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50개 협력사에 500억원 지원"… 이랜드리테일, 임금격차 해소운동 1호 협약

    이랜드리테일이 동반성장위원회의 임금격차 해소운동 협약 체결 1호 기업이 됐다. 임금격차 해소운동은 대기업과 중소기업 간의 임금격차를 줄여 청년실업률을 낮추고 중소기업 인력난을 해소하겠다는 동반위의 추진 과제다.이랜드리테일은 16일 여의도 켄싱턴호텔에서 김연배 이랜드리테

    2018-05-16 진범용
  • "변화한 시대흐름 잡아라"… 신기술 도입하는 이커머스

    "택배가 모레 도착합니다"… 11번가·쿠팡, 도착 예정일 서비스 확대

    11번가와 쿠팡이 직매입에 한정됐던 도착 예정일 서비스를 오픈마켓 제품에도 도입하며 확대하고 있다. 해당 서비스는 고객들에게 상품 도착 예정일을 사전에 공지해 상품을 구입하는 고객들이 보다 편하게 스케줄을 조절하도록 하는 편의성이 존재한다. 그러나 만약 예정일이 맞지

    2018-05-16 진범용
  • 양키캔들, 신향 5종 국내 첫 론칭

    양키캔들 한국공식수입원 아로마무역은 신향 5종을 출시한다고 16일 밝혔다.이번에 출시하는 신향은 'Enjoy the Simple Things(순수함을 즐겨보세요)'과 'Just Go(일상탈출)' 2개의 테마로 선보였다. 'Enjoy the Simple Thin

    2018-05-16 김보라
  • 개점 1000일 맞은 현대百 판교점… "7740만명 다녀갔다"

    개점 1000일을 맞이한 현대백화점 판교점이 '광역 백화점'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서울 강남권 수준의 해외 명품 MD 구성에, 주변 교통여건까지 개선되면서 판교점을 찾는 원정 쇼핑객들이 몰리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16일 현대백화점에 따르면 판교점

    2018-05-16 김수경
  • 롯데百, 연휴 맞아 18일부터 '5일간의 쇼핑축제' 진행

    롯데백화점이 석가탄신일 연휴기간을 맞아 오는 18일부터 22일까지 '5일간의 쇼핑축제'를 진행한다. 16일 롯데백화점에 따르면 '5일간의 쇼핑축제'는 전점 및 아울렛에서 스페셜 할인 및 특가 상품전, 사은행사 등 다양한 연휴 이벤트를 진행한다. 여성 및 잡화,

    2018-05-16 김수경
  • “패션 ‘콜라보’ 상품 매출 쑥쑥"… 롯데마트, 4월까지 패션 매출 비중 30% 육박

    대형마트가 패션 상품 강화를 위해 협업 상품을 늘리는 추세다.16일 롯데맡에 따르면 패션 PB는 평범하고 밋밋한 디자인의 상품을 저렴하게 판매한다는 인식이 강했다. 그러나 최근에는 대형마트의 패션PB도 유명 패션 브랜드들과의 협업(Collaboration)을 통해 다양

    2018-05-16 진범용
  • 이마트, '당도선별수박' 30만통 9900원부터 판매

    다가오는 여름을 맞아 여름 대표 과일 수박을 비롯한 가족 먹거리 할인이 시작된다.16일 이마트에 따르면 17일부터 일주일간 전국 유명 수박 산지에서 엄선한 ‘당도선별수박’을 지난해 5월 평균가격 보다 최대 9% 저렴한 한 통당 9900·1만2500·1만3900원(5·6

    2018-05-16 진범용
  • 롯데면세점, 1분기 영업익 전년比 36% 감소 "中 사드 보복 영향"

    롯데면세점이 국제회계기준(K-IFRS) 연결 재무제표 기준으로 2018년 1분기 매출 1조2696억원, 영업이익 249억원의 실적을 기록했다고 15일 공시했다. 롯데면세점에 따르면 이번 공시는 국제회계기준(K-IFRS) 1115호 도입에 따라 특정원가

    2018-05-15 김수경
  • [포토] 닭고기도 이제 구워 드세요~!

    이마트가 구워 먹는 닭고기, 오리고기를 선보인다.이마트는 ‘우리땅 토종닭 통구이용(350g·6990원)’, ‘우리땅 토종닭 한입구이용 (350g·7480원)’, ‘우리땅 오리 가슴살(400g·6980원)’, ‘우리땅 오리 다리살 (400g·6800원)’을 선보인다.출시

    2018-05-15 진범용
  • [포토] 백화점 매장에서 열리는 쿠킹 클래스 참여해 보세요~!

    현대리바트가 현대백화점 목동점 '윌리엄스 소노마(Williams Sonoma)' 매장에서 에서 'WS 쿠킹 클래스'를 진행한다.'WS 쿠킹 클래스'는 프리미엄 키친웨어 브랜드 '윌리엄스 소노마(Williams Sonoma)' 매장내 미니 스튜디오에서 진행된다. 전문 조

    2018-05-15 진범용
  • [일문일답] 강희태 롯데쇼핑 대표 "오프라인 강점 살려 온라인도 1등이 목표"

    롯데쇼핑이 유통업계 오프라인 강자에서 온라인 강자로 거듭나기 위한 전략과 비전을 발표했다. 강희태 롯데쇼핑 대표이사는 15일 오전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오는 8월 신설되는 이커머스 사업본부의 목표와 계획에 대해 발표했다. 강 대표는 "롯데의 미래 먹거

    2018-05-15 김수경
  • 올리브영, 오는 29일까지 '직구 대신 즉구' 캠페인

    CJ올리브네트웍스의 올리브영은 15일부터 오는 29일까지 '올리브영 즉구' 캠페인을 펼친다고 밝혔다.올리브영은 '해외 직구 대신 올리브영에서 즉구하라'는 슬로건을 전면에 내세운 캠페인 영상을 제작, tvN 등 케이블TV를 비롯해 유튜브, 페이스북 등 소셜네트워크 서비스

    2018-05-15 김보라
  • 2022년까지 3조원 투자… 외부 투자 유치도 검토 중

    "롯데의 미래 먹거리는 이커머스, O4O 전략으로 2022년 1위"

    "롯데의 미래 먹거리는 이커머스입니다. 온라인을 위한 오프라인, 오프라인을 위한 온라인으로 이어지는 O4O(online for offline) 전략으로 오는 2020년까지 온라인 매출 20조원을 달성해 대한민국 최고의 이커머스 회사로 발돋움 할 것입니다." 

    2018-05-15 김수경
  • 면세점 실적 흥행에 신바람 난 신세계… "강남점도 성공할까?"

    신세계가 면세점부문 실적 호조 등의 영향으로 지난 1분기 실적이 '어닝 서프라이즈'를 기록하면서 올해 7월 오픈 예정인 신세계 면세점 강남점에 대한 기대치도 높아지고 있다. 본점의 경우 면세점과 백화점의 시너지 효과도 나타나면서 신세계백화점 강남점&n

    2018-05-15 진범용
  • 롯데, e커머스에 '3조원 투자'… 2022년까지 매출 20조·업계 1위 목표

    롯데가 새로운 쇼핑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승부수를 던진다. 롯데는 온라인 사업을 향후 유통업의 신성장 동력으로 삼고 계열사 별로 운영하던 8개의 온라인몰을 통합한다고 15일 밝혔다. 통합 온라인몰은 롯데쇼핑이 맡아 운영하며 오는 2022년까지 온라인 매출 20

    2018-05-15 김수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