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GS25, 편의점 매출 1위 가까스로 지켰다 … CU 맹추격에 역전 가능성도

    GS리테일의 핵심 사업인 편의점 GS25가 1분기 매출 기준으로 경쟁사 CU를 앞서며 업계 1위 자리를 지켰다. 다만 CU와의 연간 매출 격차가 빠르게 줄고 있어, 올해를 기점으로 순위가 뒤바뀔 가능성도 제기된다.9일 업계에 따르면 GS25는 올 1분기 전년 대비 2.

    2025-05-09 이미현 기자
  • '美' 진격에 희비 엇갈린 K-뷰티

    K뷰티 바람이 거세게 불고 있는 미국 시장 공략 성과가 국내 뷰티 기업들의 희비를 갈랐다. 아모레퍼시픽은 서구권에서 역대 최대 분기 실적을 기록했고, 콜마와 에이피알은 미국 K뷰티 흥행에 힘입어 역대 최대 실적을 냈다. 반면, LG생활건강은 중국 비중이 높은 여파로 주

    2025-05-09 이미현 기자
  • "가볍게 즐긴다" 오비맥주 '카스 라이트', 국내 가정 맥주 시장 점유율 3위 등극

    오비맥주는 ‘카스 라이트’가 1분기 국내 가정 맥주 시장에서 전체 브랜드 판매량 기준 3위 자리에 올랐다고 9일 밝혔다.이는 전년 동기 대비 판매량이 55% 이상 증가하며 이룬 성과다.상위권 브랜드의 순위 변동이 잦지 않은 맥주 시장에서 카스 라이트가 ‘라이트 맥주’

    2025-05-09 최신혜 기자
  • 한국콜마, 1분기 영업익 84.8% ↑ … "선케어 수출 호조"

    한국콜마는 올해 1분기 연결기준 영업이익이 559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84.8% 증가했다고 9일 밝혔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6530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3.6% 늘었다. 당기순이익은 232억원으로 92% 증가했다.한국콜마 관계자는 "선케어 수출 호조

    2025-05-09 이미현 기자
  • [Daily New유통] 동원홈푸드 금천미트, hy, 코오롱FnC 시리즈 外

    ◇ 롯데웰푸드 ‘식사이론’, 달라스튜디오 ‘네고왕’과 손잡고 파격 프로모션 롯데웰푸드의 헬스앤웰니스 간편식 브랜드 '식사이론'이 에이앤이 글로벌 미디어 달라스튜디오의 웹 예능 ‘네고왕’을 통해 오는 14일까지 최대 61%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이번 ‘식사이

    2025-05-09 최신혜 기자
  • LG생활건강 건기식 브랜드 '생활정원', 올영 입점 한 달 만에 10만포 판매

    LG생활건강은 프리미엄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생활정원’이 올리브영 입점 한 달 만에 누적 판매량 10만포를 돌파하며 인기를 끌고 있다고 9일 밝혔다.생활정원은 지난 4월 대표적인 헬스앤뷰티(H&B)스토어 올리브영 온라인몰에 ‘비피움 레티놀 콜라겐’과 ‘비피움 비

    2025-05-09 이미현 기자
  • 이랜드그룹, 전략기획본부 ESI 공개채용 … 차세대 CEO 양성

    이랜드그룹은 전략기획본부 ESI(Eland Strategic Intelligence)를 통해 미래 B2C 산업을 이끌 차세대 CEO 양성을 목표로 공개채용 한다고 9일 밝혔다.이번 채용은 글로벌 경제 불확실성으로 채용 시장이 위축된 상황 속에서도, 그룹의 중장기 성장

    2025-05-09 이미현 기자
  • 롯데쇼핑, 백화점·해외 덕에 웃었다 … 1분기 영업익 29% ↑

    롯데쇼핑이 올해 1분기 어려운 경영환경 속에서도 수익성 개선 노력과 해외 사업의 견조한 성장에 힘입어 선전했다. 특히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6분기 만에 흑자 전환에 성공했고, 할인점 부문은 해외 영업이익이 20.6% 증가했다.하이마트는 3년7개월 만에 매출 상승

    2025-05-09 이미현 기자
  • CJ ‘퀴진케이’, 전라도의 맛 재해석한 팝업 레스토랑 '소재' 오픈

    CJ제일제당의 한식 셰프 양성 프로젝트 '퀴진케이'가 일곱 번째 팝업 레스토랑을 오픈했다. CJ제일제당은 7월30일까지 약 3달간 서울 강남구 소재 퀴진케이 레스토랑에서 팝업 레스토랑 ‘소재’를 운영한다고 9일 밝혔다.‘소재’는 전라도의 식재료를 ‘소재’로 활

    2025-05-09 최신혜 기자
  • 롯데쇼핑, 1분기 영업이익 29% 증가 … "해외 사업 성장·수익성 강화 효과"

    롯데쇼핑이 올해 1분기 어려운 대내외 여건 속에서도 수익성 강화와 해외 사업 성장에 힘입어 영업이익이 29%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롯데쇼핑은 9일 공시를 통해 2025년 1분기 연결 기준 매출액이 3조4568억원, 영업이익은 1482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매출은

    2025-05-09 이미현 기자
  • GS25 PB 닭가슴살, 가격 22% 인하했더니 매출 370% ↑

    고물가가 이어지는 가운데 가격을 낮춘 편의점 PB상품이 실적 증가로 이어지며 주목받고 있다.GS25는 지난 2월 가격을 인하한 ‘리얼프라이스 닭가슴살’의 매출이 급증하고 있다고 9일 밝혔다.지난 3월 한 달간 전년 동기 대비 43% 늘었고, 4월에는 약 370% 증가한

    2025-05-09 이미현 기자
  • [Weekly New호텔] 여름 온다, 워터파크 가야지!

    늦봄, 여름 시즌 온 가족의 마음을 설레게 하는 장소 중 하나가 워터파크다. 본격적인 여름 시즌을 앞두고 호텔·리조트업계가 워터파크 본격 개장 소식을 속속 알리고 있다. 다양한 할인혜택을 담은 시즌권과 패키지도 등장해 이용자 선택권을 넓혔다. 9일 관련 업계에

    2025-05-09 최신혜 기자
  • [Weekly New뷰티] 봄볕에도 화사하게, 광채 피부 위한 뷰티템은?

    봄 햇살처럼 맑고 화사한 피부를 위한 뷰티 신제품이 잇따라 출시되고 있다. 설화수, 빌리프, 로라메르시에 등 주요 브랜드들은 보습과 광채, 톤업 효과를 앞세운 클렌징폼·쿠션·토너 등을 선보이며 본격적인 봄·여름 시즌 공략에 나섰다.9일 뷰티업계에 따르면 설화수가 진설

    2025-05-09 이미현 기자
  • [Weekly New쇼핑] 이른 더위에, 유통가는 벌써 한여름

    올해 이른 여름이 찾아올 것으로 예상되면서 유통업계가 여름 상품 판매에 발 빠르게 나섰다. 9일 세븐일레븐에 따르면 기온이 전일 대비 10도가량 상승한 지난달 17일을 시작으로 전년보다 높은 일평균 기온을 기록한 24일까지 방충제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40%, 아이스

    2025-05-09 김보라 기자
  • [Weekly New키즈] 우리 아이 감각 일깨워줄 전시, 어디로 보러 갈까

    유통업계가 그림부터 체험까지 예술을 주제로 다양한 전시를 선보인다. 어린이날 연휴 동안 노는 데 집중했던 우리 아이, 이번 주말에는 감각을 일깨워보는 건 어떨까.9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롯데백화점은 5월 29일까지 명동 일대에 예술 작품을 선보이는 ‘LTM ART FES

    2025-05-09 조현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