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J제일제당, 1분기 영업익 전년比 7.8% 감소 … "국내 식품 내수 소비부진"

    CJ제일제당은 올해 대한통운을 제외한 1분기 매출 4조3625억원, 영업이익 2463억원을 기록했다고 13일 밝혔다. 각각 전년 동기 대비 1.8%, 7.8% 감소한 수치다. 자회사인 CJ대한통운을 포함한 연결기준 실적은 전년 대비 0.1% 줄어든 7조2085

    2025-05-13 최신혜 기자
  • 편의점업계, 고물가 속 '도시락족' 공략 박차 … GS25 예약주문 39% 증가

    고물가 속 점심값 부담을 줄이려는 소비자들의 수요에 힘입어 도시락 예약 주문 건수가 꾸준히 늘고 있다. 외식비 상승으로 ‘런치플레이션(점심+인플레이션)’ 현상이 심화되면서, 가성비 높은 편의점 도시락이 주목받고 있는 것이다.13일 GS25의 우리동네GS 앱의 도시락 예

    2025-05-13 김보라 기자
  • 신세계톰보이, 콘진원과 '액셀러레이팅 F' 진행 … "신진 디자이너 육성"

    신세계톰보이가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신진 디자이너 발굴에 나선다.신세계톰보이는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이하 콘진원)과 함께 신진 디자이너 지원 사업 ‘2025 액셀러레이팅 F(Accelerating F)’를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액셀러레이팅 F’는 글

    2025-05-13 김보라 기자
  • 대교 트니트니, 美 시장 공략 속도 … 뉴저지에 직영센터 개소

    대교가 놀이체육 전문 브랜드 ‘트니트니’ 미국 첫 직영센터를 열고 미국 영유아 교육 시장 공략에 나섰다고 13일 밝혔다.트니트니 미국 직영센터는 대교 미주 법인 ‘대교아메리카’가 위치한 뉴저지 포트리를 중심으로 운영된다. 뉴욕 맨해튼과 인접한 포트리는 교육에 대한 관심

    2025-05-13 조현우 기자
  • 제철 맞은 초당옥수수 … 롯데마트∙슈퍼, 개당1990원

    롯데마트∙슈퍼는 오는 15일부터 전 점에서 ‘초당옥수수(개)’를 1990원에 판매한다고 13일 밝혔다.초당옥수수는 5월부터 맛볼 수 있는 고당도 제철 채소로, 전자레인지에 데워 먹거나 생(生)으로도 간편하게 먹을 수 있어 고객 수요가 높다.롯데마트와 롯데슈퍼는 올 2월

    2025-05-13 이미현 기자
  • 롯데지주, FI 보유 롯데글로벌로지스 지분 604만여주 인수 … IPO 무산 여파

    롯데지주가 롯데글로벌로지스 주식 604만여 주를 취득한다.롯데지주는 12일 ㈜호텔롯데 및 엘엘에이치(유)(LLH)와 체결한 주주간 약정에 따라, 엘엘에이치(유)가 보유한 롯데글로벌로지스 주식에 대해 풋옵션이 행사돼 해당 주식을 인수하게 됐다고 공시했다.이번에 롯데지주가

    2025-05-12 이미현 기자
  • 정용진 '본업 경쟁력 강화' 통했다 … 이마트, 1분기 영업이익 3.4배 급증

    이마트가 2025년 1분기 연결 기준으로 전년 대비 3배가 훌쩍 넘는 영업이익을 기록하며, 2017년 이후 8년 만에 1분기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  이마트는 12일 공시를 통해 1분기 연결기준 순매출 7조 2189억원으로 전년비 0.2% 증가, 영업

    2025-05-12 이미현 기자
  • 창립 41주년 풀무원 "조직혁신부터 핵심가치 재정의" 신경영선언 선포

    풀무원이 창사 41주년을 맞아 신경영선언을 선포하고 제2의 도약을 위한 의지를 밝혔다.12일 서울 강남 본사에서 열린 기념식에서 이우봉 총괄CEO는 “1984년 작은 유기농 식품기업에서 출발한 풀무원은 바른먹거리 가치를 이 땅에 뿌리내리며, 오늘날 연 매출 3조원이 넘

    2025-05-12 조현우 기자
  • '실적 선방' 백화점 업계, '우리만의 콘텐츠'로 소비 위축 돌파

    백화점 업계가 자체 기획력과 차별화된 콘텐츠를 앞세워 ‘오리지널 콘텐츠’ 경쟁에 불을 붙이고 있다. 소비심리 위축에도 불구하고, 올해 1분기에는 이 같은 전략이 실적 방어에 긍정적 영향을 미치며 효과를 입증했다.12일 백화점 업계에 따르면, 현대백화점은 오는 8월 자체

    2025-05-12 이미현 기자
  • [Daily New유통] 보람그룹, 골든블루, LG생활건강 피지오겔 外

    ◇ 풀무원지구식단, ‘당신의 식탁에 지구력을’ 공개풀무원식품이 풀무원지구식단 여름 시즌 캠페인을 시작하고 엠버서더인 에드워드 리와 존박이 함께한 브랜드 필름 ‘당신의 식탁에 지구력을’ 공개한다고 밝혔다.이번 브랜드 필름은 풀무원 앰버서더로 활동 중인 셰프 에드워드 리와

    2025-05-12 조현우 기자
  • '2025 롯데 어워즈' 대상에 롯데웰푸드 … "인도 진출 등 지속 성장 이끌어"

    롯데그룹은 12일 서울 송파구 롯데호텔 월드에서 ‘2025 롯데 어워즈’를 개최했다고 밝혔다.롯데 어워즈는 한 해동안 도전과 혁신정신으로 고객가치를 창출한 임직원들의 성과를 격려하고 시상하는 행사다.올해 롯데 어워즈의 핵심 메시지는 ‘비욘드 리밋’(Beyond limi

    2025-05-12 이미현 기자
  • 국내 전자담배 1위 굳히는 KT&G … 국내 '리뉴얼', 해외 '신제품'

    KT&G가 국내 궐련형 전자담배 시장과 해외 시장 공략을 위한 전략에 속도를 낸다. 연초 위주 중심 사업에서 벗어나 궐련형 전자담배 등 이른바 ‘모던 프로덱트’로 미래 성장 동력을 확보하겠다는 의미다.12일 KT&G에 따르면 올해 1분기 연결 기준 매출

    2025-05-12 조현우 기자
  • GS25, 232만 유튜버 '잠뜰 TV' 굿즈 출시 … '큰 손' 10대 지갑 공략

    GS25가 232만 구독자를 보유한 인기 유튜브 크리에이터 ‘잠뜰 TV’와 손잡고 10대 고객을 겨냥한 캐릭터 굿즈를 출시했다. 이들 세대의 핵심 콘텐츠인 유튜브와 인기 캐릭터 IP와의 협업 등을 통해 10대 소비층 공략을 본격화한다는 전략이다.GS25는 12일 ‘잠뜰

    2025-05-12 이미현 기자
  • "3달만에 400만개 팔려" 롯데리아, '나폴리 맛피자' 버거 정식 판매

    롯데리아가 신 메뉴 ‘나폴리맛피아 모짜렐라버거’ 2종의 인기에 힘입어 정식 메뉴로 판매한다고 12일 밝혔다.나폴리맛피아 모짜렐라버거는 스타 셰프 권성준 셰프와 협업을 통해 만들어진 메뉴로 토마토 소스를 강조한 ‘토마토 바질’과 레드와인 발사믹의 산뜻함을 즐길 수 있는

    2025-05-12 조현우 기자
  • 에이피알 메디큐브, 美 울타 뷰티 입점 … 북미 등 수출 판로 확대

    에이피알의 대표 뷰티 브랜드 ‘메디큐브’가 미국의 대형 뷰티 전문 편집숍 ‘울타 뷰티(ULTA Beauty)’에 진출하며 북미 시장 공략을 더욱 강화한다.에이피알은 12일 미국 울타 뷰티와 메디큐브의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이번 계약은 메디큐브 화장품과 메디큐브

    2025-05-12 이미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