)’과 ‘오뚜기 열김치우동(2인분)’을 오는 5일 온오프라인 채널 단독으로 출시해 각 9980원에 판매한다고 3일 밝혔다.

    각 상품들은 오뚜기의 스테디셀러 ‘카레’와 ‘열라면’의 검증된 레시피를 기반으로 대표 외식 메뉴를 구현한 상품들이다. 외식 물가 상승으로 집밥 수요가 늘고 있는 만큼, 집에서 식사 대용으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냉장냉동 간편식 상품으로 개발했다.

    ‘오뚜기 카레치킨’은 오뚜기 카레 55주년을 맞아 양사가 협업해 단독 출시한 상품이다. 대중적인 외식 메뉴인 ‘치킨’에 오뚜기의 시그니처 카레를 접목해 이색적인 풍미를 가미했고, 100% 닭다리살에 크럼블을 입혀 바삭한 식감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같은날 함께 출시하는 ‘오뚜기 열김치우동’은 매운맛에 대한 인기를 반영한 이색 컬래버 상품이다. 시원한 멸치육수와 칼칼한 김치의 조합에 ‘열라면’의 강렬한 매운맛을 더했다. 
    더불어 김치블록과 튀김볼, 대파, 김가루 등 푸짐한 고명이 들어 있어 얼큰하면서도 고소한 국물맛을 느낄 수 있도록 기획했다.

    롯데마트와 슈퍼는 유명 브랜드와의 협업을 통한 단독 상품 개발을 지속한다는 방침이다. 브랜드 인지도로 인해 고객 마케팅이 용이하면서도, 독자적인 상품 경쟁력을 구축하기 효과적인 방법이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