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전 또 안전" 추석 대목 앞둔 유통가… 방역 강화 최우선

    유통업계가 추석 대목을 앞두고 초긴장 상태다. 코로나19로 물류센터가 어느 한 곳이라도 폐쇄될 경우 물류대란이 불가피하기 때문이다. 사회적 거리두기 조치 강화로 ‘장보기’ 수요가 온라인몰로 향하는 가운데 업계 역시 안전관리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9일 업계에

    2020-09-09 한지명 기자
  • SM그룹 호텔 탑스텐, 가을맞이 호캉스 '룸콕' 패키지 선보여

    SM그룹 레저 부문 강릉 '호텔 탑스텐'이 가을맞이 '룸콕' 패키지를 11월30일까지 선보인다.9일 SM그룹에 따르면 본 패키지는 올 가을 늦은 휴가를 계획하는 늦캉스족을 위해 객실에서 여유롭게 프라이빗한 시간을 즐길 수 있는 패키다.동해 최고 전망을 자랑하는 객실 1

    2020-09-09 성재용 기자
  • SK종합화학, 8년 연속 동반성장 '최우수 등급'

    SK종합화학이 동반성장위원회가 발표한 '2019 동반성장지수' 평가에서 에너지·화학업계에서는 유일하게 8년 연속 동반성장지수 '최우수 등급'을 받았다.9일 SK이노베이션에 따르면 8년 이상 '최우수 등급'에 선정된 기업은 이번에 최우수 등급에 선정된 35개 기업 중에서

    2020-09-09 성재용 기자
  • 비비큐, 딹 멤버십 가입자 한달만에 7배… '216만명' 돌파

    제너시스 비비큐는 지난 한 달 동안 가수 황광희씨의 ‘네고왕’을 통해 진행된 BBQ 프로모션이 영상 조회수 560만회를 기록하며 성황리에 마쳤다. BBQ의 자체앱인 ‘딹 멤버십’ 가입자수도 200만명을 돌파했다고 9일 밝혔다.지난 달 7일 유튜브 채널 ‘달라스튜디오’를

    2020-09-09 임소현 기자
  • 지란지교시큐리티, 모비젠 IPO 주관사로 하나금융투자 선정

    보안 소프트웨어 전문기업 지란지교시큐리티는 자회사 모비젠이 IPO(기업공개) 추진을 위해 하나금융투자를 주관사로 선정했다고 9일 밝혔다.모비젠은 하나금융투자를 IPO 주관사로 선정하고 2021년 하반기 상장을 목표로 본격적인 기업 공개 절차에 돌입한다. IPO를 통해

    2020-09-09 신희강 기자
  • 빈 오피스·상가, 민간임대주택 전환시 주차장증설 면제

    민간사업자가 오피스·상가를 임대주택으로 용도변경시 주택건설 관련 규제가 완화된다. 국토교통부는 8·4주택공급확대방안 후속조치로 이 같은 내용을 담은 '주택건설기준 등에 관한 규정' 일부 개정안을 입법예고 한다고 9일 발표했다. 주요내용을 보면 기존에는 오피스·상가·숙박

    2020-09-09 박지영 기자
  • 韓 진출 1년… 맥 못추는 '화장품 공룡' 세포라

    글로벌 화장품 공룡 세포라가 한국에 상륙한 지 일여 년을 맞았지만 국내 시장에서는 맥을 못추는 모양새다. 불황에 따른 경기침체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화장품 수요가 급감하면서 사업 확대에 차질을 빚고 있어서다. 특히 세포라가 시장의 예상과 달리

    2020-09-09 김보라 기자
  • 신한금융투자, 언택트 장기성장 대형주에 투자 펀드 선봬

    신한금융투자는 사회적 거리두기에 따른 변화된 세상에서 사회변화에 선도적 역할을 하는 대형주에 투자하는 '한화 글로벌 언택트 펀드'를 판매한다고 9일 밝혔다.한화 글로벌 언택트 펀드는 언택트 산업 내 기업이 장기 성장을 견인하는 비즈니스 모델을 갖추고 매출과 수익을 꾸준

    2020-09-09 정성훈 기자
  • LG화학, 동반성장지수 5년 연속 '최우수'… '명예기업' 잇는다

    LG화학이 동반성장위원회가 발표한 '2019 동반성장지수'에서 최고 등급인 '최우수' 등급을 5년 연속으로 받았다.9일 LG화학에 따르면 동반성장위원회에서 매년 1회 발표하는 '동반성장지수'는 중소기업들의 대기업 상생경영 체감도 조사와 공정거래협약 이행실적 평가를 바탕

    2020-09-09 성재용 기자
  • 대상그룹, 라이프스타일 이커머스 사업 진출… 100LABS 론칭

    대상그룹이 라이프스타일 이커머스 사업에 진출한다.대상그룹은 지주사 대상홀딩스의 자회사인 디에스앤을 통해 라이프스타일 전반을 아우르는 브랜드 ‘100LABS(일공공랩스)’를 론칭하고 온라인을 통해 소비자 니즈를 충족시키는 제품을 기획, 판매할 계획이라고 9일 밝혔다.통계

    2020-09-09 임소현 기자
  • E1, 유튜브 '오렌지 테레비'로 언택트 커뮤니케이션 강화

    E1이 위드 코로나 시대를 맞아 기존 오프라인 행사 위주의 고객 커뮤니케이션 방식을 비대면 채널인 유튜브로 전환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9일 E1에 따르면 6월 LPG 전문 유튜브 채널 '오렌지 테레비'를 개설하고 두 달 만인 8월 누적 구독자 2만명을 넘어섰으며 광

    2020-09-09 성재용 기자
  • '연구개발비' 확대한 풀무원… 투자 '강수' 통할까

    풀무원이 올해 상반기 매출 감소에도 연구개발비용을 확대하는 등 공격적인 투자를 이어간다. '포화상태'로 알려진 내수시장에서 신시장을 만드는 한편 해외 사업도 꾸준히 두드리면서 조금씩 성과를 거두고 있다. 9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2020-09-09 임소현 기자
  • GS25, 몽골 진출… 첫해 50개 점포 오픈 목표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베트남에 이어 몽골 진출을 본격화한다고 9일 밝혔다. GS25가 순수 국내 토종 브랜드 편의점으로 성장해, 로열티를 받으며 세계로 수출하는 브랜드로 성정한 것이다. GS25는 GS리테일과 몽골 숀콜라이 그룹이 전

    2020-09-09 한지명 기자
  • LG전자 '디오스 광파오븐', 올 들어 30% 성장

    인공지능쿡 기능을 적용한 LG전자 '디오스 광파오븐'이 올 들어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올 초부터 지난 달까지 인공지능쿡 기능이 있는 디오스 광파오븐의 누적 판매량은 작년 같은 기간 대비 약 30% 증가했다. 이 모델의 8월 한 달 판매량은 지난해 대비

    2020-09-09 장소희 기자
  • LG상사 포트폴리오 재편… 비핵심 정리, 신사업 확대

    LG상사가 '선택과 집중'을 통해 지속성장을 위한 선제적 포트폴리오 조정에 잰걸음을 이어가고 있다. 기존 자원·인프라 중심에서 비영업자산인 부동산과 해외 투자 지분 등 비핵심 자산은 정리하고 신사업 확대를 위한 실탄 확보에 집중하고 있다. 하반기에는 정보통신기

    2020-09-09 엄주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