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쿠팡, 2Q 매출 첫 10조 돌파… 영업손실 342억원 '적자전환'

    쿠팡Inc는 7일(한국시간)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제출한 2분기 실적발표를 통해 2분기 매출이 10조357억원(73억2300만달러·분기 평균환율 1370.44)으로 전년 동기 대비 30% 늘었다고 밝혔다.다만 같은 기간 영업손실은 342억원(2500만달러)으로

    2024-08-07 강필성 기자
  • [티메프 파문 확산]

    티몬·위메프 미정산 판매자, 비상대책위 출범 “끝까지 책임 물어야”

    티몬, 위메프에서 판매금을 정산 받지 못한 판매자(셀러)들이 뭉쳐 비상대책위원회를 출범했다.비대위는 6일 오후 국회에서 ‘티메프 피해 판매자 비대위 발족식’을 열고 큐텐그룹과 정부의 책임 있는 사태 수습을 촉구했다.신정권 비대위원장은 “현장의 중소기업, 영세업체들은 기

    2024-08-06 강필성 기자
  • 롯데면세점, 만 43세 이상 희망퇴직 받는다… 32개월 임금+2000만원 지급

    롯데면세점이 희망퇴직을 단행한다.롯데면세점은 면세업 위기 극복을 위한 기틀을 다지기 위해 ‘특별조기 퇴직 프로그램’을 시행한다고 6일 밝혔다. 롯데면세점은 구조조정을 통해 경영 효율성을 높이고, 빠르게 변화하는 글로벌 환경에 신속하게 대응한다는 계획이다.이번 특별 조기

    2024-08-06 강필성 기자
  • [티메프 파문 확산]

    AK몰, 인터파크커머스 인수 두 달 만에 '골치'로… AK플라자 마저 떠났다

    ‘AK몰에 AK플라자가 없다.’최근 큐텐그룹의 티몬-위메프 미정산 사태 불똥이 전방위로 퍼지면서 AK몰이 새로운 골치로 자리 잡을 전망이다. AK플라자가 AK몰에서 상품을 빼기 시작하면서 그야말로 ‘AK’ 없는 ‘AK몰’로 전락할 위기에 놓였기 때문이다. 애경

    2024-08-06 강필성 기자
  • 롯데홈쇼핑, SNS·유튜브서 띄우고 TV서 동시 판매… "멀티채널 전략 가속화"

    롯데홈쇼핑은 오는 11일 국내 시장 점유율 1위 로봇 청소기 브랜드 ‘로보락’의 신제품을 TV, 모바일에서 동시 판매하며 ‘멀티채널’ 전략을 가속화한다고 6일 밝혔다.롯데홈쇼핑은 TV, 모바일, SNS, 유튜브 등 차별화 상품을 다양한 판매채널에서 선보이며 시너지를 내

    2024-08-06 강필성 기자
  • 컬리, '한우' 반값에 30t 쏜다… 투뿔부터 특수부위까지 180종

    컬리는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이하 한우자조금)와 함께 ‘휴가철 한우 반값 특가’ 기획전을 실시한다고 6일 밝혔다.오는 14일까지 열리는 이번 기획전은 최근 가격 하락으로 어려움에 처한 한우 축산 농가를 돕고 경기 침체로 소비심리가 위축된 소비자도 응원하기 위해 기획됐다.

    2024-08-06 강필성 기자
  • 홈플러스 온라인, 9월 말까지 신규 입점 셀러 "수수료 0%"

    홈플러스는 오는 9월 30일까지 온라인 ‘택배배송’ 채널 신규 입점 셀러를 대상으로 판매 수수료 면제 혜택을 적용한다고 6일 밝혔다.홈플러스 '택배배송'은 온라인 오픈마켓 같이 각각의 판매자들이 입점해 고객 주문 상품을 택배 배송해 주는 서비스로 현재 약 130만 개

    2024-08-06 강필성 기자
  • GS25, 광복절 캠페인 개시… ‘O4O 경험’ 늘린다

    광복절을 맞아 태극기 게양의 의미를 되새기고, 애국심을 고취시키는 캠페인이 열린다.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오는 15일 제79주년 광복절을 맞아 행정안전부와 협업하여 국민 참여를 독려하는 ‘리-액션 대한민국’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이번 캠페인은

    2024-08-06 강필성 기자
  • 쿠팡, 럭셔리 스킨케어 브랜드 'SK-II' 입점… 최대 14% 적립 행사

    쿠팡은 글로벌 프리미엄 스킨케어 브랜드 SK-II가 로켓력셔리에 신규 입점했다고 6일 밝혔다.쿠팡은 오는 11일까지 SK-II 입점 기념 행사를 진행한다. 럭키박스, 샘플 증정 및 추가 캐시적립 혜택을 마련했다.9월 8일까지 SK-II 제품 구매 고객 대상으로 구매 금

    2024-08-06 강필성 기자
  • CU, '라면 라이브러리' 전국 가맹점으로 확대… "K푸드 선두주자 굳혀"

    CU는 내외국인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는 국내 최초 라면 특화 편의점인 ‘라면 라이브러리’를 전국으로 확대한다고 6일 밝혔다.이번 라면 라이브러리의 확대는 기존 직영점뿐만 아니라 가맹점으로까지 운영 범위를 넓혀 K푸드 선두주자로서의 입지를 굳히겠다는 의지다.CU는 지난해

    2024-08-06 강필성 기자
  • 숨죽이는 이커머스, “격변기가 왔다” 판도 변화 ‘촉각’

    8월은 이커머스 업계에게 있어 각별한 한달이 될 전망이다. 그동안 고착되던 업계 판도의 변화가 예고됐기 때문이다. 당장은 티몬과 위메프 등 큐텐 산하의 플랫폼이 회생절차에 들어가며 사실상 영업이 중단돼 소비자의 대규모 이탈이 불가피해졌고 더불어 쿠팡의 유료회원제 ‘와우

    2024-08-05 강필성 기자
  • 신라면세점, 인천공항에 뷰티 브랜드 ‘플래그십 스토어’ 오픈

    호텔신라가 운영하는 신라면세점은 인천국제공항에 뷰티 브랜드 6곳의 ‘화장품 플래그십 스토어’를 선보인다고 5일 밝혔다.브랜드 특유의 감성과 철학을 한 공간에서 경험할 수 있는 ‘플래그십 스토어’가 지속적으로 인기를 끌자, 메이저 뷰티 6대 브랜드를 온전히 경험할 수 있

    2024-08-05 강필성 기자
  • GS샵, 업계 첫 ‘AI 스튜디오’ 시동… 가상 무대 선봬

    GS샵이 업계 최초로 방송 스튜디오에 생성형 AI 기술을 적용한 ‘AI 스튜디오’ 운영을 본격화했다.GS샵이 지난달 5일부터 생성형 AI 기술을 스튜디오에 접목한 ‘AI 스튜디오’를 본격 운영하기 시작했다고 5일 밝혔다. 7월 한 달간 AI 스튜디오에서 진행한 방송은

    2024-08-05 강필성 기자
  • 이마트, ‘8월 가격파격 선언’ 한달 내내 한우 30% 할인

    이마트가 오는 29일까지 8월 ‘가격파격 선언’ 상품으로장 바구니 인기 품목인 한우 등심(1등급/1+등급)을 정상가 대비 약 30% 할인 판매한다고 5일 밝혔다. 일반 한우 등심 1등급(100g, 냉장)은 6980원, 1+등급(100g, 냉장)은 7880원에 준비했다.

    2024-08-05 강필성 기자
  • GS25, 반값 브랜드 화장품 선봬… 잘파세대 공략

    편의점이 뷰티 큰손 ‘잘파세대’ 공략에 나선다.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잘파세대 ‘가성비 뷰티’ 트렌드에 대응하기 위해 가성비·소용량에 초점을 둔 기초화장품 라인업을 본격 확대한다고 4일 밝혔다.GS25는 편의점 뷰티 제품 구매 연령대가 낮아지고 있다는

    2024-08-04 강필성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