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KC, 1Q 영업익 412억…전년比 9%↑

    SKC는 지난 1분기 영업이익이 전년동기 대비 9.0% 증가한 412억원을 기록했다고 3일 밝혔다.매출액은 8.8% 증가한 6387원을 나타냈다. MCNS, SKC코오롱PI 등 주요 투자사가 호실적을 내면서 세전이익은 전년 동기보다 59.0%가 늘어난 585억원을 기록

    2018-05-03 조재범
  • LG하우시스, 신한카드와 고객 인테리어 비용 경감 '맞손'

    LG하우시스가 소비자들의 인테리어 비용 부담 경감을 위해 발벗고 나섰다.LG하우시스는 지난 2일 서울 논현동 지인스퀘어에서 LG하우시스 한국영업부문장 김명득 부사장, 신한카드 MF사업그룹 안중선 그룹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지인(Z:IN) 마이홈 페이(Pay)

    2018-05-03 조재범
  • 효성, 기능성 섬유 자신감… "원사 브랜드 마케팅 강화"

    효성이 최종 제품 브랜드와 원사 브랜드의 태그(tag)를 함께 부착하는 원사 브랜드 마케팅을 통해 글로벌 섬유 생산업체로 위상을 공고히하고 있다.30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기능성을 갖춘 스포츠 의류부터 명품 의류까지 효성의 고기능 원사가 사용된 최종 제품 브랜드와 함께

    2018-04-30 조재범
  • 삼천리, 임직원 자녀 참여 역사문화 탐방 실시

    종합에너지기업 삼천리는 지난 26일 직원 및 자녀 4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경기도 광주 및 여주시를 찾아 '자녀와 함께 하는 역사문화 탐방'을 실시했다고 27일 밝혔다.프로그램은 경기도자박물관, 세종대왕 역사문화관, 세종대왕릉·효종릉을 방문하는 일정으로 한국 도자기의

    2018-04-27 조재범
  • 금호석유화학, 1Q 영업익 1658억…전년비 152%↑

    금호석유화학은 지난 1분기 영업이익이 전년동기 대비 152.2% 증가한 1658억원을 기록했다고 27일 밝혔다.매출액은 1조3399억원으로 같은 기간 4.8% 감소한 반면 당기순이익은 95.6% 증가한 1377억원을 나타냈다.이번 실적이 크게 증가한데는 페놀유도체 부문

    2018-04-27 조재범
  • LG화학, 中 PVC 사업 정상화에 '방긋'

    LG화학이 중국 PVC(폴리염화비닐) 생산거점의 적자 탈출에 모처럼 웃었다.24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LG화학의 중국 내 합작 법인인 LG보하이케미칼이 지난해 485억원의 당기순이익을 달성하며 3년간 이어진 부진에서 벗어났다.이는 LG화학의 비용절감을 위한 체질개선 노력

    2018-04-24 조재범
  • 가스 수직계열화… "원료 다변화 기반 경쟁력 강화"

    롯데케미칼, 우즈벡 수르길 사업 안정화로 글로벌 위상 '쑥'

    국내 대표 자원개발 사업으로 꼽히는 우즈벡 수르길 프로젝트가 지난 2016년 상업가동 이후 안정적인 수익을 거둬들이며 롯데케미칼을 웃음짓게 하고 있다. 수익 창출은 물론 롯데케미칼의 순수 기술력을 바탕으로 건설됐다는 점에서 위상 강화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는 평

    2018-04-17 조재범
  • 전체 소비량은 OECD 회원국 중 5위

    '미세먼지 원인' 석탄 1인당 소비량 1.6TOE…OECD 국가 2위

    우리나라 국민 1인당 석탄 소비량이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회원국 중 2위인 것으로 나타났다. 석탄은 미세먼지 발생의 원인 중 하나로 꼽힌다. 16일 통계청과 에너지업계에 따르면 2016년 한국의 1인당 에너지 소비량은 5.6 TOE로, OECD 회원국 가운데 다

    2018-04-16 편집국
  • 일부 제품 가격 상승... 호재로 작용할 듯

    2년 연속 호실적 정유업계, 1분기도 호조세 지속가능성 높아

    정유업계가 지난 2016년부터 2년 연속 사상 최대 영업이익을 달성한 가운데 올해 1분기도 그 여파를 이어갈 수 있을지 주목된다.8일 증권업계에 따르면 국내 정유사들의 1분기 실적이 시장 평균 전망치(컨센서스)를 넘어설 수 있을지 관심이 쏠리고 있다.정유업계의 실적을

    2018-04-08 편집국
  • 효성, 글로벌 1등 '스판덱스' 인도네시아 시장 정조준

    효성은 오는 7일까지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열리는 섬유산업 전시회 '인도 인터텍스(Indo Intertex)'에 참가해 현지 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4일 밝혔다.인도 인터텍스는 인도네시아 최대의 섬유 및 가공기계 전시회로 원단이나 원사뿐만 아니라 섬유관련 가공기계와 장

    2018-04-04 조재범
  • SK이노베이션 '배터리' 영토확장… "中 두번째 법인 설립"

    SK이노베이션이 중국 전기자동차 배터리 사업 강화를 위해 현지법인을 설립하고 시장 공략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4일 SK이노베이션이 금융감독원에 제출한 지난해 사업보고서에 따르면 이 회사는 지난해 11월 전기차 배터리 사업을 위한 중국법인(SK Battery China

    2018-04-04 조재범
  • SK이노베이션, 소비자와 소통 강화 '기업PR 캠페인' 펼쳐

    SK이노베이션은 '기업PR 캠페인 전국 극장 시사회'를 진행하고 있다고 30일 밝혔다. 소비자와 소통의 폭을 넓히고 깊이를 더하기 위해 기획된 이 행사는 지난 23일부터 오는 31일까지 서울을 기점으로 인천, 대전, 전주, 울산, 대구를 거쳐 부산에서 마무리될

    2018-03-30 조재범
  • 현대오일뱅크, 주유고객 대상 참기름 증정 이벤트 진행

    현대오일뱅크는 23일부터 한달 간 주유소 이용고객 50만명을 대상으로 오뚜기 고소한 참기름 110ml를 증정하는 '리얼 오일 페스티벌'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행사 기간 중 현대오일뱅크 주유소에서 5만원 이상(충전소는 3만원) 주유한 보너스카드 고객이 대상

    2018-03-23 조재범
  • SK이노베이션, SNS 기반 채용 안내 영상 화제

    SK이노베이션이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해 공개한 채용 안내 영상이 구직자 사이에서 화제다.22일 SK이노베이션에 따르면 지난 19일 블로그, 페이스북, 유튜브 등 회사가 운영 중인 SNS 채널에 약 18분 가량의 '올 상반기 신입사원 채용설명'의 제목의 동영상

    2018-03-22 조재범
  • 효성, 글로벌 1위 스판텍스 '고객 밀착 마케팅' 나서

    효성이 아시아 지역 고객사를 찾아 다니며 밀착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다. 효성은 지난 14일부터 28일까지 2주간 홍콩, 중국, 대만 등 아시아 지역의 고객사를 직접 방문해 '크레오라 워크숍(creora® workshop)'을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크레오라

    2018-03-22 조재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