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자랜드·하이마트, 3월부터 에어컨 수요잡기에 총력
올해 여름을 겨냥한 가전양판점의 에어컨 판매가 3월부터 달아오르고 있다. 아직 겨울의 찬바람이 가시지 않았지만 성수기를 피해 미리 구매하는 수요를 앞당겨 잡으면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겠다는 포부다.9일 롯데하이마트는 오는 31일까지 에어컨 미리 구매 행사를 진행한다.
2023-03-09 강필성 기자 -
홈쇼핑 업계 "본격적인 나들이 계절에… 패션 대거 편성"
따뜻한 봄 날씨가 이어지면서 홈쇼핑 업계가 본격적인 패션 상품 편성에 나서고 있다. 나들이 수요가 본격화 할 것으로 예상되면서 외출복부터 골프, 아웃도어 등 봄 패션 상품을 강화하고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행사를 진행 중이다.9일 홈쇼핑 업계에 따르면 주요 홈쇼핑사는
2023-03-09 강필성 기자 -
[Daily New유통] 동원F&B, 뚜레쥬르, 홈플러스 外
◇ 롯데중앙연구소 식품안전센터, 중소업체 대상 식품안전교육 지원 롯데중앙연구소 식품안전센터가 오는 30일부터 중소업체 식품안전 관리 역량 강화를 위한 식품안전교육 LOTTE Safety Academy(LSA)를 실시한다.2023년 LSA 교육과정은 ▲개정 정책
2023-03-08 변상이 기자 -
롯데온 온앤더뷰티, 봄맞이 메이크업 ‘페스티벌’ 진행
롯데온 온앤더뷰티가 치솟는 뷰티 수요를 겨냥해 3주간의 뷰티 축제를 진행한다.롯데온 온앤더뷰티는 오는 26일까지 ‘온앤더뷰티 페스티벌’을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롯데온은 봄과 가을을 맞아 뷰티 신상품이 대거 출시되는 3월과 10월 ‘온앤더뷰티 페스티벌’를 개
2023-03-08 강필성 기자 -
"한우 MD의 노력" 롯데마트, 3일 간 1등급 한우 등심 5천원대 판매
롯데마트가 1등급 한우 등심을 반값에 선보인다.롯데마트는 지난 2월부터 한달간 ‘1등급 한우’를 동일한 가격으로 판매하는 ‘한 달 행사’의 성원에 힘입어 ‘1등급 한우 등심(100g)’을 9일부터 11일까지 3일 동안 행사 카드 결제 시 50% 할인된 가격인 5990원
2023-03-08 강필성 기자 -
불황에 리뉴얼 투자 확대… 가구업계, 3사3색 플랫폼 경쟁
지난해 매출 타격을 입은 가구업계가 불황 돌파구로 '플랫폼'을 택했다. 국내 주요 가구업체들은 플랫폼을 통해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이고 소비자 접점을 확대하겠다는 전략이다.7일 가구업계에 따르면 기존에 운영중인 플랫폼 서비스 리뉴얼하는 것은 물론 새로운 서비스 시도 등
2023-03-07 변상이 기자 -
CU-대동여주도 "숨겨진 소규모 양조장 알린다"
CU가 전통주 콘텐츠·유통 플랫폼인 ‘대동여주도’와 손잡고 전국의 소규모 양조장에서 생산된 우수한 상품들을 소개하는 대표 판매처로 나선다고 7일 밝혔다.대동여주도는 국내 양조장의 판로 확대와 경쟁력 강화를 위한 컨설팅을 진행, 우리 술을 널리 알리는데 앞장서고 있는 곳
2023-03-07 강필성 기자 -
아모레퍼시픽, 올해도 임직원에게 주식 쐈다… 12억원 규모
아모레퍼시픽이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임직원들에게 자사주를 성과급으로 제공했다. 임원과 직원들에게 아모레퍼시픽과 지주사 아모레퍼시픽그룹(이하 아모레G)의 자사주를 각각 부여한 것. 그 규모만 12억원 대다. 실적 부진에도 불구하고 내부 사기를 진작 시키겠다는 의
2023-03-07 강필성 기자 -
이커머스, 명품 판매 확대… ‘신뢰’가 승부수
이커머스 업계에 명품 바람이 불고 있다. 이 과정에서 신뢰도를 강화하기 위한 전략도 다채롭다. 정품에 대한 신뢰가 중요한 명품의 특성상 플랫폼의 신뢰도가 가장 중요한 경쟁력이기 때문이다.6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주요 이커머스 사업자는 온라인 명품 판매에 앞다퉈 진출 중이
2023-03-06 강필성 기자 -
[가구업계 ‘디지털 대전환’下] 한샘몰, '언택트 3D 제안·무한책임 리모델링' 차별화
한샘이 리뉴얼한 신규 플랫폼 '한샘몰'은 기존 홈인테리어 플랫폼들과 차별화 전략을 펼치고 있다. 한샘은 경쟁 홈인테리어 플랫폼과 비교시 가장 큰 차별점으로 시공 서비스에 대한 '신뢰도'를 꼽았다.9일 한샘에 따르면 한샘몰을 열면 사용자 인터페이스가 눈에 띈다. 기존의
2023-03-06 변상이 기자 -
[가구업계 ‘디지털 대전환’上] 앱에 AR 기능 탑재… 플랫폼 채널 강화
지난해 가구·인테리어 시장은 부동산 거래량 침체와 금리 인상에 따라 매출 타격이 불가피했다. 가구업계는 올해 보다 많은 소비자들이 홈인테리어 시장과의 접점을 확대시키기 위해 디지털 대전환에 속도를 높이고 있다.9일 업계에 따르면 한샘은 지난달 자사 온라인 플랫폼 ‘한샘
2023-03-06 변상이 기자 -
쿠팡, 배송 全 사업장서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 취득
쿠팡은 배송부문 전체 사업장에서 국제표준 안전보건경영시스템(ISO 45001) 인증을 취득했다고 6일 밝혔다. ISO 45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안전보건관리 분야 최고 수준의 국제 인증이다. 사업장 내 안전보건에 관한 전반적인 사항에 대해 전
2023-03-06 강필성 기자 -
NFT는 '위기'의 롯데하이마트를 구할까… 신사업 예고
최근 실적 부진을 겪는 롯데하이마트가 새로운 성장동력으로 블록체인 사업을 들고 나왔다. 신사업을 대비하기 위해 사업목적에 블록체인 기술 기반 암호화자산의 개발, 매매 등 중개업을 신설하기로 했기 때문이다.지금까지 NFT(Non fungible token) 등을 선보인
2023-03-06 강필성 기자 -
생필품도 알뜰하게 … CU '대용량 생필품' 할인전 진행
CU가 근거리 알뜰 쇼핑족을 겨냥해 대용량 생필품을 중심으로 생활용품 카테고리 라인업을 재단장하고 이달부터 정상가에서 최대 50%까지 할인 판매한다고 5일 밝혔다.그동안 편의점에서 판매하는 생활용품들은 1인가구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소용량 상품들이 대부분을 차지했지만,
2023-03-05 변상이 기자 -
80여개 인기상품 할인…세븐일레븐 '굿민 특가 세일' 진행
세븐일레븐이 봄을 맞아 음료, 주류, 아이스크림 등 인기 상품 80여 품목에 대해 1+1, 2+1, 가격 할인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하는 ‘굿민 세일’을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굿민 세일’은 세븐일레븐이 전 국민에게 좋은 상품을 좋은 가격에 제공하겠다는 일념을 담
2023-03-05 변상이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