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홈플러스, 작년 영업손 2602억원… “적자 늘었지만 기반마련”
홈플러스가 지난 회계연도(22년 3월~23년 2월) 매출 성장에도 불구하고 적자 폭이 두 배 가깝게 증가했다.홈플러스는 9일 감사보고서를 통해 지난해 회계연도 매출이 6조6006억원으로 전년 대비 1.8% 증가했다고 밝혔다. 다만 매출 성장에도 수익성은 더 악
2023-06-09 강필성 기자 -
신세계 유니버스서 빠진 트레이더스… 독자생존 가늠자 된 유료 맴버십
트레이더스 홀세일 클럽(이하 트레이더스)의 홀로서기가 시작됐다. 신세계그룹의 6개 계열사를 묶는 통합 맴버십 ‘신세계 유니버스 클럽’에 트레이더스 관련 혜택이나 서비스가 모두 빠졌기 때문이다. 지난해 보인 유료 맴버십 ‘트레이더스 클럽’도 ‘신세계 유니버스 클럽’에 포
2023-06-09 강필성 기자 -
오비맥주, 굳건한 '카스 프레시'… 1Q 맥주 브랜드파워 1위
오비맥주는 ‘카스 프레시’가 국내 맥주 브랜드파워 조사에서 4분기 연속 상승세를 보이며 1위 자리를 지켰다고 9일 밝혔다.글로벌 마케팅 리서치 기업 칸타(KANTAR)가 실시한 올 1분기 맥주 브랜드파워 조사에서 카스 프레시가 36.3%로 국내 유통되는 국내외 맥주 브
2023-06-09 강필성 기자 -
유통업계, 무더위에 여름 바캉스 행사 '풍성'
유통업계가 성큼 다가온 무더위에 다양한 여름상품 행사에 나선다. 9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이번 주말을 기점으로 주요 유통업체들은 다양한 여름 행사를 시작했다.먼저 갤러리아백화점은 전 지점에서 주얼리, 수영복, 화장품 등 바캉스 관련 팝업스토어와 행사를 진행한다.
2023-06-09 강필성 기자 -
‘反쿠팡 연대’ 강화… CJ제일제당과 손잡은 '이마트·SSG닷컴·지마켓'
이커머스 시장의 공룡으로 떠오른 쿠팡을 공략하기 위한 경쟁사들의 연합이 공고해지고 있다. 쿠팡과 경쟁, 갈등을 빚는 사업자들이 업주 제휴를 통해 전선을 확대하기 시작한 것이다.8일 CJ제일제당은 신세계그룹의 이마트·SSG닷컴·지마켓 등 유통 3사와 파트너십을 맺고 공동
2023-06-08 강필성 기자 -
[CEO카페] 정용진 부회장. 美 골프장서 홀인원… 기념 케이크도 눈길
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이 ‘홀인원’에 성공하면서 골프실력을 뽐냈다. 정 부회장은 지난 7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그냥 한번에 드갔음(들어갔음)”이라는 문구와 함께 홀인원 당시 상황의 영상, 사진을 게시했다. 헤쉬태그에는 홀인원, 시선교란작전 완전 성공함 등이
2023-06-08 강필성 기자 -
CU, 품절대란 '아사히 생맥주캔' 출시 앞두고 PB '뚜껑따는' 맥주 출시
편의점에서 ‘아시히 슈퍼드라이 생맥주 캔(이하 아사히 생맥주 캔)’의 품귀가 이어지면서 편의점 CU가 이 틈새시장 공략에 나섰다. 캔 상부가 참치캔처럼 따지는 맥주 제품을 출시하고 나선 것. 사실상 ‘아사히 생맥주 캔’을 염두한 ‘미투제품’이다.업계에서는 CU가 여름
2023-06-08 강필성 기자 -
컬리페이, 50일 만에 가입자 10만명 돌파… 흥행 조짐
컬리는 자체 간편결제 서비스 ‘컬리페이’의 누적 가입자 수가 10만명을 넘어섰다고 8일 밝혔다.컬리페이는 고객에게 빠르고 쾌적한 쇼핑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컬리가 지난 4월 초 출시한 간편결제 서비스다. 출시 3일 만에 가입자 수 1만 명을 기록했으며, 50여 일 만인
2023-06-08 강필성 기자 -
롯데마트, 인도네시아서 한국 농산물 소개 앞장
롯데마트가 한국 농산물 ‘글로컬(glocal)’에 앞장선다.롯데마트는 한류 열풍이 불고 있는 인도네시아에서 한국 우수 농산물 알리기에 박차를 가하기 위해 오는 18일까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와 함께 ‘House of K-Food’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8일 밝혔
2023-06-08 강필성 기자 -
이랜드파크, 최상위 등급 ‘그랜드켄싱턴 멤버스 클럽 설악비치’ 오픈
이랜드파크 켄싱턴호텔앤리조트는 ‘그랜드켄싱턴 멤버스 클럽 설악비치점’을 오픈한다고 7일 밝혔다.‘그랜드켄싱턴 멤버스 클럽’은 ‘그랜드켄싱턴’ 회원 전용 프라이빗 VIP 라운지로 그랜드켄싱턴의 철학, 스토리, 체인 현황 등 브랜드를 미리 경험할 수 있도록 마련한 공간이다
2023-06-07 강필성 기자 -
'맛집' 줄서지 말고 편의점으로 … '숙성도·몽탄' 등 RMR 출시 경쟁
편의점이 ‘맛집’으로 진화하고 있다. 주요 편의점 업계가 RMR(Restaurant Meal Replacement) 상품을 출시하면서 기다림 없이 집 앞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맛집으로 부상한 것.7일 편의점 업계에 따르면 RMR 상품은 최근 효자상품으로 자리잡고
2023-06-07 강필성 기자 -
KT&G, 인니 이어 카자흐스탄에 두 번째 ‘한국어학당’ 개관
KT&G는 중앙아시아 국가인 카자흐스탄의 최대도시 알마티에 ‘KT&G 한국어학당’을 개관했다고 7일 밝혔다.지난 3일에 열린 알마티 ‘KT&G 한국어학당’ 개관식에는 이상학 KT&G 지속경영본부장과 박내천 주알마티 총영사, 라종억 통일문화연
2023-06-07 강필성 기자 -
하이트진로, 베트남 현지 대학생 장학금 전달… 사회공헌 지속
하이트진로가 베트남 현지 사회공헌활동을 이어간다.하이트진로는 베트남 현지 법인인 하이트진로베트남이 현지 대학생 대상으로 장학금을 전달했다고 7일 밝혔다. 장학사업은 2017년, 2019년, 2022년에 이어 올해도 이뤄졌다.하이트진로베트남은 지난 5일 하노이에서 현지
2023-06-07 강필성 기자 -
[단독] '이마트→SSM' 전환… 이마트, 도심형 특화매장 '이수점·광명점' 폐점
이마트가 이수점, 광명점을 폐점하고 기업형 슈퍼마켓(SSM)의 전환을 추진한다. 도심형 특화 점포로 꼽히는 이수점과 광명점을 이마트 에브리데이 전환에 나서는 것. 이 때문에 업계에서는 대형마트 중 유일하게 이마트만 추진해왔던 도심형 특화매장 전략이 초대형 SSM 매장의
2023-06-07 강필성 기자 -
[Daily New유통] 롯데백화점, GS25, CJ제일제당 外
◇ 롯데백화점, 15일까지 '디저트 팝업스토어' 진행롯데백화점은 오는 15일까지 본점 지하 1층에서 SNS에서 디저트 팝업을 선보인다.버터스콘과 브라우니 맛집으로 유명한 영국식 디저트 전문점 '스코프'와, '사과빵'을 출시해 1년 반만에 100만개 판매량을
2023-06-06 변상이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