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NFT는 '위기'의 롯데하이마트를 구할까… 신사업 예고

    최근 실적 부진을 겪는 롯데하이마트가 새로운 성장동력으로 블록체인 사업을 들고 나왔다. 신사업을 대비하기 위해 사업목적에 블록체인 기술 기반 암호화자산의 개발, 매매 등 중개업을 신설하기로 했기 때문이다.지금까지 NFT(Non fungible token) 등을 선보인

    2023-03-06 강필성 기자
  • 생필품도 알뜰하게 … CU '대용량 생필품' 할인전 진행

    CU가 근거리 알뜰 쇼핑족을 겨냥해 대용량 생필품을 중심으로 생활용품 카테고리 라인업을 재단장하고 이달부터 정상가에서 최대 50%까지 할인 판매한다고 5일 밝혔다.그동안 편의점에서 판매하는 생활용품들은 1인가구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소용량 상품들이 대부분을 차지했지만,

    2023-03-05 변상이 기자
  • 80여개 인기상품 할인…세븐일레븐 '굿민 특가 세일' 진행

    세븐일레븐이 봄을 맞아 음료, 주류, 아이스크림 등 인기 상품 80여 품목에 대해 1+1, 2+1, 가격 할인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하는 ‘굿민 세일’을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굿민 세일’은 세븐일레븐이 전 국민에게 좋은 상품을 좋은 가격에 제공하겠다는 일념을 담

    2023-03-05 변상이 기자
  • 현대리바트, 업계 최초 중고가구 거래 플랫폼 '오구가구' 오픈

    현대리바트가 ESG경영의 일환으로 국내 가구업계 최초로 ‘중고 가구 거래 전문 플랫폼’ 서비스를 시작했다. 중고 가구 재사용을 장려해 자원 재순환에 기여하겠다는 취지다.5일 현대리바트에 따르면 이사, 인테리어 등으로 처리가 곤란했던 중고 가구를 쉽고 안전하게 거래할 수

    2023-03-05 변상이 기자
  • 롯데온, 매월 첫째 주 월요일 ‘쇼핑하는 날’

    롯데온이 본격적인 봄 맞이 행사를 시작한다.롯데온은 6일부터 12일까지 ‘3월 퍼스트먼데이 및 브랜드픽’ 행사를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다가오는 봄을 맞아 수요가 높아지는 브랜드 및 상품으로 중심으로 행사를 준비했으며, 6일 퍼스트먼데이 당일에는 롯데온 앱(App)에서

    2023-03-05 강필성 기자
  • 신세계 시코르, 메타버스 속으로 ‘메타 시코르’ 론칭

    신세계백화점의 뷰티 편집숍 시코르가 ‘메타 시코르’를 선보인다.신세계백화점은 메타버스(가상공간) 플랫폼 ‘젭’ 공간에 상품 구성, 인테리어 등 실제 시코르 강남점 매장을 구현했다고 5일 밝혔다. 중앙광장, 게임존, 온리시코르존 등 테마별 공간 구성으로 시코르

    2023-03-05 강필성 기자
  • 이마트, 1억원 상당 시각장애인용 점자 패드 기부

    이마트가 시각장애인들의 교육환경 개선을 위해 1억원 상당의 점자 패드를 기부한다.이마트는 ESG 경영의 일환으로 3일 오후 인천광역시 교육청에서 시각장애인들을 위한 교육용 점자 패드인 ‘닷패드’ 12개를 기부하는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이마트의 이번 기부는 지난해

    2023-03-03 강필성 기자
  • SSG닷컴, 공동대표 체제로… 이인영 대표 신규 선임

    신세계그룹은 SSG닷컴 공동대표에 이인영 부사장을 신규 선임했다고 3일 밝혔다.이 부사장은 그동안 SSG닷컴 운영부문총괄과 지마켓 지원본부장을 겸직해왔으며 이번 인사를 통해 SSG닷컴의 공동 대표와 SSG닷컴 운영부문총괄을 맡게 된다.SSG닷컴 측은 “이번 인사는 이

    2023-03-03 강필성 기자
  • NS홈쇼핑, ‘하나투어 괌 PIC 리조트 골드카드 패밀리팩’ 선봬

    NS홈쇼핑은 오는 5일 오후 6시 30분에 '하나투어 괌 PIC 리조트 골드카드 패밀리팩'을 방송한다고 3일 밝혔다.이번 상품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인해 오랫동안 미뤄왔던 해외여행을 준비하는 가족에게 안성맞춤으로 준비했다.성인 2명과 어린이 2명이

    2023-03-03 강필성 기자
  • 신세계까사, 렌털 첫 제품은 '캄포 소파'… 상반기 중 출시

    신세계까사가 새로운 사업모델로 렌털을 선택한 가운데 상반기 중 '캄포 소파' 렌털 라인을 선보인다.3일 신세계까사에 따르면 올 상반기 중 캄포 소파를 렌털 라인으로 업그레이드 출시한다. '캄포'는 프리미엄 쇼파 브랜드로 신세계까사의 대표 브랜드다. 2019년 출시 이후

    2023-03-03 변상이 기자
  • 이마트, 이번엔 와인 신사업… 7년만에 전문점 ‘재시동’

    이마트가 전문점 신사업에 다시 시동을 건다. 스타필드 하남에 주류 전문 매장을 테스트 오픈하고 직접 운영하기로 한 것. 이마트의 전문점 사업이 새로운 브랜드를 들고 나서는 것은 2016년 노브랜드 출범 이후 7년 만이다. 와인, 위스키가 유통업계의 새로운 흥행

    2023-03-03 강필성 기자
  • 쿠팡, 작년 반기 나홀로 흑자… 고민 커진 이커머스 업계

      “쿠팡만 웃었다”쿠팡의 지난해 실적에 대한 유통업계의 대략적인 평가다. 쿠팡이 지난해 하반기 기준 흑자를 기록하면서 이커머스 업계의 고민이 커져가고 있다. 주요 이커머스 업체들이 모두 적자를 벗어나지 못하는 상황에서 쿠팡만이 유일하게 반기 기준 흑

    2023-03-02 강필성 기자
  • [Daily New유통] 롯데제과, 풀무원, CJ온스타일 外

    ◇ 롯데제과 나뚜루, 봄 맞이 ‘STRAWBERRY FESTA’ 진행롯데제과의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브랜드 ‘나뚜루’가 봄을 맞아 매장에서 ‘STRAWBERRY FESTA’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오는 3월 31일까지 진행하는 이번 프로모션은 봄 시즌 제품 ‘코코

    2023-03-02 변상이 기자
  • 쿠팡, 작년 4Q 매출 7.2조·영업익 1100억원… “사상 최대”

    쿠팡이 2분기 연속 흑자 달성에 성공하며 분기 사상 처음으로 매출 7조원을 돌파했다. 특히 2분기 연속 1000억원대 영업이익 흑자를 달성하면서 연간 영업손실을 1년만에 10분의 1이하로 줄이는데 성공했다.쿠팡이 1일(한국시간)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제출한 4

    2023-03-01 강필성 기자
  • BAT로스만스, 신제품에도 유지된 ‘네오’ 브랜드… 일부선 혼선도

     “신제품 네오스틱 있나요?” “어떤 네오요?”BAT로스만스가 출시한 궐련형 전자담배 신제품 ‘글로 하이퍼X2’의 전국 판매가 본격화되면서 편의점에서 벌어지는 풍경이다. ‘글로 하이퍼X2’의 전용스틱이 기존 제품인 ‘글로 슬림’이나 ‘글로 프로’의 전

    2023-02-28 강필성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