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롯데온, 서울시 소상공인 돕는다… 한국생산성본부와 업무협약

    롯데쇼핑 e커머스사업부가 한국생산성본부와 중소상공인 상생 및 상품판매 확대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이번 업무협약은 서울시의 우수한 중소기업 제품을 발굴하고 마케팅 활성화 및 판로 지원을 통해 소비자 인지도 제고 및 중소기업의 매출을 증대하는 등 중

    2022-03-16 조현우 기자
  • '히어로손해사정' 내달 출범… 캐롯·한화·롯데손보, 3사 합작

    캐롯손해보험, 한화손해보험, 롯데손해보험 등 손해보험사 3곳이 공동 자동차대물 손해사정 법인 '히어로손해사정'을 설립한다고 16일 밝혔다.3사는 현재 보유하고 있는 자체 보상서비스 역량을 히어로손해사정에 결집할 예정이다. 특히 디지털 손보사 캐롯을 1대 주주로, 보상서

    2022-03-16 전상현 기자
  • 컴투스, 하나금융그룹과 '컴투버스'에 가상 오피스 구축

    컴투스는 계열사 위지윅스튜디오와 함께 하나금융그룹과의 메타버스 사업 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하나금융그룹 명동사옥에서 진행된 체결식에는 송병준 컴투스 그룹 의장, 송재준 컴투스 대표, 박관우 위지윅스튜디오 대표, 김정태 하나금융그룹 회장, 박성

    2022-03-16 김동준 기자
  • KT스카이라이프, 자사 알뜰폰 'skylife 모바일'과 'OTT 제휴 요금제' 내놔

    KT스카이라이프 알뜰폰과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를 합리적인 가격에 함께 이용할 수 있는 OTT 제휴 요금제가 출시됐다.KT스카이라이프는 16일 자사 알뜰폰 브랜드 ‘skylife 모바일’의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와 OTT 서비스 시즌, 왓챠를 함께 즐길 수 있는 OT

    2022-03-16 김동준 기자
  • 'MZ 부모 잡아라' 신세계百, '베이비 디올' 국내 첫 오픈

    신세계백화점이 프랑스 럭셔리 브랜드 디올의 키즈 버전인 ‘베이비 디올’ 매장을 국내 최초로 오픈했다고 16일 밝혔다.신세계 강남점 10층에 선보이는 베이비 디올은 ‘까나쥬와 뜨왈드 주이 패턴’을 이용한 드레스,니트, 코트 제품을 판매하며 디올의 대표적인 아이템으로 유명

    2022-03-16 조현우 기자
  • '리빙의 꽃은 조명' 롯데백화점, 프리미엄 조명 상품군 강화

    롯데백화점이 프리미엄 조명 상품군을 강화에 나선다고 16일 밝혔다.최근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집에 머무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가전과 가구에 이어 ‘조명’으로 시장 수요가 성장하고 있다. 실제로 지난해 롯데백화점의 프리미엄 조명 매출은 전년대비

    2022-03-16 조현우 기자
  • 이마트, 올해 첫 캠핑 페스티벌 개최…물량 대폭 확대

    이마트가 캠핑 성수기를 알리는 신호탄을 쏜다이마트는 오는 17일부터 30일까지 2주간 캠핑텐트, 테이블, 체어 등 캠핑 용품을 할인 판매하는 캠핑 페스티벌을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먼저, 첫 출시 이후 온/오프라인 품절 사태를 빚었던빅텐X전황일 콜라보 캠핑용품을 지난

    2022-03-16 강필성 기자
  • 이마트, 대량 생산으로 가격 확 낮춘 'The 편한 팬츠' 출시

    이마트가 편안함을 극대화한 ‘The 편한 팬츠’를 출시한다고 16일 밝혔다.오는 17일부터 이마트 데이즈가 선보이는 ‘The 편한 팬츠’는 ‘압도적인 편안함’을 콘셉트로 제작됐다. 착용 시 편안함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원단과 제직에 집중해 폴리우레탄 등 신축성이 좋은

    2022-03-16 조현우 기자
  • SK㈜ C&C, ESG 경영관리 포털서비스 출시

    SK㈜ C&C는 ESG 경영관리 종합 포털 서비스 ‘Click ESG’를 오픈했다고 밝혔다.Click ESG 포털에 접속해 데이터를 입력하면 ▲산업별 ESG 핵심 지표에 따른 결과 확인 ▲동종 업계와 객관적 수준 비교 ▲세부 개선 영역 도출 등 ESG 종합 진단

    2022-03-15 김성현 기자
  • LG CNS, 마이데이터 '하루조각' 시범 서비스... 7월 정식 오픈

    LG CNS가 마이데이터(본인신용정보관리업) 애플리케이션 ‘하루조각’ 시범서비스를 시작했다고 15일 밝혔다. 하루조각은 데이터로 고객의 일상을 자동으로 기록하고 DX 기술을 통한 새로운 ‘고객 경험’을 제공하는 애플리케이션 서비스다.하루조각 애플리케이션은 안드로이드 플

    2022-03-15 김동준 기자
  • 네이버, 모바일 구버전 서비스 '3월 31일' 종료

    네이버는 15일 3년여간 새로운 메인과 함께 서비스한 ‘네이버 모바일 구버전’을 31일 종료한다고 밝혔다.기존 모바일웹 및 네이버앱에서 지원했던 구버전은 3월 31일부터 네이버 메인 접속 시 최신 버전으로 자동 전환된다.2022년 3월 기준 약 99%의 사용자가 네이버

    2022-03-15 김동준 기자
  • 넷플릭스, 韓 매출원가 20%p 이상 부풀려… '국부유출' 논란

    김영식 국민의힘 의원은 넷플릭스 본사의 매출원가 비율이 60% 이하로 감소하고 있음에도 넷플릭스 한국법인은 해외 그룹사 수수료가 대부분을 차지하는 매출원가를 부풀려 80%(3204억 원) 이상을 매출원가로 책정해 심각한 국부유출을 발생시키고 있다고 지적했다.15일 김영

    2022-03-15 김동준 기자
  • LGU+, 6G 선진 안테나 기술 'RIS' 기술 검증 나서

    LG유플러스는 6G 이동통신의 핵심 안테나 기술인 ‘재구성가능한 지능형 표면(RIS, Reconfigurable Intelligent Surface)’ 기술 검증을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6G에서는 지금까지 이동통신에서 사용하지 않은 테라헤르츠(㎔)파 대역을 사용하게

    2022-03-15 김동준 기자
  • 신세계百, 30초 완판 옷 ‘언더마이카’ 단독 선봬

    신세계백화점이 국내 디자이너 브랜드를 발굴하며 MZ세대 모시기에 나섰다.  신세계 본점은 오는 18일부터 3일간 ‘30초 완판 옷’으로 유명한 ‘언더마이카’의 팝업을 단독으로 선보인다고 15일 밝혔다. 해당 브랜드가 오프라인 팝업을 진행하는 것은 이번

    2022-03-15 강필성 기자
  • 롯데마트, ‘헬시플레저’ 위한 건강식생활 할인 행사

    MZ세대를 중심으로 ‘헬시플레저(Healthy Pleasure)’, ‘어다행다’ 푸드 트렌드 열풍이 불고 있다. ‘헬시플레저’는 단어 그대로 ‘건강한(Healthy)’, ‘기쁨(Pleasure)’, 즉 ‘건강 관리의 즐거움’을 뜻한다.롯데마트는 이 같은 트렌드에 발맞추

    2022-03-15 강필성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