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롯데百, 잠실점 등 6개 점포서 ‘코리아 패션마켓 시즌3’ 진행

    롯데백화점이 25일부터 29일까지 5일간 ‘코리아 패션 마켓’을 진행한다.코리아 패션 마켓은 코로나19로 위축된 경제를 활성화하고 패션 업계의 내수 회복을 돕기 위해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패션산업협회, 유통 및 패션업계가 협업해 진행하는 대규모 패션 상품 할인 행사다.&

    2021-06-25 한지명 기자
  • 신세계그룹, 네이버 이탈에도 부담감 낮췄다… 조달 규모 1조원 수준

    신세계그룹의 이베이코리아 인수 과정에서 컨소시엄을 맺었던 네이버가 불참했음에도 불구하고 재무부담이 크지 않을 전망이다. 당초 네이버가 인수하기로 한 이베이코리아 지분 20%를 이베이에 그대로 잔류시키는 방안으로 딜을 성사시켰기 때문이다. 신세계그룹이 부담해야할 비용은

    2021-06-24 강필성 기자
  • 쿠팡 "피해 직원 강제 배치 사실 아냐"… 노조 주장 정면 반박

    쿠팡이 공공운수사회서비스노조가 쿠팡이 직원들을 상대로 강제 전환 배치를 종용했다는 주장에 대해 사실이 아니라고 정면 반박에 나섰다. 쿠팡은 24일 공식 입장문을 통해 “공공운수노조가 쿠팡이 덕평물류센터 화재로 일자리를 잃은 직원들을 해고하고 있는 것처럼 사실

    2021-06-24 한지명 기자
  • 신세계, 이베이코리아 지분 80% 3.4조에 인수… 온라인 2위로

    "얼마가 아니라 얼마짜리로 만들 수 있느냐가 의사결정의 기준이다."이베이 인수에 강한 의지를 표명한 신세계그룹 정용진 부회장이 결국 이베이코리아를 품었다. 인수가액은 약 3조4404억원이다.신세계그룹의 이마트는 미국 이베이 본사와 이베이코리아 지분 80.01%를 3조4

    2021-06-24 한지명 기자
  • 명품 입는 2030 남자들… 백화점 큰 손 됐다

    최근 20~30대 남성 소비자들의 명품 수요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MZ세대를 중심으로 명품 소비가 늘어나는것에 발맞춰 백화점도 남성 전문 명품 매장을 확대하고 있다. 과거 여성 소비자 의존도가 높았다면, 최근에는 남성을 겨냥한 전문 매장을 빠르게 늘리면서 대응하고 있

    2021-06-24 한지명 기자
  • '건기식' 힘 쏟는 홈쇼핑업계… 앞다퉈 PB 상품 개발

    홈쇼핑업계가 건강기능식품 자체브랜드(PB) 개발에 힘을 쏟고 있다. 코로나19 확산세로 건기식  성장세가 가파름에 따라 홈쇼핑 업체들이 건기식 제품 출시에 드라이브를 걸고 있다.24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GS샵은 건강기능식품 자체브랜드(PB)인 '심플바이오'

    2021-06-24 한지명 기자
  • AK몰, 점심시간 ‘라방’ 쇼핑 인기… 3040 공략 통했다

    AK플라자가 운영하는 AK몰은 시간대별 소비 패턴 분석, 채널 다양화 등을 통해 라이브 방송 경쟁력을 높이고 있다고 24일 밝혔다.AK몰은 지난해 3월부터 AK플라자에서 운영해 오던 라이브 방송 조직을 흡수 통합해 온·오프라인의 장점을 강화한 라이브 방송 ‘샤샤라이브’

    2021-06-24 강필성 기자
  • CU "비싸도 친환경"… 원두 찌꺼기로 데크 만든다

    BGF리테일의 편의점 CU는 커피 찌꺼기를 업사이클링해 만든 커피박(粕) 데크(Deck)를 점포에 도입한다고 24일 밝혔다.커피박은 흔히 커피 찌꺼기라고 부르는 커피원두에서 커피를 추출하고 남은 커피 부산물을 이르는 말이다. 원두의 0.2%가 커피로 추출되고 나면 나머

    2021-06-24 강필성 기자
  • 롯데하이마트, 동반위와 ‘협력사 ESG 지원 사업’ 협약

    롯데하이마트가 동반성장위원회와 함께 ‘협력사 ESG 지원 사업’을 펼친다. 롯데하이마트는 동반성장위원회와 ESG 지원 사업 협약식을 진행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은 서울시 구로구에 위치한 동반성장위원회 사옥에서 황영근 롯데하이마트 대표와 권기

    2021-06-24 강필성 기자
  • 롯데홈쇼핑, VR·AR 디지털 신기술 생방송 적용… 디지털 전환 속도

    롯데홈쇼핑은 TV홈쇼핑 생방송 화면에 가상현실(VR), 증강현실(AR) 기술을 적용하고, 방송 중 실시간 소통 서비스를 고객 편의 중심으로 개편하는 등 디지털 전환(Digital Transformation)을 가속화한다고 24일 밝혔다.롯데홈쇼핑은 가상 피팅 서비스 ‘

    2021-06-24 강필성 기자
  • 쿠팡, 물류센터 화재로 일터 잃은 직원 97% 전환배치 완료

    쿠팡은 화재로 일터를 잃은 직원들에게 다른 사업장에서 일할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하는 한편, 긴급한 대피로 인해 개인 소지품이 소실된 직원들 보상에도 나섰다고 24일 밝혔다.전환 배치는 최대한 희망지를 우선적으로 배정하고 있으며, 23일 기준 이전 배치를 원하는 전체

    2021-06-24 강필성 기자
  • 면세업계, '전세기' 인기 시들하지만… “7월에도 띄운다”

    면세업계가 무착륙 관광비행 전세기 이벤트를 두고 고민이 한창이다. 무착륙 관광비행의 인기가 예전만 못한 가운데, 막상 매출 효과도 크지 않기 때문이다. 일부 면세점에서는 전세기 이벤트에서도 공실이 발생할 정도다. 이로 인해 일부 면세점은 울며 겨자 먹기로 오는

    2021-06-24 강필성 기자
  • 롯데마트, 이색 콜라보…‘허니버터 V칩’ 출시

    롯데마트가 이색 콜라보레이션 상품을 통해 MZ세대와의 소통을 강화하고 있다.롯데마트는 ‘해태 허니버터칩’과의 콜라보를 ‘허니버터 V칩’을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허니버터칩의 진한 단짠 풍미를 V컷 감자튀김으로 즐길 수 있는 콜라보 상품이다.허니버터칩에 대한 고객들의

    2021-06-24 강필성 기자
  • SSG랜더스, 신세계百 캐릭터 푸빌라 입고 뛴다

    신세계백화점의 자체 캐릭터 ‘푸빌라와 친구들’이 SSG랜더스와 만난다.신세계백화점은 내달 2~3일 인천 SSG 랜더스필드에서 열리는 홈경기 기간 동안 ‘신세계 데이’를 열고 자체 캐릭터가 새겨진 특별 유니폼을 선보인다고 24일 밝혔다. ‘푸빌라와 친구들’은 하

    2021-06-24 강필성 기자
  • SSG닷컴, ‘스타벅스 X SSG랜더스’ 굿즈 단독 판매

    SSG닷컴은 오는 25일 오후 12시부터 SSG랜더스와 스타벅스코리아가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출시한 ‘랜더스벅’ 유니폼과 모자를 단독 판매한다고 24일 밝혔다.이번 랜더스벅 단독 판매는 야구팬들의 높은 관심에 호응하기 위해 기획됐다. 지난달 21일 SSG닷컴은 SSG랜더

    2021-06-24 강필성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