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세계 유니버스 클럽, 금융으로 확장… 토스와 '멤버십 제휴'

    신세계그룹의 통합 멤버십 ‘신세계 유니버스 클럽’이 금융 부문 제휴사와 손잡으며 고객 혜택을 강화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 추진은 신세계그룹이 보유한 광범위한 온·오프라인 커머스 인프라와 토스의 금융 역량이 합쳐지면 사업 경쟁력이 커지고 고객 혜택

    2023-06-30 최신혜 기자
  • 현대 '지누스'도 프리미엄 공략… 매트리스 시장 더 치열해진다

    글로벌 매트리스 브랜드 '지누스'가 지난해 국내에 상륙한 이후 가구업계 매트리스 전쟁이 본격화되는 분위기다. '매트리스'는 침대 투톱 에이스·시몬드가 대표적이었지만 최근 한샘, 신세계까사 등 너도나도 침대 전문 브랜드를 내세우며 경쟁력을 키우고 있는 것. 여기에 지누스

    2023-06-30 변상이 기자
  • 아이파크몰 고척점, 오픈 6개월만에 누적 방문객 400만명 돌파

    지난해 12월 오픈한 HDC아이파크몰 2호점 고척점이 오픈 반년 만에 누적 방문객 400만명을 돌파했다.30일 아이파크몰에 따르면 아이파크몰 고척점은 일 평균 방문객 수는 2만 1000여명에 달하며 주요 고객은 3040 가족 단위 고객으로 매출의 65%를 넘어섰다.고척

    2023-06-30 변상이 기자
  • 홈플러스, 2023년 노사 임금 협상 타결… 5% 인상 합의

    홈플러스가 '2023년 임금협약'에 최종 합의했다.30일 홈플러스에 따르면 지난 29일 교섭대표노조 마트산업노동조합 홈플러스지부, 홈플러스일반노동조합과 '2023년 임금협약' 조인식을 진행했다. 홈플러스 노사는 점포 선임부터 매니저, 본사 선임부터 전임 직급의

    2023-06-30 변상이 기자
  • 편의점도 가격인하 동참… 아이스크림 이어 PB 상품도 인하

    편의점업계가 아이스크림 가격 동결에 이어 자체 브랜드(PB) 상품 가격도 내리거나 동결한다. 물가 안정화에 주력하고 있는 정부의 기조에 맞춰 고통을 함께 부담하겠다는 의도다.30일 편의점업계에 따르면 CU는 물가 안정화에 동참하기 위해 유통업계에서는 처음으로 PB 상품

    2023-06-30 김보라 기자
  • [Weekly New쇼핑] "엄마, 백화점 가요!" 방학 겨냥 문화센터 '클릭'

    오는 7월 방학시즌을 앞두고 백화점 업계가 풍성한 문화센터 강좌로 고객을 유혹한다. 자녀가 있다면 어린이를 위한 강좌부터 다양한 체험형 프로그램 등을 선보이는 백화점의 문화센터를 활용하는 걸 추천한다. 이중 일부 강좌는 조기 마감이 예상되고 있기 때문에 이번 주말부터

    2023-06-30 강필성 기자
  • 편의점 4사, 롯데웰푸드 납품가 인상에도 '가격 동결'

    식품업계의 잇따른 가격인상에 유통업계가 롯데웰푸드 아이스크림 가격의 동결을 선언하고 나섰다. 공급가 인상에도 불구하고 소비자 부담을 낮추기 위해 가격을 기존대로 유지하기로 한 것이다. 29일 편의점 업계에 따르면 주요 편의점들은 롯데웰푸드의 아이스크림 인상에

    2023-06-29 강필성 기자
  • 홈플러스, 차별화된 ESG 경영 선순환 구조 확립

    홈플러스는 ‘상생’과 ‘에너지 절감’을 필두로 차별화된 ESG 경영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29일 밝혔다. 지역 농가, 전통시장, 소상공인 등과 다양한 방식으로 홈플러스만의 상생 모델 구축에 힘을 주었으며 온실가스 감축과 탄소중립 실천을 위한 에너지 절감 실천으로 ‘착

    2023-06-29 강필성 기자
  • '가보지 않은 길' 김주남 롯데免 대표, 인천공항의 마지막 하루

    “결국 우리가 옳았다는 것을 모두에게 보여줄 기회입니다.”김주남 롯데면세점 대표이사의 말이다. 그는 최근 임직원 간담회에서 직원들을 독려하며 인천국제공항 면세점 철수 이후 전략에 대해 강한 자신감을 피력했다. 그는 최근 면세업계에서 가장 눈길을 끄는 인사 중

    2023-06-29 강필성 기자
  • 신라면세점, 이번엔 20대 전용 유료멤버십 출시… 200명 한정

    지난해 업계 최초로 유료 멤버십을 출시한 후 다양한 특화 멤버십을 출시한 신라면세점이 이번에는 20대 전용 유료 멤버십을 선보인다.신라면세점은 유료 멤버십 SHILLA & 20(신라 앤 20)을 런칭하고, 200명 한정 회원 모집을 시작한다고 29일 밝혔다.유료

    2023-06-29 강필성 기자
  • '사람에 투자' 홈플러스, 올해 1200명 채용한다

    홈플러스는 ‘사람에 대한 투자’라는 경영 철학을 바탕으로 총 1200명을 채용할 계획이라고 29일 밝혔다.홈플러스는 코로나19와 경기침체로 얼어붙은 유통사업 환경 속에서도 2021년 1300여 명의 대규모 채용에 이어 지난해에도 약 2800명의 신규 인력을 채용하며 안

    2023-06-29 강필성 기자
  • GS25, 성수동서 '넷플릭스' 팝업스토어 운영… 7월20일까지

    고객 경험 확대를 위한 O4O(Online for Offline) 전략이 팝업스토어로 전개된다.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오는 30일부터 7월 20일까지 플래그십스토어 ‘도어투성수’에서 넷플릭스 팝업스토어를 오픈한다고 29일 밝혔다.GS25는 고객에게 새로

    2023-06-29 강필성 기자
  • 신세계百, 청년 작가 전시관으로 변신한다

    신세계백화점은 대전신세계 Art & Science가 대전문화재단과 손잡고 지역 청년 작가들을 대중에 알리는 문화·예술 전시관으로 변신한다고 29일 밝혔다.오는 7월 2일까지 대전신세계 6층 신세계 갤러리에서 선보이는 ‘DYAF23(Daejeon Youth Art

    2023-06-29 강필성 기자
  • 이마트·SSG닷컴, ‘가전 페스타’ 공동 진행 “할인 쏟아진다”

    이마트와 SSG닷컴이 함께 ‘가전 페스타’ 행사를 열고 다양한 초특가 기획 상품부터 최대 300만원 경품 혜택 등을 선보인다. 이마트는 7월 1일부터 12일까지, SSG닷컴의 경우 이날부터 7월 9일까지 ‘가전 페스타’ 행사를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대표적

    2023-06-29 강필성 기자
  • 롯데마트, PB ‘오늘좋은’ 100일만에 500만개 판매 돌파

    론칭 100일을 맞은 ‘오늘좋은’이 롯데마트 대표 PB 브랜드로 자리잡았다.롯데마트는 ‘오늘좋은’은 론칭 100일만에 전체 상품 판매량 500만개를 넘어서며 뜨거운 인기를 얻고 있다고 29일 밝혔다. ‘오늘좋은’은 롯데마트가 ‘그로서리 1번지’라는 목표를 실현

    2023-06-29 강필성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