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알리익스프레스, 케이베뉴 수수료 면제 올해 말까지 연장
알리익스프레스가 올해 연말까지 ‘케이베뉴(K-Venue)’ 입점사의 수수료 면제 정책을 지속할 예정이라고 16일 밝혔다. 한국 전용 상품관 케이베뉴는 가전, 식음료, 생필품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상품을 만나볼 수 있는 인기 채널이다. 지난해 10월 론칭 이후,
2024-08-16 강필성 기자 -
여행객 늘었는데… 면세업계, 수익성 일제히 악화
인천국제공항 이용객의 급증에도 불구하고 면세업계의 표정이 어둡다. 여행객 증가에 따른 매출 성장이 본격화되고 있지만 그 양과 질이 기대에 크게 못 미치고 있기 때문이다. 오히려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업계 전반적인 수익성은 악화일로를 걷는 중이다.주요 면세점은 2분기 적자
2024-08-16 강필성 기자 -
11번가, 약속 지킨 ‘착한 기업’에 고객 몰렸다… 거래액 3배↑
11번가가 최근 티몬-위메프 정산지연 사태에도 고객과의 배송 약속을 끝까지 지켜 화제가 된 ‘착한기업’들을 지원하고자 시작한 특별 기획전이 고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11번가는 지난 7일 시작된 ‘안심쇼핑 착한기업’ 기획전의 대표 브랜드로 참여한 ‘컴포트랩’(언
2024-08-16 강필성 기자 -
GS25 요아정, 아이스크림 1위 등극… 하루매출 1억원
유명 요거트 아이스크림 IP 제휴 상품이 편의점에서 역대 최고 실적을 기록했다.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지난 8일 선보인 요아정허니요거트초코볼파르페(이하 요아정파르페)가 부동의 아이스크림 판매 1위 상품인 월드콘의 매출을 제치고 GS25의 아이스크림 분류
2024-08-16 강필성 기자 -
롯데마트·슈퍼, 24년 첫 출하 햅쌀 출시
롯데마트·슈퍼가 24년산 신선한 햅쌀로 가을의 문을 연다.롯데마트·슈퍼는 15일부터 ‘가을햅쌀(4kg)’을 1만6900원이라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판매한다고 밝혔다. 이번 햅쌀은 온화한 기후의 경남 창녕 산지에서 재배된 햇곡으로, 산지에서 수확된 이후 롯데상사 안성공장에
2024-08-15 강필성 기자 -
롯데백화점, 전설의 K-웹툰 ‘외모지상주의’ 팝업 오픈
롯데백화점이 오는 25일까지 K-웹툰 ‘외모지상주의’ 팝업스토어를 잠실 월드몰 1층에서 선보인다고 15일 밝혔다.인기 웹툰 작가 박태준의 데뷔작인 ‘외모지상주의’는 지난 2014년 처음 연재를 시작해 올해로 10년째 연재 중인 K-웹툰이다. 지난해에는 누적 조회수 10
2024-08-15 강필성 기자 -
이마트, ‘징검다리 연휴’ 식품·생필품 최대 50% 할인
광복절 징검다리 연휴를 맞아 부담 없이 먹고 즐길 수 있도록 이마트가 특가 행사를 준비했다.이마트는 18까지 4일 간 인기 식품과 생필품을 최대 50% 할인하는 징검다리 연휴 특가 행사를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휴일에 마트를 찾을 고객들을 위해 참다랑어 회, 골드키
2024-08-15 강필성 기자 -
롯데하이마트, 20만원대 ‘싱글원 스테이션 청소기’ 선봬
롯데하이마트는 ‘싱글원(Single ONE) UV살균 스테이션 청소기’를 역대급 가성비에 선보인다고 15일 밝혔다. ‘싱글원’은 롯데하이마트가 고물가에 가성비를 추구하는 소비 트렌드에 맞춰 올해 5월부터 선보이고 있는 자체브랜드(PB) 상품으로, 합리적인 가격
2024-08-15 강필성 기자 -
11번가, 오픈마켓 4개월 연속 영업이익 흑자… 상반기 EBITDA 흑자
11번가 주력사업인 오픈마켓 부문이 뚜렷한 실적 개선을 보이고 있다.14일 공시된 SK스퀘어의 반기보고서에 따르면, 11번가의 2024년 2분기 영업손실은 183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감소했다. 2분기 당기순손실은 191억원으로 전년(261억원) 대비 26.8% 줄었
2024-08-14 강필성 기자 -
GS샵, 히트 상품 육성 전략 ‘올인 패키지’로 협력사 확장
GS샵이 히트 상품 육성 전략을 담은 ‘올인(ALL-IN) 패키지’로 공격적인 협력사 확장에 나선다고 14일 밝혔다.GS샵은 8월 초부터 주요 협력업체를 찾아다니며 브랜딩 및 마케팅 솔루션 ‘올인 패키지’를 소개하는 설명회를 진행 중이다. 협력사가 경쟁력 있는 신상품을
2024-08-14 강필성 기자 -
쿠팡, CJ제일제당과 로켓배송 재개… 1년8개월만에 합의
쿠팡과 CJ제일제당이 1년 8개월만에 손을 잡았다.쿠팡은 CJ제일제당과 직거래를 재개한다고 14일 밝혔다. 그동안 쿠팡과 CJ제일제당은 납품가에 대한 갈등으로 로켓배송 서비스를 중단한 바 있다.이번 거래 재개를 통해 쿠팡 고객들은 햇반, 비비고, 스팸 등 CJ제일제당의
2024-08-14 강필성 기자 -
세븐일레븐, 하정우 아트와인 ‘콜 미 레이터’ 단독 출시
세븐일레븐이 국내 대표 아트테이너로 손꼽히는 하정우와 함께 아트와인을 선보인다.세븐일레븐은 ‘하정우 와인’으로 불리며 출시 전부터 각종 SNS, 커뮤니티에서 화제를 낳고 있는 ‘콜 미 레이터’ 와인을 오는 17일부터 국내 최초로 단독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 현재 하
2024-08-14 강필성 기자 -
이마트, 상반기 흑자전환… 온·오프라인 계열사 수익성↑
이마트가 1분기에 이어 2분기에도 실적을 개선하며 연결기준 상반기 흑자 전환을 달성했다.이마트는 13일 공시를 통해 연결 기준 2분기 영업손실은 지난해보다 184억원 개선된 346억 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같은 기간 매출은 7조560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0%
2024-08-13 강필성 기자 -
무신사, 편의성 높여 스토어 전면 개편… “UI·UX 싹 바꿨다”
무신사가 고객과 브랜드의 편의성을 확대하기 위해 사용자 환경(UI) 및 사용자 경험(UX)을 개선한 무신사 스토어를 선보인다고 13일 밝혔다.무신사는 뷰티, 플레이어, 아울렛, 부티크, 스니커즈, 키즈 등 6개 카테고리별 스토어의 빠른 성장세와 고객 및 입점 브랜드의
2024-08-13 강필성 기자 -
현대백화점 미아점, ‘미식 공간’ 강화… 대학가 맛집 총출동
현대백화점 미아점이 이색 먹거리를 늘리고 아이와 함께 식사를 즐기러 오는 가족단위 고객을 위한 편의시설을 조성하며 식품관 강화에 나선다.현대백화점은 최근 미아점 지하 1층 식품관에 대학가 유명 맛집을 비롯해 총 12개 식음료(F&B) 브랜드가 새롭게 입점했으며,
2024-08-13 강필성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