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컴, 2020 올해의 브랜드 대상 수상

    한글과컴퓨터는 ‘2020 올해의 브랜드 대상’에서 오피스소프트웨어(SW)부문 2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고 12일 밝혔다.올해로 창립 30주년을 맞이한 한컴은 자국어 오피스SW인 한컴오피스로 30%의 시장을 차지하고 있다. 한컴은 오랜 기간 MS와 경쟁하며 국내 시장을

    2020-10-12 신희강 기자
  • 시동 걸린 '통신비 인하'… 정부 압박에 이통사 '난감'

    올해 국정감사 화두가 된 통신비 인하 대책과 관련해 이동통신업계를 중심으로 아쉬운 목소리가 흘러나온다. 여야 압박에 따라 이통 3사 모두 5G 요금제 인하를 약속했지만, 보편요금제 도입을 요구하는 목소리까지 높아지면서 향후 5G 투자 전략 수립에 대한 부담이

    2020-10-12 연찬모 기자
  • 네오위즈, '지스타 2020' 온라인 참가… 8종 게임 소개

    네오위즈는 11월 19~22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국내 최대 게임쇼 '지스타 2020'에 온라인으로 참가한다고 12일 밝혔다.네오위즈는 지스타 본 행사 전부터 온라인 방송 채널 '지스타TV'를 통해 8종의 자사 게임을 선보인다. 2021년 상반기 출시

    2020-10-12 연찬모 기자
  • 카카오페이, 결제 UI∙UX 및 할인∙적립 혜택 개편

    카카오페이가 결제 UI∙UX 및 할인∙적립 혜택을 개편했다고 12일 밝혔다. 먼저 카카오페이는 식음료∙문화∙여행∙교통∙가전 등 모든 영역의 가맹점 혜택을 사용자들이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결제 UX 전면에 쿠폰 및 할인 혜택을 내세웠다.오프라인 결제의 경우, 화면 상단

    2020-10-12 전상현 기자
  • 스마일게이트 '로스트아크', 日 온라인 게임 인기 '1위'

    스마일게이트 RPG는 PC MMORPG '로스트아크'가 일본 공개 서비스 2주 만에 온라인 게임 인기 순위 1위를 기록했다고 12일 밝혔다.회사 측에 따르면 로스트아크는 일본 게임 전문 사이트 '온라인 게이머'에서 온라인 게임 인기 순위 1위를, '포게이머'에서 주목

    2020-10-12 연찬모 기자
  • LG전자, 탈모 고민 100명에 탈모 치료기 '프라엘 메디헤어' 쏜다

    LG전자가 '프라엘 메디헤어' 정식 출시에 앞서 이달 말까지 대국민 사연 공모 행사를 진행한다. 탈모 고민에 대한 사연을 보낸 이들 가운데 총 100명을 선정해 LG 프라엘 메디헤어를 무상 제공한다. 사연 응모는 LG프라엘 메디헤어 이벤트 페이지에서 가능하다.

    2020-10-12 장소희 기자
  • 코리아센터, 코로나19 극복 ‘스테이 스트롱’ 캠페인 동참

    코리아센터는 코로나19 조기 종식을 응원하는 '스테이 스트롱(Stay Strong)' 공익 릴레이 캠페인에 동참한다고 12일 밝혔다.스테이 스트롱은 철저한 개인위생 수칙을 준수해 코로나19를 이겨내자는 메시지를 대한민국을 시작으로, 전 세계로 확산시키기 위해 지난 3월

    2020-10-12 신희강 기자
  • 파수, 2020 하반기 신입사원 공개 채용

    파수는 오는 19일까지 2020년도 하반기 신입사원·전문연구요원 공개 채용을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2021년 2월 졸업 예정자 또는 기 졸업자를 대상으로 SW개발(석사병역특례 포함), 컨설팅, 영업·마케팅 등 3개 부문에서 모집한다. 파수의 자회사인 애플리케이션 보

    2020-10-12 신희강 기자
  • SKT AI '누구', 'T전화' 탑재...통신 변화 예고

    "AI와 전화의 만남 그 이상인 'T전화x누구'를 통해 고객들에게 보다 풍부한 커뮤니케이션 경험을 제공할 것입니다."SK텔레콤이 자사의 인공지능(AI) 플랫폼 '누구(NUGU)'에 1200만명이 이용하는 'T전화'를 탑재한다. AI와 대화하듯 전화번호를 검색하고, 통화

    2020-10-12 신희강 기자
  • 네이버 웨일, '콘티넨탈-드림에이스'와 웹 기반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서비스 활성화 맞손

    네이버 웹브라우저 웨일이 IVI(In-Vehicle Infotainment) 솔루션 전문기업 드림에이스, 기술기업 콘티넨탈오토모티브코리아와 '웹 기반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서비스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그간 IVI 서비스는 개별 차량에

    2020-10-12 전상현 기자
  • 한컴그룹, ’덕분에 챌린지‘ 캠페인 동참

    한글과컴퓨터그룹(이하 한컴그룹)이 국민 참여형 릴레이 캠페인 ’덕분에 챌린지‘에 동참했다.12일 한컴에 따르면 한컴그룹 임직원들은 한글과컴퓨터 창립 30주년 기념식이 열린 경기도 가평군 ’청리움‘에서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힘쓰고 있는 의료진과 방역관계자에 대한 감사와

    2020-10-12 신희강 기자
  • [부고] 최종구 위메이드온라인 대표 부친상

    ▲최용락씨 별세, 최종구 (위메이드온라인 대표이사) 부친상, 대연장례식장 특실2분향소(부산광역시 남구 수영로 164), 발인 13일 오전 8시, 장지 부산추모공원, 051-711-4448*코로나19로 인해 조문은 삼가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2020-10-12 연찬모 기자
  • 삼성·LG, 3Q TV 출하량 급증… 전세계 '1/3' 차지

    코로나19 여파로 침체됐던 TV 시장이 하반기 들어 빠른 속도로 회복되고 있다. 3분기 글로벌 TV 출하량이 역대 최대치를 기록한 가운데 삼성전자와 LG전자가 프리미엄 TV 호황에 힘입어 선두권을 형성했다.12일 업계에 따르면 대만 시장정보업체 트렌드포스는 올 3분기

    2020-10-12 이성진 기자
  • LGU+, 유기동물 인식개선 캠페인 성료… "사료 400kg 기부"

    LG유플러스는 유기동물 인식개선 SNS 참여 캠페인을 통해 적립된 사료 약 400kg을 동물행동권 카라(KARA)에 기부했다고 12일 밝혔다.앞서 LG유플러스는 9월 한달 간 공식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유기동물 인식개선 캠페인을 진행한 바 있다. 게시물에

    2020-10-12 연찬모 기자
  • KT, Seezn 오리지널 콘텐츠 '솔로 말고 멜로' 공개

    KT가 자사 모바일 OTT 서비스 Seezn(시즌)을 통해 로맨스 시트콤 '솔로 말고 멜로'를 공개한다고 12일 밝혔다.  '솔로 말고 멜로'는 우연히 남녀 공용 셰어하우스에 입성해 벌어지는 여섯 남녀의 좌충우돌 에피소드를 다룬 시트콤이다. 해당 작품은 오는

    2020-10-12 전상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