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G엔솔, 2Q 영업익 6116억… 전년비 212.7% '껑충'

    LG에너지솔루션은 지난 2분기 영업이익이 전년동기 대비 무려 212.7% 증가한 6116억원을 기록했다고 7일 밝혔다. 매출액은 8조7735억원으로 73.0% 늘었다. 직전분기와 비교해서 매출은 0.3% 증가, 영업이익은 3.4% 감소했다.미국 IRA(Infl

    2023-07-07 조재범 기자
  • LG전자, 2Q 사상 '최대' 매출… 수요 침체 속 'B2B' 선전

    LG전자가 글로벌 경기 침체로 수요 회복이 더딘 가운데도 역대 2분기 사상 최대 매출을 올리며 호실적을 거뒀다. 전장사업을 비롯한 B2B 분야에서 성과를 낸 효과로 풀이된다.LG전자는 지난 2분기 연결기준 매출액 19조 9988억 원, 영업이익 8927억 원을 기록했다

    2023-07-07 장소희 기자
  • [데일리 IT 단신] LGU+, ‘U+tv next’ 신규 광고 온에어 外

    ◆LGU+, 보는 사람 중심 ‘U+tv next’ 신규 광고 온에어LG유플러스는 대세 배우 손석구, 현봉식이 출연한 ‘보는 사람 중심’ IPTV 서비스 'U+tv next'의 신규 영상 광고를 론칭한다고 밝혔다.U+tv next는 OTT를 변화하는 IPTV의 패러다임을

    2023-07-07 박윤경 기자
  • "어차피 TV 안보는데"… '20대·1인가구' KBS 수신료 분리징수 "환영"

    KBS 수신료 분리 징수가 시행되는 가운데, 20대 및 1인 가구를 중심으로 기대감을 내비치고 있다.7일 방통위의 ‘2022년 방송매체 이용행태조사’에 따르면 연령이 어리고 1인 가구일수록 TV에 대한 의존도가 낮은 것으로 드러났다. 본 조사는 지난해 6~8월 전국 4

    2023-07-07 김병욱, 박윤경 기자
  • 삼성, 반도체 '적자폭 축소' 2Q 선방… "바닥 찍었다"

    삼성전자가 지난 2분기 14년 만에 최저 실적을 기록했다. 그러나 영업적자로 돌아설 것이라는 시장 전망을 웃도는 성적을 달성하면서 사실상 바닥을 찍었다는 평가가 나온다. 3분기부터 삼성전자의 주력 사업인 메모리 반도체 업황이 회복세로 전환될 것이라는 전망이 나

    2023-07-07 조재범 기자
  • '티빙·웨이브' 손잡을까?… '합병' 여부 촉각

    국내 토종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대표주자인 티빙과 웨이브의 합병설이 수면위로 올라오고 있다. 코로나19 엔데믹 이후 생존 위기에 몰린 이들끼리 합종연횡을 통해 활로를 모색한다는 전략으로 풀이된다.7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티빙과 웨이브가 양사 간 전략적 콘텐츠 제휴

    2023-07-07 신희강 기자
  • 삼성전자, 2Q 잠정실적 …영업익 6천억, 전년比 95% ↓

    삼성전자가는 7일 지난 2분기 잠적실적 발표를 통해 연결기준 매출 60조원, 영업이익 6천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2분기 실적의 경우 전기 대비 매출은 5.88%, 영업이익은 6.25% 감소했고,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22.2%, 영업이익은 95.7% 감소했다.잠정

    2023-07-07 조재범 기자
  • LG이노텍, 탄소중립 20% 달성… ESG 경영 박차

    LG이노텍이 탄소중립 달성률 20%를 기록하는 등 기업가치 제고를 위한 내실 있는 ESG 경영 활동으로 지난해 의미 있는 성과를 거둔 것으로 나타났다.7일 LG이노텍은 ESG 경영 성과를 담은 '2022-2023 지속가능성보고서'를 발간했다고 밝혔다.환경 분야에서는 '

    2023-07-07 이성진 기자
  • 정부, ‘5G 28GHz 주파수 할당계획’ 공개 토론회 연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오는 11일 서울 서초구 엘타워에서 ‘5G 28GHz 주파수 할당계획’ 공개 토론회를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공개 토론회는 할당방식, 할당대가 및 조건 등 구체적인 주파수 할당계획안에 대해 관계 전문가 및 이해관계자의 의견을 폭넓게

    2023-07-06 박윤경 기자
  • '삼성-LG 협력' 현실로… OLED TV '선의의 경쟁'

    삼성전자와 LG디스플레이의 'OLED 동맹'이 현실화됐다. 삼성전자가 하반기 TV 라인업에 LG디스플레이 패널로 추정되는 OLED TV를 공개했다.국내 패널업체들의 '탈(脫) LCD' 전략이 가속화되면서 TV 업계 1위 삼성전자도 OLED 확대 전략에 힘을 쏟는 모습이

    2023-07-06 이성진 기자
  • 넷마블 ‘메이브’, 어반브레이크2023 엠버서더 발탁

    넷마블은 버추얼 아이돌 그룹 '메이브(MAVE:)'가 7월 13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아트페어 '어반브레이크2023'의 엠버서더로 발탁됐다고 밝혔다.어반브레이크2023은 지난 2020년부터 시작해 4회를 맞는다. ▲스트리트아트 ▲팝아트 ▲아트토이 ▲웹툰 등 아트페어

    2023-07-06 박윤경 기자
  • 넷마블 엠엔비-맥도날드, '쿵야 레스토랑즈' 팝업 스토어 진행

    넷마블 자회사 엠엔비가 맥도날드와 손잡고 팝업스토어 ‘맥도날드 파밭 스토어’에 참가한다고 6일 밝혔다.‘맥도날드 파밭 스토어’는 ‘Taste of Korea(한국의 맛)’ 프로젝트 세번째 메뉴 ‘진도 대파 크림 크로켓 버거’ 출시를 기념해 마련됐다. 오늘부터 오는 11

    2023-07-06 박윤경 기자
  • 로봇에 빠진 이통사… 'AI 배달 로봇' 경쟁

    국내 이동통신3사가 미래먹거리로 꼽히는 'AI 로봇' 사업을 가속화하고 있다.  시장조사업체 넥스트 무브 스트래티지 컨설팅(Next Move Strategy Consulting)에 따르면 세계 자율주행 로봇 시장은 2022년부터 2030년까지 연평균

    2023-07-06 박윤경 기자
  • SKB, 한국서비스품질지수 초고속인터넷 9년· IPTV 5년 '연속 1위'

    SK브로드밴드는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2023년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에서 초고속인터넷 9년 연속, IPTV 부문 5년 연속 1위에 올랐다고 6일 밝혔다. 서울시 소공동에서 이날 열린 수여식에서 SK브로드밴드는 초고속인터넷과 IPTV 부문 모두 3년 연속

    2023-07-06 박윤경 기자
  • 尹 정부 '통신비 인하 대책' 발표, '제4이통·알뜰폰' 육성 방점

    정부가 제4이통사에게 전용 주파수를 할당하고, 투자비용‧설비구축 등 진입장벽을 완화한다. 이와 함께 알뜰폰 도매제공 의무제도 재도입 등 알뜰폰 사업자를 육성해 통신시장의 경쟁구조 다변화를 꾀한다.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6일 이 같은 내용이 담긴 '통신시장 경쟁촉진 방안'을

    2023-07-06 신희강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