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엔데믹'에 주저앉은 수제맥주 시장… 하이볼부터 한식사업까지 돈줄 찾는다

    수제맥주 업계가 새 먹거리 찾기로 분주하다. 엔데믹에 따른 유흥시장 회복, 홈술 트렌드 다변화 등으로 인해 수제맥주 시장 성장세가 꺾이고 있기 때문이다. 7일 편의점 업계에 따르면 2020년 신종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이 전국적으로 확산하며 2019년 대비 50

    2023-06-07 최신혜 기자
  • 신제품 속도내는 롯데웰푸드… '빙과 왕좌' 굳히기 돌입

    여름 성수기를 앞두고 롯데웰푸드가 아이스크림 왕좌 타이틀 굳히기에 속도를 높인다. 현재 빙과 시장에서 빙그레와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는 가운데 소비자 니즈에 발맞춘 제품들을 내세워 매출 규모를 키우겠다는 전략이다.5일 롯데웰푸드에 따르면 프리미엄 브랜드 나뚜루에서는

    2023-06-05 변상이 기자
  • '친환경 경영' 오뚜기, “라면·소스류 등 친환경 패키지 적용”

    오뚜기가 5일 '환경의 날'을 맞이해 친환경 경영 활동 전반을 공개했다. 오뚜기가 가장 공들이는 분야는 포장재다. 온실가스 배출을 줄이거나 100% 재활용이 가능한 소재를 적용해 탄소중립 실현에 기여하고, 가치소비를 지향하는 소비자들을 사로잡겠다는 전략이다. 

    2023-06-05 최신혜 기자
  • '버터맥주' 이어 버터 소주, 막걸리까지 일본 진출

    버터맥주에 이어 버터 소주와 막걸리까지 해외 땅에 첫 발을 내딛었다. 국내에서 '버터 없는 버터제품' 단속이 강화되며 논란이 지속되자 수출 등을 통해 판로 개척에 나선 것으로 보인다.  5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일명 '버터맥주'로 불리는 블랑제리뵈르

    2023-06-05 최신혜 기자
  • 협업 강자로 떠오른 대한제분, '표곰이' 마케팅 이어간다

    콜라보레이션(협업)의 강자로 떠오른 대한제분이 대표 캐릭터 '표곰이'를 활용한 마케팅 영역을 넓히고 있다. '곰표 밀맥주'로 흥행에 성공한 주류뿐만 아니라 식품·패션·호텔 등과의 협업을 통해 브랜드 인지도를 키우겠다는 전략이다.2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대한제분은 올초부터

    2023-06-02 변상이 기자
  • 6월 버거 전쟁 시작… "5조원 시장 잡아라"

    올 6월 국내에 수제버거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다. 이미 포화상태가 됐다는 말이 나올 정도로 시장이 커졌지만 해외 수제버거 업체들이 잇달아 출사표를 던지고 있다.2일 업계에 따르면 한화갤러리아는 이달 말 서울 강남역과 신논현역 사이 대로에 미국 수제버거 브랜드 파이브가이

    2023-06-02 김보라 기자
  • 투자 이어가는 하이트진로, '해외 로밍 스타트업' 키운다

    하이트진로가 스타트업 투자를 적극적으로 이어나가고 있다. 스타트업 생태계 활성화에 기여하는 동시에 회사 수익에 기여할 수 있는 신성장동력을 찾기 위함이다. 특히 최근에는 해외 데이터 로밍 서비스를 운영하는 스타트업에 투자하며 영역을 확장했다. 2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

    2023-06-02 최신혜 기자
  • [Weekly New주류] 피크닉에 어울리는 술… 휴대성 높인 주류 대세

    피크닉, 캠핑의 계절이 도래함과 동시에 주류업계에서 휴대성을 높인 주류 출시가 이어지고 있다. 수 년 전부터 인기이던 '컵와인' 신제품이 등장한 것은 물론, 소주까지 휴대용 파우치에 담겨 나왔다. ◇ GS25, 원소주 투고 팝업 매장 열어가수 박재범 브랜드로 유명한 '

    2023-06-02 최신혜 기자
  • '모두의 맛집' 효과 톡톡… HMR 속도 붙은 현대그린푸드

    현대그린푸드가 HMR(가정간편식) 사업과 연계된 '모두의 맛집' 프로젝트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 모두의 맛집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음식점에 레스토랑 간편식 상품 출시를 지원해주는 프로젝트로 지난 2021년부터 진행해왔다. 현재까지 프로젝트를 통해 제작된

    2023-06-01 변상이 기자
  • [단독] "직화쌀짬뽕, 쌀곰탕 나온다" 쌀면 건면 강화하는 농심

    농심이 쌀면을 기반으로 한 건면 라인업 강화에 나선다. 1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농심은 최근 직화쌀짬뽕, 쌀곰탕 등 쌀면을 소재로 한 신제품 출시를 준비 중이다. 정확한 출시 일자는 정해지지 않았지만, 이 제품은 편의점 등 일부 유통채널을 통해서만 판매될 것으로 알려졌

    2023-06-01 최신혜 기자
  • bhc그룹, 잠실에 통합 R&D센터 오픈… 그룹 내 연구개발 통합

    bhc그룹이 통합 R&D센터를 설립하며 글로벌 외식기업으로의 도약을 위한 발판을 마련했다. bhc그룹은 그룹 연구소를 하나로 통합하는 새로운 연구개발센터인 ‘bhc그룹 R&D센터’ 개소식을 열고 운영에 들어간다고 31일 밝혔다. 이날 개소식에는 bhc그룹

    2023-05-31 최신혜 기자
  • 서영이앤티, 홀로서기 목표 달성 난망… 내부거래 20%의 벽

    하이트진로그룹 3세의 기업인 서영이앤티의 지난해 하이트진로그룹 내부거래 비중이 22.07%로 전년보다 0.55%p 밖에 줄이지 못한 것으로 나타났다. 매년 내부거래를 줄여오던 이 기업의 홀로서기가 좀처럼 성과로 이어지지 못한 것. 이는 올해 목표로 제시했던 내

    2023-05-31 강필성 기자
  • "공장 견학부터 쿠킹 클래스까지"… 식품업계, 체험 마케팅 재개

    식품업계가 늘어나는 야외활동 수요를 겨냥해 다양한 체험 마케팅을 전개한다. 제품 제조 공정을 직접 확인할 수 있도록 공장 견학 및 체험관을 운영하는 것은 물론, 요리에 초점을 맞춘 프로그램으로 색다른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는 등 다양하게 소비자 접점을 확대 중이다.31일

    2023-05-31 김보라 기자
  • 스타벅스에서 술을?… 더북한산점서 꼬냑향 담은 특화음료 단독 판매

    스타벅스코리아가 30일 전국 1800개 매장 중에서 오직 ‘더북한산점’에서만 만날 수 있는 특화 음료인 ‘북한산 레몬 얼 그레이 블렌디드’를 출시했다고 31일 밝혔다.‘북한산 레몬 얼 그레이 블렌디드’는 상큼한 레모네이드에 꼬냑향을 가미한 하이볼 스타일의 논알콜 음료로

    2023-05-31 김보라 기자
  • 오비맥주, 업그레이드된 ‘한맥’ 성수기 겨냥 ‘마케팅 강화’

    오비맥주의 맥주 한맥이 리뉴얼에 맞춰 다양한 마케팅 활동에 시동을 건다.오비맥주는 리뉴얼 한맥의 혁신적인 변화를 통해 여름 성수기를 겨냥, 다채로운 온·오프라인 마케팅 활동에 나선다고 30일 밝혔다.먼저 오비맥주는 업그레이드된 한맥 신규광고를 공개하고 ‘부드럽게 부드럽

    2023-05-30 강필성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