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롯데그룹은 교통정리 中… 계열사간 '사업 효율화' 재배치

    최근 롯데그룹의 계열사간 교통정리가 한창이다. 그동안 과도하게 나눠져 있던 사업과 자산을 주력 계열사에 몰아주는 사업 재배치가 이뤄지는 것. 이 과정에서 각 계열사의 역할도 분명해지고 있다.  롯데그룹의 지배구조 개편이 마무리 단계에 들어서면서 각 계

    2021-04-27 강필성 기자
  • "마켓컬리 잡아라"… 속도 잡은 새벽배송, 이젠 '프리미엄' 전쟁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가져온 유통업계 변화 중 하나는 ‘온라인 장보기’의 증가다. 방역 조치 강화로 온라인으로 식재료를 구입하는 이들이 많아졌다. 온·오프라인 유통업체들은 온라인 장보기 시장의 경쟁력 확보를 위해 프리미엄 먹거리에 공들이고 있다.27

    2021-04-27 한지명 기자
  • 현대홈쇼핑, '120억 투자' 디밀과 협력강화… 트리트먼트 상품 첫 선

    현대홈쇼핑은 뷰티 전문 MCN(다중 채널 네트워크) 디퍼런트밀리언즈(이하 디밀)와의 상품 개발 및 마케팅 협력을 강화한다고 27일 밝혔다. 디밀과 공동 개발한 뷰티 상품을 처음 선보이고 디밀에 소속된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마케팅도 확대한다. 앞서 현대홈

    2021-04-27 한지명 기자
  • 롯데百, ‘Fun’ 마케팅 선봬…도시 담은 ‘시티 굿즈’ 출시

    롯데백화점은 백화점 이용 고객이 늘어나는 5월을 맞아 ‘시티 굿즈’, ‘장 줄리앙’ 스트릿 갤러리, 고객들에게 이색적인 재미를 주는 콘텐츠를 준비했다고 27일 밝혔다. 5월은 가족, 친지, 지인들을 위한 선물 구매로 연중 백화점과 아울렛을 이용하는 고객 수가

    2021-04-27 강필성 기자
  • 롯데슈퍼, 음식물쓰레기 발효 처리기 도입

    롯데슈퍼는 ESG경영의 일환으로, 친환경 방식의 업소용음식물처리기 16대를 각 점포에 도입했다고 27일 밝혔다.기존에는 음식물쓰레기를 정해진 공간에 일정기간 모아두면 전문업체가 점포를 방문에 수거해가는 방식이라 작업장 및 음식물쓰레기통 주변에 악취가 발생하는 등 관리에

    2021-04-27 강필성 기자
  • SSG닷컴, 가정의 달 앞두고 4050 ‘선물하기’ 매출 증가

    가정의 달을 앞두고 SSG닷컴의 비대면 ‘선물하기’ 주문이 가파르게 늘고 있다. 최근에는 주력 소비층인 MZ세대(밀레니얼+Z세대) 외에 40~50대 이용도 늘면서 전 연령층이 즐겨 찾는 대중적인 서비스로 부상하고 있다.SSG닷컴은 지난 1일부터 26일까지 선물하기 서비

    2021-04-27 강필성 기자
  • 신세계百 아카데미, 뉴노멀 시대…소수 정예 과외 늘렸다

    신세계 아카데미가 고객들을 위한 맞춤형 과외 선생님으로 변신했다.신세계백화점의 문화센터인 신세계 아카데미는 다가오는 여름학기를 일대일 수업 등 소수 정예 강좌를 지난해보다 20% 늘렸다고 26일 밝혔다.실제 신세계는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작년 여름학기부터 요리 강좌 등

    2021-04-27 강필성 기자
  • 합병 앞둔 GS리테일, 1분기 영업익 375억… 57.7%↓

    GS리테일은 26일 올해 1분기 영업이익이 375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57.7% 감소했다고 공시했다. 작년 1분기에 887억원이었던 흑자는 올해 1분기에 375억원까지 줄었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2조1001억원으로 1.9% 줄었고, 당기순이익은 343억원으로

    2021-04-26 한지명 기자
  • GS홈쇼핑, 1분기 영업이익 372억원… 16.6% 증가

    GS홈쇼핑은 올해 1분기 거래액이 1조1282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0% 증가했다고 26일 밝혔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2974억원으로 0.1% 감소했으며, 영업이익은 372억원으로 16.6% 증가했다. 당기순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23.3% 증가한 39

    2021-04-26 한지명 기자
  • SSG닷컴 'SSG푸드마켓'도 새벽배송… 고급화 전략으로 경쟁

    SSG닷컴은 오는 29일부터 프리미엄 슈퍼마켓 'SSG푸드마켓' 대표 상품 450종을 선별해 새벽배송한다고 26일 밝혔다.SSG푸드마켓은 신세계그룹이 운영하는 고급형 슈퍼마켓으로 서울 청담과 도곡동에 오프라인 매장을 두고 있다.SSG닷컴이 판매하는 제품은 SSG푸드마켓

    2021-04-26 한지명 기자
  • [Daily New쇼핑] 쿠팡, 홈앤쇼핑, 롯데마트

    ◇쿠팡, '4월 뷰티 로켓신상 기획전' 시작.. 특가 판매쿠팡이 로켓배송 상품으로 신규 입점한 뷰티 브랜드를 한 곳에 모은 '4월 뷰티 로켓신상 기획전'을 오픈했다.쿠팡에 따르면 쿠팡은 매월 마지막 주 월요일에 한달내 로켓상품으로 신규 입점한 뷰티 브랜드와 신상품을 선

    2021-04-26 한지명 기자
  • 오비맥주·유한양행 “윤여정 잭팟 터졌다”… 韓 최초 아카데미 여우조연상

    배우 윤여정이 한국 배우 중 사상 최초로 미국 아카데미상 연기상을 받으면서 유통업계가 쾌재를 부르고 있다. 일찍이 윤여정을 모델로 발탁한 곳에서 이번 아카데미상 수여를 계기로 본격적인 광고효과가 기대되는 탓이다. 26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이날 윤여정은 제93회

    2021-04-26 강필성 기자
  • 홈플러스, 중고차 ‘라방’ 진행…제네시스·벤틀리 판매

    홈플러스는 자동차 전문 유통·관리기업 오토플러스와 함께 중고차 판매 라이브커머스 ‘리본쇼(Re:BORN SHOW)’를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오는 27일 오후 2시부터 약 1시간 동안 진행될 예정인 이번 라이브커머스 ‘리본쇼’는 오토플러스의 쇼호스트 천우정씨와 판매

    2021-04-26 강필성 기자
  • 롯데百, 화장품 연중 최대 혜택…코스메틱 페어 진행

    롯데백화점이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선물로 보편적으로 선호하는 화장품을 일년에 단 한번 최대의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롯데백화점은 오는 30일 금요일부터 5월 9일 일요일까지 10일간, 총 42개 화장품 브랜드가 참여하는 코스메틱 페어를 전국 점포

    2021-04-26 강필성 기자
  • "비연소 담배=ESG 경영?"… 덜 해로운 담배도 '담배'인데

    국내·외 담배업계에 ESG(환경·사회·지배구조) 바람이 불고 있다. “담배는 사회악”이라는 이미지를 탈피하고 사회적 신뢰도를 높이면서 중장기적으로 투자자 유치를 위한 ‘1석 2조’ 전략으로 풀이된다.26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KT&G·필립모리스코리아·BAT코리아

    2021-04-26 한지명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