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롯데마트, 일주일 간 '인기 수산물' 할인 판매

    롯데마트가 24일부터 30일까지 전 점에서 손질 민물장어, 완도산 활 전복 등 인기 수산물을 20% 할인 판매하는 행사를 연다.지난 1월부터 롯데마트는 해양수산부와 함께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어가를 돕고 수산물 소비를 촉진하고자 다양한 수산물을 선정해

    2021-06-23 한지명 기자
  • 롯데하이마트 인터넷·모바일앱 한때 접속 장애…소비자 불편

    22일 오후 롯데하이마트 인터넷·모바일 앱 서비스 접속이 제대로 되지 않아 고객들이 불편을 겪었다.롯데하이마트는 이날 오후 12시께부터 롯데하이마트 자사몰 인터넷과 모바일 앱 서비스에서 접속 지연과 중단 현상이 이어졌다. 이날 롯데하이마트 어플에 접속하면 "현

    2021-06-22 한지명 기자
  • 신세계 단독으로 이베이코리아 인수 추진… 네이버 불참 공식선언

    신세계그룹의 이마트가 단독으로 이베이코리아 인수를 추진한다.  네이버는 22일 "당사는 사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일환으로 이베이코리아 지분 일부 인수 등을 검토했으나 최종적으로 인수 절차에 참여하지 않기로 했다"고 공시했다.당초 이마트와 네이버 컨소시

    2021-06-22 한지명 기자
  • 백화점부터 온라인까지… 유통업계 ‘대한민국 동행세일’ 동참

    백화점·마트·편의점 등 유통업계가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판로개척을 위해 오는 24일부터 열리는 '대한민국 동행세일' 행사에 동참한다.22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롯데백화점과 현대백화점, 신세계백화점 등 주요 백화점은 동행세일 기간에 맞춰 이달 24일부터 다음 달 11일까

    2021-06-22 한지명 기자
  • 장윤석 티몬 대표 "새로운 회사 입사했다고 생각하라"

    "새로운 회사에 입사했다고 생각하라. 티모니언들이 원팀(one team)이 되어 세상에 임팩트를 줄 수 있는 서비스, 티몬만의 커머스를 만들 수 있을 거라 믿는다."장윤석 티몬 대표가 21일 오후 서울 대치동 티몬 사옥에서 열린 타운홀미팅에서 임직원들에게 "좋은 자산을

    2021-06-22 한지명 기자
  • 전자담배 철수하는 JTI코리아… '궐련 담배에 집중'

    JTI코리아가 한국 시장에서 궐련형 전자담배 사업을 완전히 철수한다. 점유율이 낮았던 전자담배 대신 잘나가는 궐련(일반) 담배 브랜드에 집중해 체질 개선에 힘쓰겠다는 전략이다.22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JTI코리아는 일부 편의점에서 판매해온 플룸테크 전용 캡슐(리필 캡

    2021-06-22 한지명 기자
  • 와인에 빠진 편의점, 와인 전문가 몸값 높아졌다

    편의점 업계가 와인에 취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이후로 집에서 술을 즐기는 혼술, 홈술 문화가 빠르게 퍼지면서 와인 판매 역시 빠르게 성장했기 때문이다. 이 과정에서 '와인 전문가'들의 인기가 부상하고 있다.  주요 편의점이 외부

    2021-06-22 강필성 기자
  • SSG닷컴, ‘디지털 유통대전’ 참가 “쓱배송 한눈에 보세요”

    SSG닷컴이 최첨단 물류 시스템을 바탕으로 한 친환경 배송서비스를 일반에 공개한다.SSG닷컴은 오는 23일부터 25일까지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제1회 디지털 유통대전’에 참가한다고 22일 밝혔다. 산업통상자원부 주최로 열리는 이번 행사에는 SSG닷컴을 비롯해 약

    2021-06-22 강필성 기자
  • 백화점 업계, “힘내요 대한민국” 동행세일 진행…최대 반값 할인

    백화점 업계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극복과 내수 경기 활성화를 위해 ‘대한민국 동행세일’에 일제히 나선다. 이 기간 중 다양한 쇼핑 혜택과 함께 파격적인 할인행사를 통해 중소기업 패션업계의 활력을 불어넣겠다는 포부다.21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롯데백화점

    2021-06-22 강필성 기자
  • 쿠팡 "김범석 前의장, 화재 17일전 이미 사임" 루머 일축

    쿠팡은 김범석 전 이사회 의장이 경기 이천 덕평물류센터 화재의 책임을 피하기 위해 등기이사를 사임했다는 일부 언론 보도나 루머에 대해 사실이 아님을 밝혔다.쿠팡은 21일 공식 입장을 통해 "김 전 의장의 등기이사 사임은 화재가 발생한 17일 이전"이라며 "화재 발생 이

    2021-06-21 한지명 기자
  • 쿠팡, 화재 피해지원센터 개설…인근 주민 피해 접수

    쿠팡이 덕평물류센터 화재로 인해 피해를 입은 인근 지역 주민들을 위해 주민피해지원센터를 개설한다고 21일 밝혔다.쿠팡은 주민들의 피해 접수를 위해 전용 신고전화를 개통해 22일부터 주민들의 피해 신고를 받는다. 주민피해지원센터 운영시간은 평일 오전 8시~오후 10시까지

    2021-06-21 강필성 기자
  • CU, 몽골에서 배달 서비스 흥행…누적 이용 150만 이용

    몽골 CU에서 K-편의점의 배달 서비스가 누적 이용 건수 150만 건을 돌파하며 코로나 상황 속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CU를 운영하고 있는 BGF리테일은 파트너사인 센트럴 익스프레스(Central Express)에 K-편의점의 배달 서비스 노하우를 전수해 지난해 5

    2021-06-21 강필성 기자
  • GS리테일, ‘우딜-주문하기’ 론칭…퀵커머스 구축 본격화

    퀵커머스 경쟁이 심화되는 가운데 편의점과 슈퍼마켓 배달 주문 전용 앱이 나왔다.GS리테일은 오는 22일 편의점 GS25와 GS수퍼마켓의 배달 전용 주문 모바일 앱 ‘우딜-주문하기’(이하 우딜앱)를 론칭한다고 21일 밝혔다. 기존에는 고객이 GS25 상품을 배달 주문할

    2021-06-21 강필성 기자
  • 대형마트 빵 편견을 깬다… 홈플러스, '몽블랑제 베이커리' 개편

    홈플러스는 빵 매출 호조에 힘입어 몽블랑제 베이커리를 개편한다고 21일 밝혔다. 맛과 품질을 모두 갖춘 전문 베이커리로 인식을 강화해 성장을 견인한다는 전략이다.홈플러스에 따르면 올해 3~5월 몽블랑제 베이커리 온·오프라인 매출은 전년동기대비 크루아상 냉동생지 267%

    2021-06-21 한지명 기자
  • 11번가, ‘콘텐츠 커머스’ 론칭 1년… ‘명품·집콕’ 인기↑

    11번가의 ‘콘텐츠 커머스’가 론칭 1주년을 맞았다. 11번가가 1년 간의 고객 이용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인기 콘텐츠 키워드는 ‘면세쇼핑’, ‘명품’, ‘집콕’ 이었다.21일 11번가 분석에 따르면, 지난 1년 간 코로나19 영향으로 고객들이 ‘대리만족’, ‘보복소

    2021-06-21 강필성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