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롯데마트 토이저러스, ‘리틀미미 산리오캐릭터즈’ 단독 출시
롯데마트 토이저러스가 산리오 팬들의 눈을 반짝이게 만드는 특별한 선물을 준비했다.롯데마트 토이저러스는 오는 14일 ‘산리오 캐릭터즈’와 ‘미미’ 패션인형을 콜라보한 ‘리틀미미 산리오캐릭터즈 기프트세트’를 단독 출시한다고 6일 밝혔다. 해당 상품은 총 2000세
2023-06-06 강필성 기자 -
신세계프라퍼티, 움직이기 시작한 별내 프로젝트… ‘스타필드’ 본격화
신세계그룹의 남양주 별내의 ‘스타필드 빌리지’ 건립이 본격적으로 추진된다. 신세계프라퍼티와 한화의 공동 투자기업 에스피남양주별내PFV가 유상증자를 통해 자금 확충에 나서는 것. 남양주시 별내동의 ‘스타필드 빌리지’ 프로젝트를 본격적으로 가동하기 위한 준비에 나섰다는 평
2023-06-05 강필성 기자 -
롯데온, 업스테이지 AI 기술 도입… 검색추천 더 똑똑해진다
롯데온의 개인화 추천 서비스가 AI를 만나 더욱 정교해진다.롯데온은 오는 7일부터 글로벌 AI 기업인 업스테이지의 상품 추천 AI를 도입한다고 5일 밝혔다. 롯데온은 업스테이지의 Seargest(Search+suggest/검색 추천) AI 기술을 도입함으로써 고객 쇼핑
2023-06-05 강필성 기자 -
홈플러스, ‘짠물소비 대세’ 1000원 PB 국수 열풍
고물가 현상에 ‘짠물소비’가 확대되면서 홈플러스 PB 브랜드 ‘홈플러스시그니처’에 대한 반응이 뜨겁다. 홈플러스는 지난 1~5월 ‘홈플러스시그니처’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 보다 27%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고 4일 밝혔다.가성비 상품에 대한 수요가 급격히 늘
2023-06-04 강필성 기자 -
CU, 넷마블 야구게임 2종 콘텐츠 마케팅 협업
BGF리테일의 편의점 CU는 게임 개발사 넷마블과 손잡고 6월 한 달간 CU 도시락 구매 시 인기 게임인 ‘넷마블 프로야구 2023’과 ‘마구마구2023 모바일’ 아이템을 100% 얻을 수 있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넷마블 프로야구 2023은 실제 경기 기
2023-06-04 강필성 기자 -
세븐일레븐, 아트와인 앙리마티스 뽀므리, 보히가스 에디션 출시
세븐일레븐은 아트와인의 높은 인기에 힘입어 여름철을 겨냥한 샴페인과 스파클링 와인 2종을 추가해 총 5종의 앙리마티스 와인 라인업을 완성했다고 4일 밝혔다.먼저 세계적인 샴페인 브랜드 ‘뽀므리’와 손잡고 앙리마티스의 ‘이카루스’ 작품을 패키징 전체에 담은 ‘앙리마티스
2023-06-04 강필성 기자 -
[Daily New유통] 신세계면세점, CJ제일제당, 신세계까사 外
◇ 신세계면세점 ‘2023 제로서울 5K’ 성료신세계면세점이 환경의 날을 맞아 동참한 서울시의 환경의 날 기념 ‘2023 제로서울 5K’ 행사가 성공적으로 마쳤다.신세계면세점이 서울시, 독일 럭셔리 패션 하우스MCM과 손잡고 가수 션이 동참한 행사다. 지난 3일 신세계
2023-06-04 강필성 기자 -
중고나라, 반년만에 등급제 개편… 신뢰지수 도입한다
중고거래 플랫폼 중고나라가 이달 중 회원 등급제를 다시 개편한다. 지난 1월 회원등급제를 개편한지 약 반년만이다. 이 과정에서 중고나라는 기존 5단계로 구분되던 회원 등급제 대신 거래 내역에 따른 신뢰지수를 도입하는 방식을 도입할 예정이다. 이런 중고나라의 변
2023-06-02 강필성 기자 -
롯데홈쇼핑, 멤버십 ‘엘클럽' 개편… 계열사 혜택 확대
롯데홈쇼핑은 지난 1일 유료 멤버십 ‘엘클럽(L.CLUB)’ 개편을 통해 호텔, 렌터카, 시네마 등 계열사 할인 혜택을 확대했다고 2일 밝혔다. 고물가에 소비심리가 침체된 가운데 다양한 혜택 기반의 차별화된 서비스로 충성고객을 확보한다는 전략이다. 롯데홈쇼핑은
2023-06-02 강필성 기자 -
롯데마트, 肉肉데이 맞아 육류 최대 반값 할인
롯데마트가 황금 연휴를 맞아 대규모 할인 행사를 통해 고객의 장바구니 부담을 낮춘다.롯데마트는 오는 6일 육육(肉肉)데이를 앞두고 오는 7일까지 한우, 삼겹살, 수입육 등 다양한 육류를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고 1일 밝혔다. 육육데이는 아라비아 숫자 ‘6’
2023-06-02 강필성 기자 -
11번가, 중소 제조사와 공동 기획한 ‘올스탠다드’ 냉동 간편식 PB 출시
11번가는 자사의 ‘올스탠다드(All Standard)’가 11번가 자체브랜드(PB)로의 본격적인 확장을 시작한다고 1일 밝혔다. 중소 제조사와의 공동기획 브랜드로 출발한 11번가의 ‘올스탠다드’는 경쟁력 있는 상품에 11번가의 브랜드 파워를 더해,
2023-06-01 강필성 기자 -
'외국인 관광객 유치' 롯데면세점, 6년만에 일본서 로드쇼 개최
롯데면세점이 외국인 관광객을 유치하기 위한 마케팅에 시동을 걸었다.롯데면세점은 롯데호텔과 함께 일본 동경과 오사카에서 로드쇼를 개최하며 일본인 관광객 모시기에 나섰다고 1일 밝혔다.로드쇼는 여행사와 OTA, 포털 관계자 등을 대상으로 한 일종의 관광 박람회이다. 롯데면
2023-06-01 강필성 기자 -
세븐브로이, 1Q 매출 반토막… 엔데믹에 시들해진 수제맥주
‘곰표 밀맥주’의 흥행으로 단번에 수제맥주 상위 기업에 올라선 세븐브로이맥주(이하 세븐브로이)가 ‘엔데믹’에 직격탄을 맞은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 1분기 맥주 제품의 판매가 급격하게 줄어들면서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반토막 난 것.올해 기업공개(IPO)를 목표로 하고
2023-06-01 강필성 기자 -
대전 현대아울렛, 화마 딛고 재도약… 6월12일 재개장 '9개월만'
현대백화점의 대전 현대프리미엄아울렛이 오는 6월 12일 다시 문을 연다. 지난해 9월 화재사고 이후 영업이 중단된지 약 9개월만이다. 아직 고용노동부의 승인 절차가 남아있지만 대전시 유성구의 임시사용허가를 받아내면서 큰 이변이 없다면 내달 12일 재개장이 확실시 되고
2023-05-31 강필성 기자 -
[달라야 산다④] "지속 성장에 방점"… 유통업계, 신사업으로 수익성 모색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리오프닝(경제활동 재개)에도 침체된 소비와 내수는 살아날 기미가 없다. 고물가·고금리·고환율까지 지속되면서 하반기 경제 전망도 어둡다. 각종 연구기관은 이미 성장률 전망치를 낮췄다. 동시에 이를 기회로 삼으려는 유통업계의 노력도
2023-05-31 변상이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