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롯데온, 친환경 소비 활성화 ‘그린 제로’ 기획전 개최

    롯데온이 친환경 소비 활성화에 나섰다.롯데온은 오는 23일까지 ‘온세상 제로고침’ 캠페인의 두 번째 테마로 ‘그린 제로’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롯데온은 ‘모든 유해한 것을 없애자’는 취지로 4가지 ‘제로’를 테마로 정하는 ‘온세상 제로고침’ 캠페

    2021-06-16 강필성 기자
  • 신세계百, 여름 맞이 홈캉스 상품 한자리에

    신세계백화점은 집에서 즐기는 홈캉스 제품을 한자리에서 선보인다고 16일 밝혔다. 집에서 시원한 에어컨 바람을 쐬면서 집콕 휴가를 즐기는 고객들을 위해 다양한 힐링 상품을 준비했다.신세계백화점 본점에서는 오는 18일부터 24일까지 본점 1층 아트리움과 지하 1층 식품관에

    2021-06-16 강필성 기자
  • 롯데마트, 3%이내의 희소성, ‘프라임 등급’ 반값 할인

    소고기는 우리나라 사람들이 가장 선호하는 고기라 해도 과언이 아닐 만큼 인기 있는 식재료다. 특히 기념일 같은 특별한 날에는 고급 레스토랑과 호텔에서 스테이크를 즐기곤 한다. 우리가 이 때 맛보는 고기가 바로 월드클래스라 불리는 최상위 ‘프라임 등급’의 소고기

    2021-06-16 강필성 기자
  • 편의점 3사, 수제맥주 경쟁 본격화… “성수기 겨냥한다”

    주요 편의점 3사가 앞다퉈 수제맥주를 출시하면서 본격적인 경쟁에 나선다. 날이 더워지며 본격화되는 맥주 성수기를 겨냥해 협업 맥주 제품으로 소비자의 방문을 유도하겠다는 포부다. 15일 편의점 업계에 따르면 최근 가정용 맥주 시장은 그야말로 수제 협업 맥주가 독

    2021-06-15 강필성 기자
  • 오비맥주, 사막화 방지 활동 사례로 '몽골' 성과 발표

    오비맥주는 산림청과 오는 17일 ‘세계 사막화방지의 날(World Day to Combat Desertification and Drought)’을 기념해 개최하는 화상 토론회(Webinar)에서 기업 차원의 사막화 방지 활동 사례를 공유한다고 15일 밝혔다.사막화 방지

    2021-06-15 강필성 기자
  • NS홈쇼핑, 中企 신규협력사에 친환경 포장재 지원

    NS홈쇼핑이 중소기업 협력사의 ESG경영을 지원한다.NS홈쇼핑은 중소기업 신규협력사를 대상으로 친환경 포장재를 지원한다고 15일 밝혔다.최근 ESG 경영의 사회적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중소기업 협력사가 함께 친환경 경영에 동참하고 정착할 수 있도록 2400만원 상당의

    2021-06-15 강필성 기자
  • 마켓컬리, 소비 큰손 '5060 고객' 유입 늘었다

    마켓컬리가 올해 상반기 고객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5060 연령대의 신규 가입자 수 증가율이 전체 가입자의 평균 증가율의 2배 수준으로 급증했다고 15일 밝혔다.올해 1~5월 기간 동안 마켓컬리에 신규 가입한 5060 고객 수는 전년 동기 대비 188% 증가한 것으로

    2021-06-15 강필성 기자
  • [취재수첩] 정용진 부회장, 오너3세 혹은 셀럽의 사이에서

     “사람들이 어떻게 그렇게 싼 값에 제품을 팔 수 있느냐고 물어보는데, 그건 우리 제품이 완전 쓰레기(total crap)이라 그렇습니다.”보석사 래트너즈(Ratner's) 그룹의 오너 2세이자 CEO였던 제럴드 래트너가 1991년 영국 기업가협회 연례회에 연

    2021-06-15 강필성 기자
  • 롯데TOPS, 명품 브랜드 ‘2nd 행사’…최대 40% 할인

    롯데백화점이 전국 TOPS 10개점에서 대규모 명품 할인행사를 진행한다. 50여 개 명품 브랜드의 인기 상품을 약 60억원 규모로 준비해 좋은 가격에 명품을 구입하려는 소비자들의 지갑을 열겠다는 포부다.롯데백화점은 오는 18일부터 27까지 10일간 전국 롯데백화점과 아

    2021-06-15 강필성 기자
  • BGF리테일, 중소기업유통센터 동반성장몰 도입… 업계 최초

    편의점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은 중소기업유통센터와 손잡고 업계에서 처음으로 동반성장몰을 도입한다고 14일 밝혔다.BGF리테일은 지난달 중소기업 상생협력 및 임직원 복지 향상을 위해 중소벤처기업부 산하 공공기관인 중소기업유통센터와 동반성장몰 도입을 위한 업무협약을

    2021-06-14 강필성 기자
  • 정지선 현대百그룹 회장 “사회와 선순환… 100년 기업 되겠다”

    정지선 현대백화점그룹 회장이 창립 50주년을 맞아 100년 기업으로의 도약을 선언했다. 올 초 발표한 ‘비전 2030’을 지렛대 삼아 ‘지속 성장’의 기틀을 마련하는 한편, 사회와 선순환하며 공동의 이익과 가치를 창출하는데 매진해 나간다는 계획이다.현대백화점그룹은 오는

    2021-06-14 강필성 기자
  • 하이트진로, 해외 소주 판매 4년만에 ‘현지인’ 비중 2배로

    소주의 해외 판매가 교민 시장을 넘어 현지인 중심으로 변화하고 있다.하이트진로는 2016년 소주세계화 선포 이후, 해외 현지인 시장 확대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온 결과, 주요 수출국 대상으로 분석한 해외 현지인 음용 비율이 2016년 30.6%에서 2020년 68.8

    2021-06-14 강필성 기자
  • 통합 GS리테일 핵심 '마켓포' 7월 론칭 임박… 프로모션 시동

    GS리테일과 GS홈쇼핑의 통합 온라인몰인 마켓포(Market for)의 정식 서비스에 앞서 프로모션이 본격화되고 있다. 오는 7월 GS리테일과 GS홈쇼핑의 합병에 맞춰 지금까지 마켓포를 공식 오픈하기 위해서다. 마켓포는 지난 4월부터 약 3개월의 시범운영을 진행해온 바

    2021-06-14 강필성 기자
  • 이베이코리아, 새 주인 내주 결정 되나… 매각가 차이로 불발 가능성도

    이베이코리아의 새 주인이 다음주 결정될 전망이다. 오는 15일 예정된 미국 이베이 이사회 이후 우선협상대상자가 공개될 것이라는 시각이 우세하다.13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오는 15일로 알려진 미국 이베이 본사의 연례 이사회 이후 이베이코리아 인수 우선협상대상자가 공개될

    2021-06-13 천진영 기자
  • 현대홈쇼핑, ‘라방’ 3000회 기념 ‘스페셜 위크’ 진행

    현대홈쇼핑이 라이브 커머스 방송 3000회를 기념해 특집전을 진행한다. 현대홈쇼핑은 오는 14일부터 20일까지 일주일간 ‘쇼(Show)핑라이브 3,000회 기념 스페셜 위크’를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현대홈쇼핑은 지난 2018년 11월 현대H몰 모바일앱 내에

    2021-06-13 강필성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