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쿠팡 "2대 소상공인 사업가… 마켓플레이스 입점했더니 매출 77배 뛰었다"
쿠팡 마켓플레이스를 통해 위기에 봉착했던 오랜 전통 소상공인 업체들이 새롭게 부활하고 있다. 오프라인에 머물면서 판로를 개척하지 못해 경영 어려움을 겪던 업체들이 온라인에 친숙한 2대 경영을 통해 쿠팡에서 새롭게 재도약하고 있기 때문이다. 여기에는 쿠팡의 탄탄
2024-07-05 강필성 기자 -
[Weekly New쇼핑] 더 빨라진 무더위, 주말 '보양식' 챙겨볼까
예년보다 일찍 찾아온 더위에 주요 유통업계가 앞다퉈 보양식을 선보이고 다양한 할인행사를 진행한다. 무더위 속 건강한 한끼를 준비한다면 이번 주말 쇼핑을 참고할 만하다.5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주요 대형마트는 성큼 찾아온 무더위를 겨냥한 다양한 보양식 행사에 나선다.먼저
2024-07-05 강필성 기자 -
롯데온, AI 광고 솔루션 ‘스마트매출업’ 선보여
롯데온이 지난 2일 신규 광고 솔루션 '스마트매출업'을 론칭하고 입점 파트너사들의 마케팅 지원에 나선다고 5일 밝혔다. '스마트매출업'은 롯데온 고객들의 검색 키워드와 구매 이력 등의 행동 데이터를 머신러닝으로 분석해 각 고객별 맞춤형 상품을 노출할 수 있도록
2024-07-05 문은혜 기자 -
고래 삼키려는 새우, 오아시스마켓이 11번가 인수 가능성은?
‘고래를 삼키려는 새우’신선식품 배송업체 오아시스가 오픈마켓 11번가 인수를 추진하고 나서자 업계에서는 이 거래가 실제 성사될 수 있을지 주목하고 있다. 11번가 인수를 성공하면 오아시스의 기업가치는 1조원 이상으로 뛸 것이라는 관측이 나온다. 다만 중국 등
2024-07-04 문은혜 기자 -
아기 울음소리 줄더니, 오프라인서 사라지는 '분유'
지난해 말 첫 아이를 출산한 A씨는 최근 창고형 대형마트 트레이더스홀세일클럽(이하 트레이더스)을 방문했다가 황당한 경험을 했다. 분유 코너는 고사하고 마트에서 아예 분유를 취급하지 않았기 때문이다. 결국 A씨는 분유를 사지 못하고 발길을 돌려야 했다. 분유의
2024-07-04 강필성 기자 -
TV홈쇼핑 업계 “송출수수료 문제 개선 시급, 정부 적극적 역활 절실”
미디어 환경이 갈수록 급변하는 상황 속에서 TV 홈쇼핑 업계가 위기에 직면했다. 업계는 TV 홈쇼핑에 대한 정부의 규제를 개선하는 동시에 경쟁력을 강화할 다각도의 논의가 필요하다는 목소리를 내고 있다.한국방송학회는 지난 3일 ‘TV홈쇼핑 산업의 규제 완화와 경쟁력 제고
2024-07-04 문은혜 기자 -
롯데면세점, 동경긴자점 리뉴얼… '벨리곰·나루토' 캐릭터샵으로 탈바꿈
롯데면세점이 동경긴자점에 ‘긴자프렌즈(GINZA FRIENDS)’ 캐릭터샵을 오픈하며 글로벌 MZ세대 공략에 나섰다고 4일 밝혔다.지난 3일 롯데면세점은 일본 동경긴자점 8층 1차 재단장을 마치고 캐릭터 전문 매장 ‘긴자프렌즈’를 열었다. 엔데믹 이후 동경긴자점을 방문
2024-07-04 문은혜 기자 -
현대백화점 부산점, ‘커넥트 현대’로 리뉴얼… 도심형 복합몰로 재탄생
현대백화점 부산점이 커넥트 현대로 새단장 오픈한다. 현대백화점은 부산점을 7일까지 영업하고 2개월간 리뉴얼을 진행해 오는 9월6일 오픈한고 4일 밝혔다.커넥트 현대만의 MD 차별성이 두드러지는 상징적 공간은 지하 1층에 들어서는 MZ 고객 타깃의 ‘뉴 웨이브’와 지하
2024-07-04 문은혜 기자 -
제주도도 하루배송… 컬리 "제주 전 지역 서비스 목표"
컬리가 하루배송 서비스를 제주도까지 확장한다. 컬리는 강점인 풀콜드체인을 앞세워 신선식품과 유명 디저트, 뷰티 상품 등 컬리만의 큐레이션 상품을 밤 11시까지 주문하면 익일 저녁 10시 전에 최상의 상태로 배송하는 하루배송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4일 밝혔다.그동
2024-07-04 문은혜 기자 -
7월11일 '세븐일레븐데이' 1년에 단 한번 역대급 행사 열린다
세븐일레븐은 오는 7월 11일 ‘세븐일레븐데이(7-11 Day)’를 기념해 1년에 단 한번, 역대급 소비자 혜택을 마련했다고 4일 밝혔다.오는 9일부터 13일까지 진행되는 세븐일레븐데이 행사는 브랜드를 상징하는 숫자인 ‘7’과 함께 연상되는 ‘럭키 세븐(Lucky se
2024-07-04 문은혜 기자 -
이마트, ‘패밀리 위크’ 식품부터 생필품까지 최대 50% 할인
이마트와 이마트 에브리데이의 통합 법인 출범을 기념한 ‘패밀리 위크’가 7/5(금)~7/7(일) 3일간 진행되는 주말 할인전으로 행사 열기를 이어간다고 4일 밝혔다.앞선 7월 1일, 이마트 통합 매입력으로 가격 혜택을 극대화 한 ‘스타 상품’ 15종을 선보인 데 이어,
2024-07-04 강필성 기자 -
롯데온, ‘쿼터노트’ 흥행 기념 ‘뷰티 올-패스 특가’ 행사 진행
롯데온이 2030세대 뷰티 팬(Fan) 공략에 성공했다.롯데온이 올해 4월 론칭한 단독 뷰티 브랜드 ‘쿼터노트(QUARTER NOTE)’ 흥행을 기념해, 오는 10일까지 ‘뷰티 올-패스 특가’ 행사를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쿼터노트’는 유통사 롯데온과 제조
2024-07-04 강필성 기자 -
신세계百. 시즌 테마 빛·청춘 전시 선봬
신세계백화점은 대전신세계·광주신세계·센텀시티점에서 선보이는 다양한 미술 전시와 함께 여름을 즐기는 방법을 제안한다고 4일 밝혔다.올 여름은 예년보다 더울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폭염을 피해 시원한 실내를 찾을 고객들도 많아질 것으로 보인다. 이에 신세계는 재미난 아트 콘
2024-07-04 강필성 기자 -
롯데하이마트, ‘하이라이트 세일’ 진행… 할인 상품 2배 확대
롯데하이마트는 오는 5일부터 31일까지 ‘하이라이트 세일’를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고객들이 대형가전 세트 상품 뿐만 아니라 중·소형 가전상품을 구매할 때에도 쉽게 롯데하이마트를 선택 하실 수 있도록 행사상품 수를 대폭 늘렸다. 파리 올림픽을 기념해 인기 브
2024-07-04 강필성 기자 -
새벽배송 오아시스, 11번가 인수 추진 “검토 중”
새벽배송 이커머스 업체 오아시스가 오픈마켓 11번가 인수를 검토하고 나섰다.3일 오아시스에 따르면 회사는 11번가에 인수 관련 내용을 검토 중이다.회사 측은 “현재 11번가 인수에 대한 검토가 이뤄지는 것은 사실”이라며 “인수희망가격 등에 대해서는 확인된 바 없다”고
2024-07-03 강필성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