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마켓, 세탁특공대 쿠폰팩 100원딜 이벤트홈플러스, 키덜트 겨냥 캐릭터 상품 매출 최대 181% ↑이디야커피, 홈카페족 취향 저격 ‘홀빈’ 3종 출시
-
◇ G마켓, 세탁특공대 쿠폰팩 100원딜 이벤트
G마켓이 오는 30일부터 내달 5일까지 모바일 비대면 세탁 서비스 '세탁특공대' 할인 쿠폰팩을 100원에 판매한다.먼저 세탁특공대 신규 고객 대상으로 최대 1만5000원 할인되는 ‘3종 쿠폰팩’ 100원딜을 진행한다. 4만원 이상 구매 시 1만5000원, 3만원 이상, 2만원 이상 구매 시 각각 1만원, 7000원 할인쿠폰을 이용할 수 있다.기존 고객이라면 ‘운동화 한 켤레 무료세탁 쿠폰’ 100원딜에 참여할 수 있다. 여기에 생활빨래 50% 할인쿠폰과 5000원 할인쿠폰까지 추가로 제공한다. 3만원 이상 구매 시 이용 가능하다. -
◇ 오비맥주, 이천시에 지역인재 육성 장학금 890만원 기탁
오비맥주는 자사 대표 브랜드 ‘카스’ 생산공장이 위치한 경기도 이천시에 지역인재 육성 장학금 890만원을 기탁했다.
전달된 장학금은 이천시 취약계층 학생들의 꿈을 지원하기 위한 교육비와 생활비로 쓰일 예정이다.
한편 지난 26일 이천시청에서 열린 장학금 기탁식에는 이철우 오비맥주 이천공장장, 서홍석 오비맥주 수도강원권역 본부장, 손웅산 오비맥주 성남지점장 등 오비맥주 관계자와 김경희 이천시장, 임기배 이천시민장학회 이사장이 참석했다. -
◇ 이디야커피, 홈카페족 취향 저격 ‘홀빈’ 3종 출시
이디야커피가 홈카페족을 겨냥한 ‘홀빈(Whole Bean∙로스팅 후 분쇄하지 않은 원두)’ 3종을 오는 30일 출시한다.
이번 신제품은 하나의 문화로 정착한 홈카페를 즐기는 커피 애호가를 위한 제품으로 △이디야 블루 블렌드 △이디야 에티오피아 레켐티 △이디야 디카페인 3종으로 구성됐다.
이디야커피 자체 로스팅 공장인 드림팩토리에서 이디야커피의 노하우를 집약하여 생산했다. -
◇ SPC삼립, 홈베이커리 브랜드 ‘레디비’ 론칭… 모델 ‘이장우’ 발탁
SPC삼립이 홈베이커리 브랜드 ‘레디비’를 론칭하고 배우 이장우를 모델로 발탁했다.
‘레디비’는 오븐 또는 에어프라이어로 5분 정도만 조리하면 베이커리 전문점 수준의 갓 구운 빵을 집에서 간편하게 맛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파베이크(빵 반죽을 80~90% 정도만 구운 뒤 급속 냉동한 것) 제품과 냉장, 냉동 제품으로 구성됐다.
SPC삼립은 ‘레디비’ 브랜드 론칭에 맞춰 배우 이장우를 모델로 한 ‘세상쉬운 갓빵 집빵 레디비’ 광고를 공개했다. 예능 프로그램을 통해 음식에 진심인 모습을 보여줬던 이장우는 광고에서 특유의 진실의 미간을 보여주며 갓 구운 빵의 맛을 잘 표현했다.
-
◇ CU, 스눕독 와인 ‘캘리 골드’ 단독 판매
CU가 호주 와인 브랜드인 ‘19 크라임스(19 Crimes)’가 래퍼 스눕독과 파트너십을 맺고 만든 ‘스눕독 캘리 골드 스파클링 와인’을 업계 단독으로 선보인다.
해당 상품은 화이트와인을 기반으로 머스캣 알렉산드리아, 화이트 리슬링, 프렌치 꼴롱바드를 블렌딩한 미국 캘리포니아산 스파클링 와인이다. 알코올 도수는 11도다.
6월 한 달 동안 KB페이로 결제 시 기존 가격에서 20% 할인가에 판매한다. 이와 함께 이탈리아 주요 와인 산지인 토스카나 지역에서 생산되는 인기 레드와인 키안티 클라시코와 슈퍼투스칸을 엄선해 결제 수단 할인 행사도 6월부터 진행한다. -
◇ 홈플러스, 키덜트 겨냥 캐릭터 상품 매출 최대 181% ↑
홈플러스가 선보인 캐릭터 상품들이 인기를 끌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먼저 MZ세대 사이에서 큰 인기인 ‘산리오 캐릭터즈’를 앞세운 아동 침구 카테고리 매출은 5월 11~22일 전년 동기 대비 181% 신장했다.
지난 8일 론칭한 ‘짱구는 못말려’ 식기 25종도 인기다. 5월 15~21일 캐릭터 식기 카테고리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71% 신장했다. 홈플러스 단독 상품인 ‘짱구는 못말려 1인 식기세트’에 대한 선호도가 높았으며 파스타볼, 우동기 등도 인기상품에 이름을 올렸다.
‘다이소 디즈니 캐릭터샵’ 역시 고객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 디즈니 캐릭터샵 조성 전과 비교해 5월 15~21일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60% 증가했다. 향후 홈플러스는 캐릭터샵에 대한 고객 수요와 관심을 확인한 만큼 향후 캐릭터 균일가샵을 점진적으로 확대할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