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류 차별화 영역 확대하는 CU, 사케 브랜드 ‘쿠’ 론칭

    CU가 편의점 업계 최초로 차별화 사케 브랜드 ‘쿠’를 론칭한다4일 CU에 따르면 지난 2021년 와인 브랜드 ‘mmm(음)!’과 올해 위스키 브랜드 ‘FRAME(프레임)’에 이어 세 번째 주류 브랜드를 선보이는 것이다.최근 MZ세대 사이에서 다양한 주류를 즐기고자 트

    2024-08-04 강필성 기자
  • CJ올리브영, 외국인 관광객 공략… ‘올영버스’ 도입

    CJ올리브영이 K뷰티 수출을 위한 마중물 역할을 강화한다.CJ올리브영은 내년 1월 31일까지 6개월간 외국인을 대상으로 인천공항부터 명동까지 일 3회 편도 운행하는 전용 버스, ‘올영 익스프레스(OLIVE YOUNG Express)’를 시범 도입한다고 4일 밝혔다. 인

    2024-08-04 강필성 기자
  • 롯데온, 이탈리아 아웃도어 브랜드 '썬스' 브랜드관 오픈

    롯데온이 이탈리아 프리미엄 아웃도어 브랜드 ‘썬스(SUNS)’의 공식 브랜드관을 오픈했다고 1일 밝혔다.썬스는 2018년 헤드 디자이너 ‘루시아 블론디(Lucia Blondi)’와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파올로 무치포라(Paolo Muccifora)’ 사이에서 탄생한 이

    2024-08-01 조현우 기자
  • 롯데마트·슈퍼, ‘얼리버드’ 추석 선물세트 사전예약 개시

    롯데마트·슈퍼는 오는 8월 1일부터 9월 6일까지 37일 간 추석 선물세트 사전예약 행사를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사전 예약판매는 고물가 시기 풍성한 할인 혜택으로 명절 선물을 구입할 수 있다는 장점 때문에 고객 수요가 점점 증가하고 있다. 이와 더불어 명절 연휴에

    2024-07-28 강필성 기자
  • SSG닷컴, ‘쓱배송 클럽’ 회원 10명 중 7명 환승했다

    SSG닷컴이 그로서리 특화 멤버십 ‘신세계 유니버스 쓱배송 클럽(이하 쓱배송클럽)’ 론칭 이후 10일 간의 성과를 분석한 결과 전체 멤버십 신규 가입자 수가 전월비 40% 늘었다고 28일 밝혔다.지난 15일 첫 선을 보인 ‘쓱배송 클럽’은 생필품, 식료품 구매 혜택에

    2024-07-28 강필성 기자
  • [티메프 파문 확산]

    "고객님 휴가, 책임지겠습니다" 사태수습 나선 여행·숙박업계

    티몬과 위메프의 판매대금 정상 중단 사태가 일파만파 확산되는 가운데, 여행·숙박업계가 대응에 나섰다. 당장 여행업계가 판매된 여행 상품을 정산 받지 못하면서 피해가 커지고 있지만 당장 휴가철 소비자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대규모 손해를 무릅쓰는 결정이 나오는 것.26일

    2024-07-26 강필성 기자
  • [티메프 파문 확산]

    인터파크투어, 티몬·위메프 7~8월 패키지 재결제 없이 출발보장

    인터파크트리플은 티몬과 위메프에서 7~8월 성수기 시즌에 출발하는 인터파크 투어의 패키지상품을 구매한 고객 모두에게 원래대로 출발을 보장하기로 했다고 26일 밝혔다.야놀자 계열사인 인터파크트리플은 성수기 휴가 일정이 임박한 상태에서 미정산 사태로 피해를 보는 고객들을

    2024-07-26 강필성 기자
  • 호텔롯데, 지속가능성·인권경영 보고서 동시 발간

    호텔롯데는 지속가능성장을 위한 중장기 경영 목표와 활동을 담은 ‘2023 지속가능성 보고서’를 지난해에 이어 두번째로 발간했다고 26일 밝혔다.보고서는 호텔롯데의 지속가능전략 체계 및 우선과제 진행 현황을 공개하고 지난 1년간의 ESG 활동과 실적을 담았다. 다양한 이

    2024-07-26 강필성 기자
  • 파리바게뜨, 파리올림픽 개막 맞춰 ‘팀코리아’ 응원 박차

    SPC그룹의 대표 브랜드 파리바게뜨가 제33회 파리올림픽에 출전하는 대한민국 국가대표 선수단 ‘팀코리아(Team Korea)’를 응원하는 캠페인을 본격적으로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파리바게뜨는 먼저 전국 3400여개 매장과 브랜드 공식 SNS채널을 통해 ‘팀코리아(T

    2024-07-26 강필성 기자
  • 맥도날드, 매장 점장의 이야기 담은 올해 세 번째 영상 공개

    맥도날드가 매장 점장의 실제 이야기를 바탕으로 제작한 ‘행복의 버거’ 광고 영상을 공개한다.26일 맥도날드에 따르면 지난해부터 전국 매장 직원들이 직접 작성한 사연을 토대로 광고 영상을 선보이고 있다. 올해 첫 번째로 선보였던 영상에는 ▲인천연희DT점 배은비 점장이 함

    2024-07-26 강필성 기자
  • BAT로스만스, 글로 하이퍼 전용 스틱 ‘네오 프레스코’ 출시

    BAT로스만스가 궐련형 전자담배 글로 하이퍼(glo HYPER) 시리즈의 전용 스틱인 네오(neo)의 신제품 ‘네오 프레스코’를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네오 프레스코’는 무더운 여름철에 깔끔한 끝맛과 시원한 청량감을 선호하는 성인 흡연자들을 위해 출시됐다. 균형 잡

    2024-07-26 강필성 기자
  • 한국콜마, 세계 최대 원료사 손잡고 글로벌 색조 시장 공략

    한국콜마가 세계 최대 색조 원료사인 센시언트 뷰티(Sensient Beauty)와 손잡고 글로벌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한국콜마는 지난 25일 서울 서초구 내곡동 소재 한국콜마 종합기술원에서 ‘신규 색소 및 원료 개발’에 관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6일

    2024-07-26 강필성 기자
  • [티메프 파문 확산]

    위메프 이어 티몬도 환불 시작… 권도완 본부장 "늦어져 죄송”

    티몬이 위메프에 이어 현장 환불을 시작했다. 환불을 요구하는 소비자들이 티몬의 본사를 점거하며 항의하자 뒤늦게 환불을 시작한 것. 26일 티몬 등에 따르면 권도완 티몬 운영본부장은 이날 새벽 사옥을 찾아 “위메프 대응보다 많이 지연돼 죄송하다”고 사과했다.&n

    2024-07-26 강필성 기자
  • 티몬·위메프, 피해자 속출하는데… 대책이 여행 취소 지원?

    최근 정산 지연으로 막대한 피해를 내고 있는 티몬과 위메프가 입을 열었다. 7월 여행 상품의 빠른 취소를 지원한다는 취지지만 정작 환불 방안 조차 제시하지 못하고 있는 형국이다. 티몬과 위메프는 정산 문제로 여행 계획에 차질이 생긴 고객 보호를 목표로 7월 출

    2024-07-25 강필성 기자
  • 남창희 롯데하이마트 대표 "상반기 영업적자 개선… 가전양판점 본연의 경쟁력 강화"

    롯데하이마트는 25일 오후 4시 주요 자산운용사와 증권사 등 투자자들을 대상으로 비대면 화상 간담회 방식의 ‘CEO IR DAY’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서 남창희 롯데하이마트 대표이사는 2024년 상반기 잠정 실적과 함께 지난해부터 추진해 온 주요 전략들의

    2024-07-25 강필성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