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GS25, 규제 샌드박스 ‘무인 주류 자판기’ 도입 추진
편의점에 성인 인증을 통한 무인 주류자판기가 도입된다.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규제 샌드박스 실증특례 업체인 페이즈커뮤와 파트너십을 구축하고 업계 최초로 무인 주류자판기(이하 무인 자판기) 도입을 추진한다고 7일 밝혔다.규제 샌드박스는 새로운 제품이나 서
2021-06-07 강필성 기자 -
티몬, 고객 월평균 이용일 수 이커머스 1위… 2분기 연속 쾌거
티몬은 올해 1분기 고객들의 월평균 이용일수 10.2일을 기록하며 국내 주요 e커머스 6개사 가운데 1위를 차지했다고 7일 밝혔다.통계분석전문기업 닐슨코리안클릭에 따르면 올해 1분기 티몬을 찾은 고객들의 월평균이용일수는 10.2일로(Mobile Android+iOS,
2021-06-07 한지명 기자 -
오비맥주 "2025년까지 탄소배출량 25% 감축"
오비맥주가 맥주 생산부터 포장, 운반, 소비 전 과정에 결쳐 환경 경영과 사회적 책임 이행, 준법·투명 경영을 강화한다.오비맥주는 최근 삼성동 오비맥주 본사에서 ‘소비자와 미래 100년 이상 동행’이라는 비전 아래 ‘100+ ESG경영 강화 선포식’을 열었다고 7일 밝
2021-06-07 한지명 기자 -
김범석 쿠팡 의장, 포춘 글로벌 포럼서 ‘쿠팡 모델’ 소개
쿠팡은 김범석 의장이 ‘2021 포춘 글로벌 포럼’에 주요 연사로 초청된다고 7일 밝혔다.‘포춘 글로벌 포럼’은 미국 포춘이 주최하는 행사로 전세계 영향력 있는 글로벌 기업 경영인, 정치가, 전문가들이 모여 세계 경제의 주요 이슈를 논의하는 자리다. 이번 포럼에는 김범
2021-06-07 강필성 기자 -
"영업조직 축소" 구조조정 나선 담배업계의 속사정
글로벌 담배회사를 중심으로 구조조정 칼바람이 불고 있다. 편의점을 중심으로 한 담배 소비 환경 변화로 영업조직에 변화가 불가피해졌기 때문이다.7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BAT그룹은 BAT로스만스에 BAT코리아를 흡수하면서 조직 축소를 단행했다. 기존 BAT코리아
2021-06-07 한지명 기자 -
홈플러스, 순이익 흑자전환 했지만… 금융비 부담은 숙제
홈플러스가 지난해(20년 3월~21년 2월) 순이익의 흑자전환에도 불구하고 실적에 대한 고민이 깊어가고 있다. 지난해 재무구조 개선에 나섰지만 금융비용이 거의 줄지 않았기 때문이다. 순이익의 흑자전환 역시 자산매각에 따른 일회성 이익이 반영된 것으로 올해는 다
2021-06-07 강필성 기자 -
레뱅드매일, 이마트 에브리데이 서초동·강일점에 '레뱅샵' 오픈
와인 수입 전문 기업 레뱅드매일은 지난 1일 이마트 에브리데이와 협업하여 직영 와인매장인 ‘레뱅샵’ 2개 점포를 오픈했다고 7일 밝혔다. 레뱅샵은 이마트 에브리데이 서초동점, 고덕 강일점에 오픈했으며, 점차 매장 수를 늘려간다는 계획이다. 레뱅샵에서는
2021-06-07 한지명 기자 -
현대프리미엄아울렛 김포점 '한강 뷰' 레스토랑 오픈
현대프리미엄아울렛 김포점이 지난 4월 ‘지중해 휴양지’ 느낌의 야외 조경 공간 ‘빅팟 가든’을 선보인데 이어, 이번에는 한강 아라뱃길이 보이는 위치에 브런치를 즐길 수 있는 레스토랑을 연다.현대백화점은 오는 7일 현대프리미엄아울렛 김포점 서관 1층에 파인 다이닝(Fin
2021-06-06 임소현 기자 -
롯데온, 7일 ‘퍼스트먼데이’ 진행…최대 70% 할인
롯데온이 오는 7일 열 번째 ‘퍼스트먼데이’를 진행한다. 이번 퍼스트먼데이에서는 역대 최대인 70여 개 브랜드가 참여해 최대 7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행사 당일 사용 가능한 최대 20% 할인 쿠폰 및 롯데온 내 백화점, 마트 등에서 사용할 수 있는 10% 할인 쿠
2021-06-06 한지명 기자 -
롯데百, 본점에 미디어아트 전시관 ‘그라운드시소 명동’ 오픈
롯데백화점이 미디어아트 전시관을 열고 신비로운 불빛의 향연 ‘미디어아트’의 세계로 고객들을 초대한다.코로나19로 온라인 쇼핑이 급부상하고 온라인 마켓들의 공격적인 마케팅 활동들이 지속되자 백화점, 마트 등 오프라인 유통 강자들의 위기감이 고조되고 있다. 이러한
2021-06-06 한지명 기자 -
“‘오반장’ 굿즈 나온다” SSG닷컴, 캐릭터 마케팅 승부수
SSG닷컴이 지난 3월 처음 선보인 마스코트 오반장 ‘찐팬(진짜 팬)’ 만들기에 나선다. 온라인 장보기 할인 코너에 캐릭터 마케팅을 접목해 매출 효과를 극대화한다는 목표다.SSG닷컴은 오는 7일부터 13일까지 4500명의 고객을 선정해 ‘오반장’ 캐릭터가 그려진 기념품
2021-06-06 한지명 기자 -
신세계百, 신진 예술가 위한 '상생 플랫폼' 된다
신세계백화점이 신진 예술가들을 위한 상생 플랫폼으로 변신한다. 코로나19로 인해 전시 기회가 줄어든 아티스트들을 위해 공간을 마련하고, 판매까지 돕는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7일까지 강남점 11층 옥상정원과 신세계백화점 앱에서 ‘이머징 아티스트 위드 신세계(
2021-06-06 한지명 기자 -
홈플러스, 지난해 영업이익 933억…전년比 42%↓
홈플러스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늘어난 집밥 수요에도 불구하고 지난해 매출과 영업이익이 모두 감소하는 실적 하락을 겪었다.홈플러스는 2020년 회계연도(2020년 3월~2021년 2월) 영업이익이 933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41.8% 감소했다
2021-06-04 한지명 기자 -
조항목 NS홈쇼핑 대표, 플라스틱 저감 캠페인 ‘고고챌린지’ 동참
NS홈쇼핑은 4일 조항목 대표이사가 플라스틱 저감 캠페인 ‘고고챌린지'에 참여했다고 밝혔다. 고고챌린지는 환경부 주관으로 국내 플라스틱 사용 줄이기 문화를 조성하기 위한 공익 캠페인이다.조 대표는 환경부, 수원시와 함께 진행한 다회용 수송 포장재 시범사업에서 사용된 배
2021-06-04 한지명 기자 -
"콧대 높은 에·루·샤"…백화점도 면세점도 속앓이 중
백화점 업계도 절절매는 이들이 있다. 명품이다. 업계에 따르면 백화점 총매출에서 명품이 차지하는 비중은 전체의 30%에 육박한다. 명품은 면세시장에서도 막대한 영향력을 과시한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하늘길이 막힌 상황에서 중국인 보따리상(따이궁)을
2021-06-04 한지명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