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PC삼립, '포켓몬빵' 신제품으로 '띠부실' 열풍 이어간다

    ‘포켓몬빵’ 열풍을 만든 SPC삼립이 신제품을 내놓으며 이 열풍을 이어간다.SPC삼립이 팔데아지방 포켓몬, 극장판 애니메이션의 인기 포켓몬을 활용한 신제품 4종과 다양한 띠부씰을 출시한다고 25일 밝혔다.신제품은 데니쉬 빵 속에 달콤한 고구마 앙금과 크림치즈 커스터드를

    2023-05-25 김보라 기자
  • '백설 설탕·불닭볶음면' 등 中 짝퉁 논란에 승소… '배상금 지급' 판결

    짝퉁 논란으로 몸살을 앓던 국내 식품기업들이 중국 업체를 대상으로 낸 '지적 재산권 침해' 소송에서 승소하며 배상금을 지급받게 됐다. 국내 식품기업이 공동으로 상표권 침해소송을 벌여 승소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25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중국 법원은 한국 식품을 모방

    2023-05-25 최신혜 기자
  • 돌아온 스타벅스 여름 e-프리퀀시… 시작부터 대란

    스타벅스코리아가 25일부터 여름 e프리퀀시 이벤트를 시작한 가운데, 인기를 끌고 있다. 25일 업계에 따르면 이날 오전 8시30분께 스타벅스앱에선 동시 접속자가 몰리면서 예상 대기시간은 3분이 넘었다. 대기 인원만 2700여명에 달했다.또한 중고나라 등 중고거

    2023-05-25 김보라 기자
  • [단독] 2월에 올렸는데 또 인상… 매일유업, 셀렉스 프로핏 가격 내달 9.3% ↑

    매일유업은 자회사 매일헬스뉴트리션에서 출시한 단백질 음료 셀렉스 가격이 오른다.24일 업계에 따르면 매일헬스뉴트리션은 6월 1일부로 편의점에서 판매 중인 셀렉스 프로핏 복숭아·초코·아메리카노 3종 음료 가격을 3200원에서 3500원으로 300원(9.3%) 올린다. 올

    2023-05-24 김보라 기자
  • '보틀투보틀' 시대 연 코카콜라… 재생페트로 만든 제품 출시

    한국 코카콜라가 플라스틱 자원순환을 위해 '코카콜라 재생 보틀'을 적용한 코카콜라와 코카콜라 제로 제품을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코카콜라 재생 보틀은 국내에서 사용된 음료 페트병으로 만들어진 재생 플라스틱이 10% 사용된 재생페트제품이다.지난해 환경부와 식약처가 식품

    2023-05-24 변상이 기자
  • [르포] 센트럴파크서 즐기는 무빙 파인다이닝 '버슐랭'… 마술쇼에 버스킹 낭만까지

    뭔가 특별한 데이트를 하고 싶은데 떠오르지 않을 때. 효도관광을 시켜드리고 싶은데 돈도, 장소도 여의치 않을 때. 우정 여행을 하고 싶은데 시간은 부족할 때. 이럴 때 바로 제격인 프로그램이 있다. 롯데웰푸드가 진행 중인 '버슐랭' 프로그램이다. 버슐랭은 미슐랭과 버스

    2023-05-24 최신혜 기자
  • 피크닉의 계절… 가방부터 테이블까지 프랜차이즈 '굿즈' 골라볼까

    야외활동을 즐기는 인구가 늘어나는 봄, 여름철을 맞아 프랜차이즈 업계에서 피크닉에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굿즈들을 선보이고 나섰다. 인기 캐릭터나 아웃도어 브랜드와 협업해, 소장욕구를 높인 것이 특징이다. 24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SPC 비알코리아 던킨은 글로벌 캐릭터

    2023-05-24 최신혜 기자
  • 적자난에 수익개선 안간힘… 남양유업, 수출 규모 키운다

    남양유업이 분유시장 침체로 최근 몇 년 간 적자를 기록하고 있는 가운데 수출 확대로 수익 활로를 모색할 전망이다. 국내에서 주춤거리는 분유 실적을 중국·대만·캄보디아 등 동남아시아에서 만회하겠다는 전략이다. 24일 남양유업에 따르면 분유 수요가 높은 국가에 수

    2023-05-24 변상이 기자
  • 제과업계, 뜨거운 '복고' 바람… 오징어땅콩 판매도 늘었다

    국내 제과업계에 복고 열풍이 여전히 뜨겁게 불고 있다. 최근 '할매니얼(할매+밀레니얼)' 신조어까지 등장하며 중장년층 뿐 아니라 MZ세대를 중심으로 전통 과자를 즐기는 이들이 크게 늘었다. 24일 제과업계에 따르면 오리온은 스테디셀러 스낵 제품인 ‘땅콩강정’, ‘오징어

    2023-05-24 최신혜 기자
  • 동원F&B '덴마크' 모델에 국내 최초 '가상인간 가족' 발탁

    동원F&B가 MZ세대와 적극적인 소통에 나선다.동원F&B는 프리미엄 유가공 브랜드 ‘덴마크’의 모델로 가족 콘셉트의 버추얼 휴먼(Virtual Human, 가상인간)을 발탁했다고 24일 밝혔다. 4인 가족의 구성원들을 버추얼 휴먼으로 기획해 브랜드 모델로

    2023-05-24 김보라 기자
  • "꺾었더니 인기" 서울우유협동조합 '비요뜨' 누적 판매량 7억개 돌파

    서울우유협동조합은 국내 최초 토핑 요거트 ‘비요뜨’가 2004년 출시 이후, 총 누적 판매량 7억개를 돌파했다고 24일 밝혔다.서울우유협동조합은 시리얼(cereal)을 우유와 함께 먹어야 한다는 통념을 깨며 2004년 국내 최초로 토핑 요거트 ‘비요뜨’를 출시했다.서울

    2023-05-24 김보라 기자
  • 매일유업 상하목장 아이스크림 2종 리뉴얼… 유기농 우유 2배 농축

    매일유업의 식품 브랜드 상하목장은 지난 4월 상하목장 유기농 우유를 2배 농축해 만든 아이스크림을 리뉴얼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밀크, 딸기 2종으로 출시된 상하목장 아이스크림은 상하목장 유기농 우유를 2배 농축해 진하면서도 깔끔한 맛을 느낄 수 있다는 설명이다. 대

    2023-05-23 김보라 기자
  • 해태아이스·롯데웰푸드, 합병 후 '첫' 빙과 성수기 마케팅 사활

    본격적인 여름 성수기를 앞두고 빙과업계가 신제품 출시와 다양한 프로모션 등으로 점유율 확보에 나섰다. 특히 해태아이스(구 해태아이스크림)와 롯데웰푸드(구 롯데제과)의 경우 합병 이후 본격적 행보에 나선 것이 처음으로, 업계 관심이 모이고 있다.  23일 관련

    2023-05-23 최신혜 기자
  • KT&G '릴 솔리드' 전용 스틱 신제품 2년만에 내놓을까

    KT&G가 궐련형 전자담배 ‘릴 솔리드’ 전용 스틱인 ‘핏(Fiit)’의 상표권을 다수 등록하면서 신제품 출시 여부에 관심이 모이고 있다. KT&G가 ‘핏’의 신제품을 내놓는다면 약 2년 여 만이다. KT&G의 전자담배(NGP) 제품이 기

    2023-05-22 강필성 기자
  • 승부수 던진 풀무원 "냉면 밀키트 불만족하면 전액 환불"

    풀무원이 처음 선보인 '냉장면 밀키트' 신제품에 대한 전액 환불 이벤트를 연다. 풀무원식품은 신제품 ‘냉면 밀키트’ 2종(물냉면, 회냉면)에 불만족한 소비자에게 구매 비용을 100% 돌려주는 환불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풀무원 통합 브랜드 쇼핑 플랫폼 ‘#

    2023-05-22 최신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