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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 모바일 데이터 사용량 세계 1위..."카톡앱 가장 많이 이용"
우리나라 모바일 데이터 사용량이 미국, 일본 등 해외 주요 나라를 제치고 세계 최대 수준인 것으로 나타났다. 국내 스마트폰 사용자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앱은 카카오톡이었다. 14일 모바일앱 분석 전문기업 앱애니가 발간한 '앱 고객 확보 인사이트: 2015년
2015-05-14 전상현 -
LGU+ 데이터 중심 요금제 선봬…"KT보다 싸고 데이터 더 준다"
KT에 이어 LG유플러스도 음성 무제한을 기본으로 데이터량에 따라 요금제를 선택하는 '데이터 중심 요금제'를 선보인다.요금제 표현 방식도 KT와 비슷하게 바꿨다. 기존까지 약정에 따른 할인 금액을 제하지 않은 월정액 요금을 기준으로 했다면 이번에는 KT의 순액
2015-05-14 심지혜 -
이통사 "명의 도용은 서비스" 주장에, 방통위 "점유율 유지 위한 '꼼수'" 호통
SK텔레콤이 외국인 명의를 도용하고, 선불폰을 임의로 충전한 사실에 대해 '서비스' 차원이라는 것을 강조하려 다양한 논리를 펼쳤지만 각 방통위원들의 반박에 제대로 된 변명도 하지 못했다. 그러나 끝까지 이러한 행위가 점유율 유지를 위한 것이 아니라고 부인했다.
2015-05-14 심지혜 -
기술표준화 경쟁도 관전 포인트
'삼성-구글-MS' 글로벌 IT 기업
가상현실 주도권 경쟁 치열글로벌 IT 기업들이 가상현실 기기들에 눈을 돌리는 모습이다. 단순히 3차원 게임 및 영화 등 엔터테인먼트 용도로 사용이 제한됐던, 가상현실 기기들이 시나브로 의료, 건축, 교육 등 다양한 분야로 확대되고 있기 때문이다.14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김영욱 한국 마이크로소
2015-05-13 전상현 -
방통위 "SKT, 점유율 유지하려 명의도용에 선불폰 임의 충전" 과징금 35억6천만원
SK텔레콤이 시장 점유율 유지를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함부로 이용하거나 선불폰을 임의로 부활 충전하는 등의 위반 행위를 저질러 방송통신위원회로부터 철퇴를 맞았다. KT와 LG유플러스, 알뜰폰 사업자인 SK텔링크도 비슷한 행위를 자행했으나 SK텔레콤의 위반 비율이
2015-05-13 심지혜 -
[영상]넷마블, 레이싱 모바일 게임 '다함께 차차차2' 사전등록 이벤트
넷마블게임즈(이하 넷마블)가 모바일 레이싱 게임 '다함께 차차차2' 출시에 앞서 사전등록 이벤트를 시작한다고 13일 밝혔다. 넷마블은 '다함께 차차차2' 출시 전까지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사전등록 이용자 전원에게 벅스 차량 아이템을 선물로 지급하며, 참여자 수
2015-05-13 전상현 -
삼성 S/W 전문가 윤진수 상무 "빅데이터, 모든 판단의 기준 된다"
"미래에는 데이터가 모든 판단의 기준이 될 것이다. 빅데이터는 사람의 사고방식을 예측해 만족할만한 결과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머지않은 미래에 우리 삶 깊숙이 스며들게 될 것이다." 삼성전자 소프트웨어 전문가인 윤진수 삼성전자 소프트웨어센
2015-05-13 김수경 -
엑스엘게임즈 '문명 온라인', '무기-건물-우주선' 등 이미지 공개
엑스엘게임즈가 PC 온라인게임 '문명 온라인'의 현대시대 콘텐츠 원화를 13일 공개했다.원화는 게임 캐릭터 및 애니메이션 제작시 바탕이 되는 원그림으로, 이번 공개된 현대시대 원화에는 '과학 승리'를 달성하기 위해 필요한 우주선과 우주선 발사대 같은 과학승리 부품 등이
2015-05-13 전상현 -
카카오페이, 출시 6개월여 만에 가입자 400 돌파
다음카카오가 간편결제 서비스인 카카오페이의 출시 6개월여 만에 가입자수 400만을 돌파했다고 13일 밝혔다. 400만 가입자는 국내 신용카드 이용자의 약 15%에 해당하는 수치다.회사 관계자는 "최근 CGV, 인터파크 등 인기 가맹점을 계속적으로 추가해 카카오페이의 서
2015-05-13 전상현 -
모바일 네이버 증권, 주문연동 서비스 선봬
모바일 '네이버 증권'에서 쉽게 주식을 주문할 수 있는 길이 열린다.네이버가 지난 12일 증권사 앱과 연동해 주식을 쉽게 매매할 수 있는 '주문연동 서비스'를 모바일 '네이버 증권'에 추가했다고 13일 밝혔다. 이용자는 네이버 증권 서비스에서 현재 사용 중인 증권사 앱
2015-05-13 전상현 -
KCC "인테리어, 공사 아닌 쉽고 편한 쇼핑"…새 TV 광고 선봬
건자재 기업 KCC가 인테리어 브랜드 홈씨씨인테리어의 신규 TV 광고를 론칭했다고 13일 밝혔다. KCC가 이번 광고 제작에 가장 주안점을 둔 부분은 "인테리어는 공사가 아닌 쉽고 즐거운 '쇼핑'"이라는 것이다. 다시말해 인테리어는 '공사'가 아닌 '쇼핑'이라는 메시지
2015-05-13 전상현 -
SK C&C, '인터넷전문은행' 전담 IT서비스 지원 체계' 갖춰
SK C&C가 인터넷전문은행 활성화를 위한 IT서비스 지원군으로 나선다. SK C&C(대표이사 박정호)는 인터넷전문은행을 위한 특화 IT서비스 비지니스모델 개발을 시작한다고 13일 밝혔다.SK C&C는 인터넷전문은행을&
2015-05-13 심지혜 -
KT, '서울시-파워큐브' 손잡고 전기차 충전소 1만개 만든다
KT(회장 황창규)가 전기자동차 이용자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서울 지역에 전기차 충전 인프라 확대에 나선다. 13일 KT는 서울특별시(시장 박원순), 파워큐브(대표이사 한찬희)와 연말까지 서울 지역 1만여 곳에 '전기차 이
2015-05-13 심지혜 -
미국 이통사 '버라이존', 4조 규모 미디어 업체 'AOL' 인수
미국 최대 이동통신사인 '버라이존(Verizon)'이 미디어·콘텐츠 업체 '아메리카온라인(AOL)'을 44억달러(약 4조8000억원)에 인수하기로 했다고 12일(현지 시간) 발표했다.업계 관계자들은 이번 인수를 놓고 "미국 이동통신 시장의 경쟁이 점점 치열해지면서 새로
2015-05-13 전상현 -
LG유플러스, 협력사 기술보호로 '상생경영' 나서
LG유플러스가 특허청 산하기관인 한국특허정보원과 함께 국내 최초로 중소협력사 기술 보호에 나선다. LG유플러스(부회장 이상철)는 한국특허정보원(원장 이태근)과 함께 중소협력사의 기술 보호를 위한 영업비밀 원본증명 서비스를 도입한다고 13일 밝혔다. 부
2015-05-13 심지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