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코스트코, 30여년 만에 신세계그룹 평생 회원권 돌연 폐지… 트레이더스 탓?
“그동안 신세계 임직원분들께 무료로 제공해 드렸던 ‘코스트코 멤버십 카드’ 사용이 20일 부로 종료됨을 안내드립니다.”지난 15일 코스트코코리아가 신세계그룹 일부 임직원에게 발송한 메시지 중 일부다. 코스트코코리아가 코스트코홀세일(이하 코스트코) ‘평생 회원권’을 발급
2023-02-17 강필성 기자 -
신세계면세점 명동점에 975만 팔로워 태국 여배우 방문·쇼핑
신세계면세점 명동점에 태국의 유명 연예인이 방문, 면세 쇼핑을 즐겼다.신세계면세점은 지난 16일 태국 유명 여배우 나파파 탄트라쿨(Napapa Tantrakul)과 인플루언서 차탄안 타오시리판(Chatthanan Thaosiriphan) 및 가족과 동행하여 명동점을 찾
2023-02-17 강필성 기자 -
현대백화점그룹, 튀르키예 지진 피해 복구에 5억원 상당 지원
현대백화점그룹이 튀르키예와 시리아 지진 피해 복구를 위해 총 5억원 상당의 성금과 물품 지원에 나선다. 현대백화점그룹은 자체 구호 성금과 고객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한 모금 캠페인으로 조성된 기부금 등을 포함해 약 4억원의 현금과 계열사별로 마련한 1억원 규모의
2023-02-16 강필성 기자 -
면세업계, 관광객 잡기 총력… 경쟁력 강화 위해 업무협약 체결 중
면세업계가 엔데믹 시대를 맞아 중국·동남아 관광객을 잡기 위한 우군 확보에 나서고 있다. 외부 파트너와 앞다퉈 업무협약을 체결하면서 마케팅 역량을 강화하고 나서는 것. 16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주요 면세점은 본격적인 성수기를 앞두고 업무협약을 진행하는 중이다.
2023-02-16 강필성 기자 -
저무는 홈쇼핑 시대… 라방·온라인도 안 먹혔다
엔데믹과 함께 홈쇼핑의 시대가 저물고 있다. 주요 홈쇼핑 업체들의 지난해 매출, 영업이익이 일제히 하락하면서 부진한 성적표를 기록한 것이다. 여기에는 홈쇼핑의 차세대 먹거리로 꼽혔던 이커머스, 라이브커머스가 모두 TV쇼핑의 부진을 만회하지 못하는 현실적 한계가 주효했다
2023-02-16 강필성 기자 -
[Daily New유통] 오뚜기, 이마트에브리데이, HDC아이파크몰 外
◇ 오뚜기X죽장연, ‘죽장연 빠개장면’ 봄 한정 출시오뚜기가 프리미엄 전통장 브랜드 '죽장연'과 협업, 죽장연 빠개장과 봄냉이를 넣어 구수하고 향긋한 맛의 프리미엄 라면 '죽장연 빠개장면'을 출시했다.‘죽장연 빠개장면’은 재래식 빠개장, 새우젓, 바지락을 넣
2023-02-16 변상이 기자 -
안정은 11번가 사장 "올해 고객 중심 혁신으로 성장한다"
11번가가 2023년 ‘11번가 2.0’ 달성을 위해 고객 중심의 성장전략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16일 11번가에 따르면 안정은 11번가 사장은 지난 15일 11번가 서울스퀘어 사옥에서 진행된 구성원 대상 타운홀 미팅 ‘Renew-Red: 다시 쓰는 11번가’에서
2023-02-16 강필성 기자 -
유통업계, 엔데믹 개학 맞아 수요 급증한 신학기 용품 할인 경쟁
마스크가 없는 엔데믹 개학을 맞이하면서 유통업계의 신학기 용품 경쟁이 본격적으로 펼쳐지고 있다. 올해 신학기 등교를 앞두고 관련 상품의 매출이 급격하게 늘고 있기 때문이다. 15일 티몬에 따르면 최근 2주간 주요 신학기 상품의 매출은 전년 대비 3배 이상 증가
2023-02-15 강필성 기자 -
G마켓, 월간 '신선식품 갑' 프로모션… '소고기·돼지' 파격 할인
G마켓은 신선식품 카테고리 강화를 위해 월 정례 프로모션인 ‘신선식품 甲(갑)’을 런칭한다고 15일 밝혔다. 매월 품질도 갑, 가격도 갑인 상품을 엄선해 특가 판매하는 프로젝트다. ‘신선식품 甲(갑)’은 G마켓과 옥션에서 2월부터 매월 1개의 신선식품 카테고리
2023-02-15 강필성 기자 -
쿠팡,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표창 수상… 상생 공로 인정받아
쿠팡은 중소상공인의 온라인 진출 활성화 및 마케팅 지원 등 상생우수기업으로서 공로를 인정받아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고 15일 밝혔다. 그동안 쿠팡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은 중소상공인들을 지원하기 위해 중소벤처기업부 산하 중소기업유통센터와 함께 리
2023-02-15 강필성 기자 -
[Daily New유통] 이디야커피, 스타벅스코리아, CU 外
◇ 이디야커피, NEW아메리카노 론칭 프로모션 응모자 14만명 돌파이디야커피가 운영하는 ‘NEW아메리카노’ 런칭 기념 경품 프로모션에 마감 일주일을 앞두고 약 14만 명이 참여했다.프로모션은 오는 21일까지 전국 이디야커피 매장에서 ‘NEW아메리카노’ 구매 후 ‘이디야
2023-02-15 변상이 기자 -
임창정과 '소주한잔'… 세븐일레븐, 프리미엄 증류식 소주 시장 첫발
편의점 세븐일레븐이 편의점 증류식 소주 시장 경쟁에 본격적으로 나선다.세븐일레븐은 가수 임창정과 손잡고 프리미엄 증류식 소주인 ‘소주한잔’을 오는 22일 정식 출시한다고 15일 밝혔다.최근 증류식 소주는 MZ세대의 인기를 끌고 있다. 지난해 세븐일레븐 증류식 소주 카테
2023-02-15 강필성 기자 -
롯데마트, 한우 한 달 고정가 행사 인기… 매출 ‘쑥쑥’
롯데마트의 이례적인 ‘1등급 한우’ 한 달 동일 가격 행사의 반응이 뜨겁다고 15일 밝혔다.롯데마트는 지난 2일부터 3월 1일까지 한 달간 1등급 한우 가격을 동일한 가격에 판매하는 행사를 진행 중이다. 2월 한 달간 판매하는 가격은 축산물품질평가원 웹사이트에 고지된
2023-02-15 강필성 기자 -
롯데百, “한우를 부담 없이” 미트 프라이데이 행사
롯데백화점은 오는 17일 단 하루 동안 전 점포에서 축산 상품군 전 품목을 40% 할인 판매하는 ‘미트 프라이데이(Meat Friday)’ 행사를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최근 고물가 트렌드 및 소비자 물가지수 상승 등의 이유로 소비자들의 장바구니 부담이 늘어나고 있는
2023-02-15 강필성 기자 -
적자 돌아선 한샘… 해외보단 '국내' 경쟁력 키운다
한샘이 지난해 적자를 기록한 가운데 올해 국내 사업 경쟁력 강화에 속도를 높인다. 해외로 사업 활로를 모색하는 가구 경쟁사들과는 반대되는 행보로 사실상 국내에서 승부를 보겠다는 의지로 풀이된다.14일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한샘은 지난해 217억원의 영업손실을 기록하며
2023-02-14 변상이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