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마트 안목 통했다… 실적 반등 성공한 '쉐프파트너'
수입육 가공업체인 쉐프파트너가 지난해 매출과 영업이익이 급증해 눈길을 끈다. 쉐프파트너는 수입 소고기 유통사인 오케이미트의 100% 자회사로, 이마트가 지난 2022년 약 250억원을 투자해 주목을 받은 바 있다. 3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쉐프파트너는 지난해(2
2024-07-03 문은혜 기자 -
알리바바닷컴, 한국기업 전용 웹사이트 오픈… B2B 체험 프로그램도 진행
알리바바닷컴이 올 하반기에 한국 기업 전용 웹사이트를 오픈한다고 3일 밝혔다. 알리바바닷컴은 전 세계 190여개 국가 및 지역에서 4700만 활성 B2B 바이어들이 활용하는 글로벌 B2B 커머스 플랫폼이다.알리바바닷컴은 한국 웹사이트 오픈과 함께 낮은 가격에 글로벌 B
2024-07-03 문은혜 기자 -
11번가, 17년 연속 한국서비스품질지수 이커머스 부문 1위 달성
11번가는 ‘2024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에서 17년 연속 이커머스 부문 1위를 차지했다고 3일 밝혔다.‘KS-SQI’는 한국표준협회가 서울대학교 경영연구소와 공동 개발한 서비스품질평가 모델로, 11번가는 지난 2008년 서비스를 시작한 이래 단 한 번도
2024-07-03 문은혜 기자 -
홈앤쇼핑, 오픈이노베이션 스타트업 3사 선정… "서비스·기술 등 전방위 협력"
홈앤쇼핑은 ‘2024 홈앤쇼핑×서울창업허브 오픈이노베이션’을 통해 협업할 스타트업 3곳을 최종 선정했다고 3일 밝혔다.패션(라이프스타일), 방송・콘텐츠, ICT&디지털 혁신기술 분야에서 진행된 이번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에서 혁신적 기술과 사업역량을 가진 스타트
2024-07-03 문은혜 기자 -
CU, '가성비' 입소문난 독일 올덴버거 멸균우유 판매
CU는 해외 직소싱을 통해 독일 프리미엄 유제품 브랜드 올덴버거의 멸균 우유 2종을 선보인다고 3일 밝혔다.CU는 지난 1월 편의점 업계 최초로 폴란드에서 직수입한 믈레코비타 멸균 우유 2종을 출시한 바 있다. 해당 멸균 우유는 ‘편의점 가성비 우유’로 입소문 나면서
2024-07-03 문은혜 기자 -
'짜글이·용대리 황태 해장국' 전국 휴게소 인기 메뉴, GS25 간편식으로
GS25는 지난 2일 ‘한국도로공사 ex스마트센터’에서 한국도로공사와 ‘고속도로 휴게소 음식 브랜드 가치 향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전국 약 200여 개 휴게소 가운데 사람들이 많이 찾는 유명 휴게소 인기 음식을 전국 어디
2024-07-03 문은혜 기자 -
신세계百, K패션 키운다…신진 디자이너 전용 팝업 공간
신세계백화점이 오는 10일까지 강남점 5층의 팝업스토어 전용 공간인 ‘뉴 스테이지’에서 국내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인 ‘르메띠에(le metier)’의 행사를 펼친다고 3일 밝혔다.르메띠에는 국내 디자이너가 다년간의 해외 럭셔리 브랜드 경험을 바탕으로 2020년 론칭한
2024-07-03 강필성 기자 -
홈플러스, 정교함 높인 자연어 ‘AI 챗봇 서비스’ 론칭
홈플러스는 신속·정확하고 고객 친화적인 상담 서비스 제공을 위해 자연어 처리 기술(NLP: Natural Language Processing) 기반 ‘AI 챗봇 서비스’를 론칭했다고 2일 밝혔다.AI 챗봇은 머신러닝 기반의 높은 단어 이해도를 바탕으로 사용자의 다양한
2024-07-02 강필성 기자 -
CJ온스타일 유튜브 채널 ‘매진임박’, 30분마다 억대 매출 기록
CJ온스타일은 유튜브 커머스 확장 전략이 성과를 내고 있다고 2일 밝혔다. CJ온스타일이 지난 4월 첫 선보인 라이브커머스 전용 유튜브 채널 ‘매진임박’이 30분당 평균 1억 대 주문액을 달성하는 등 고무적 성과를 달성한 것. CJ온스타일은 매진임박을 통해 억대 주문액
2024-07-02 강필성 기자 -
쿠팡, 카테고리 통합 ‘프리미엄 브랜드 전용관’ 론칭
쿠팡이 주요 카테고리 상품을 통합한 프리미엄 브랜드 전용관을 선보인다고 2일 밝혔다. 쿠팡은 지금까지 오디오, 식품, 키즈패션, 키친, 육아 등 일부 품목에 한해 프리미엄 전용관을 운영해왔다. 이번에 가구와 리빙, 레저를 추가한 '통합 프리미엄 브랜드 전용관'을 신설했
2024-07-02 강필성 기자 -
신세계백화점, 하반기 쇼핑축제 ‘신백멤버스 페스타’ 연다
신세계백화점이 ‘신백멤버스 페스타’를 열고 하반기 첫 쇼핑 축제를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7월 2일부터 14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7일까지 진행되는 정기 세일에 이어 14일까지 쇼핑 혜택을 연장하는 것이다.먼저 7월 7일까지는 명품, 패션, 잡화 단일브랜드에서
2024-07-02 문은혜 기자 -
랜디스 도넛, 타임빌라스 수원 상륙… “디저트 마니아 모여라”
롯데백화점은 타임빌라스 수원에 ‘랜디스 도넛’을 유통사 최초로 오는 5일 오픈한다고 2일 밝혔다.2030세대를 중심으로 올해도 디저트에 대한 인기가 지속되고 있다. 올 상반기 데백화점의 디저트 매출은 전년 동기간 대비 30% 증가했고, 2030세대 같은 경우 같은 기간
2024-07-02 문은혜 기자 -
롯데온, ‘월간 롯데 7월호’ 행사 연다… 계열사 상품 최대 55% 할인
롯데온은 오는 7일까지 '월간 롯데 7월호' 행사를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월간 롯데’는 롯데온이 계열사 상품을 단독 혜택으로 선보이는 월간 정기 행사다. 이 달에는 롯데호텔, 롯데월드, 롯데시네마, 롯데웰푸드 등 10개 롯데 계열사가 참여해 인기 상품을
2024-07-02 문은혜 기자 -
롯데마트∙슈퍼, 단독 개발한 ‘돼지바 파르페 쿠앤크’ 출시
롯데마트와 슈퍼는 단독으로 개발한 ‘돼지바 파르페 쿠앤크’를 신규 출시해 전 점에서 3000원에 판매 중이라고 2일 밝혔다.해당 상품은 롯데웰푸드의 인기 아이스크림 ‘돼지바’와 ‘쿠앤크’를 콜라보한 컵아이스크림이다. 롯데마트와 슈퍼는 아이스크림에 대한 소비자들의 구매
2024-07-02 문은혜 기자 -
'품절대란' 두바이 초콜릿, GS25·CU '미투 제품' 출시로 트렌드 편승
GS25와 CU가 소셜미디어를 통해 유명해진 중동 디저트 ‘두바이 초콜릿’ 대란에 합류한다. 국내 정식 수입 전이라 구하기 어려운 원조 ‘두바이 초콜릿’을 대신해 비슷한 재료로 맛을 낸 미투(Me Too) 제품을 잇따라 선보이는 것. 화제성에 힘입어 대체품을 출시하는
2024-07-01 문은혜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