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그땐 맞고 지금은 틀리다?… 면세업계, 온라인 주류 판매 두고 날선 공방
면세 주류의 온라인 판매를 두고 면세업계 사업자 간 논란이 뜨겁다. 정부가 지난해 관련 정책을 발표했을 때만 하더라도 한 목소리로 찬성했던 면세 사업자들이 정부의 행정예고를 앞두고 반대의 목소리를 내기 시작했기 때문. 여기에는 각 면세점의 이해관계가 얽혀있다.
2023-05-25 강필성 기자 -
은헤갚은 CU… 고려대·연세대 축제에 '연세우유 크림빵·고대1905 프리미엄 빵' 후원
BGF리테일의 편의점 CU는 이달 열리는 연세대학교, 고려대학교 축제에 CU 차별화 디저트 상품인 연세우유 크림빵과 고대1905 프리미엄 빵 시리즈를 후원했다고 25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유행에 민감한 Z세대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연세우유 크림빵과 고대1905 프리미엄
2023-05-25 강필성 기자 -
롯데홈쇼핑 엘라이브, 롯데카드앱서 본다… 플랫폼 확장
롯데홈쇼핑은 모바일TV ‘엘라이브’를 롯데카드 앱 디지로카에서 동시 송출하며 플랫폼 확장에 나선다고 25일 밝혔다. 롯데홈쇼핑은 자체 유통채널에 국한하지 않고, 다양한 플랫폼에서 라이브 커머스를 선보이며 신규 고객 확보에 나서고 있다. 지난해 10월 G마켓을
2023-05-25 강필성 기자 -
한샘, 리클라이너 전문 브랜드 '무브미' 론칭… "시장 경쟁력 강화"
한샘이 리클라이너 전문 브랜드 '무브미(MVME)'를 론칭하고 리클라이너 라인업 확장에 나선다. 25일 한샘에 따르면 무브미는 한샘이 이와 같은 리클라이너 개발 노하우와 기술력을 통일감 있게 시장에 알려 나가기 위해 기획한 브랜드다. 브랜드명부터 '나와 나의
2023-05-25 변상이 기자 -
롯데온, ‘여름 바캉스’ 맞아 물놀이 용품 최대 20% 할인
롯데온이 본격적인 여름 휴가 수요 잡기에 나선다.롯데온은 오는 28일까지 ‘여름 바캉스 준비’ 행사를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는 다가오는 여름을 맞아 휴가 준비를 위해 필요한 물놀이 및 캠핑 용품과 패션, 식품 등 바캉스 관련 다양한 상품을 최대 20%
2023-05-25 강필성 기자 -
신세계, 두 번째 NFT는 '패셔니스타 푸빌라'… 반전카드 될까
신세계백화점이 지난해 흥행 신화를 써내려갔던 ‘푸발라’ NFT(Non-Fungible Token, 대체 불가능 토큰)의 후속 NFT 발행에 나선다. ‘푸빌라’ NFT 발행 1주년을 맞아 기존 ‘푸빌라’ NFT 홀더(보유자)를 대상으로 신규 NFT ‘수정구슬’을 발행하는
2023-05-24 강필성 기자 -
오비맥주 "맥주 파생 폐기물이 패션 아이템으로"… 친환경 협업
오비맥주는 서울패션허브 배움뜰, 한국패션디자인학회와 ‘친환경 업사이클링 패션쇼·전시’ 개최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지난 23일 오후 서울 강남구 오비맥주 본사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오비맥주 구자범 법무정책홍보부문 수석부사장과 서울패션허브 배움뜰 김신
2023-05-24 강필성 기자 -
롯데슈퍼의 '선택과 집중'… 온라인몰 접고 롯데마트와 효율화
롯데쇼핑의 슈퍼부문이 사실상 온라인 사업을 중단한다. 오는 7월부터 롯데슈퍼프레시의 온라인 몰을 폐쇄하고 롯데마트몰로 흡수되기로 한 것. 기존에 제공되던 롯데슈퍼프레시의 당일배송 서비스도 7월을 기점으로 모두 종료된다. 그동안 새벽배송, 바로배송 등 온라인 사
2023-05-23 강필성 기자 -
신세계百, 한여름 앞두고 겨울 패딩 성황
신세계백화점이 예년보다 한달 빨리 시작한 겨울 패딩 행사가 성황을 이루고 있다.신세계는 쓱닷컴을 통해 이달 1일부터 선보이고 있는 아웃도어 역시즌 행사가 지난 21일까지 221.2%의 높은 매출 신장률을 기록 중이라고 23일 밝혔다. K2, 네파,
2023-05-23 강필성 기자 -
롯데슈퍼, 가성비 끝판왕 ‘끝장상품’ 도입 점포 확대
롯데슈퍼가 슈퍼 본연의 목표인 ‘근거리 상권 기반의 고객 중심 매장’ 구축에 나선다고 23일 밝혔다.롯데슈퍼는 지난 18일, 용인 기흥구에 위치한 언남점을 가성비 끝판왕인 ‘끝장상품’을 운영하는 점포로 개편해 선보였다. ‘끝장상품’이란 연간 판매데이터를 기준으로 고객들
2023-05-23 강필성 기자 -
BGF리테일-한국동서발전, 에너지관리시스템 도입 업무협약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은 편의점 주요 집기의 에너지 절감 실효성 검증을 위해 에너지 효율화를 선도하는 공기업인 한국동서발전과 에너지관리시스템(REMS) 도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이날 업무협약식은 BGF리테일 홍철기 운영지원본부장, 한국동서발전 김용
2023-05-22 강필성 기자 -
시들해진 명품 인기? 롯데백화점, 프라이빗 행사에 폭발적 인파
롯데백화점 본점의 정기 휴무일인 22일. 원래는 조용해야 했을 이날, 유독 오전부터 본점 주변 도로는 주차장을 방불케 했다. 롯데백화점이 VIP를 대상으로 진행하는 ‘더 프라이빗’ 행사에 폭발적인 인파가 몰리면서 빚어진 사태다. 오전 10시 30분 오픈 직전 입장을 위
2023-05-22 강필성 기자 -
지누스, 불에 잘 안타는 매트리스 국내 첫선… "美 입증 기술 집합"
지누스가 불에 잘 타지 않는 난연 매트리스를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지누스가 선보인 난연 매트리스는 '지누스 에어 시리즈' 5종으로 13개 품목으로 출시된다. 지누스 에어 시리즈는 지누스만의 난연 특화 기술인 '지누스 파이어 가드'를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매
2023-05-22 변상이 기자 -
롯데온X유한킴벌리, 23~24일 생활용품 ‘원 브랜드 페스타’ 진행
롯데온이 변화하는 생활용품 소비 트렌드에 발맞춰 ‘유한킴벌리’ 단독 행사를 준비했다.롯데온은 유한킴벌리와 손잡고 23~24일 ‘원 브랜드 페스타(1 BRAND FESTA)’를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는 크리넥스, 스카트, 하기스, 좋은느낌, 그
2023-05-22 강필성 기자 -
롯데百, ‘국립박물관 굿즈’ 팝업으로 명동 띄운다
롯데백화점이 ‘K-굿즈’로 명동을 찾는 내외국인 고객 몰이에 나선다.롯데백화점은 본점 지하 1층 ‘코스모너지 광장’에서 오는 23일부터 6월 4일까지 ‘국립박물관’의 ‘인기 굿즈’를 소개하는 ‘나에게 온 보물, 뮷:즈(MU:DS : Museum Goods)’
2023-05-22 강필성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