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쿄 긴자거리 시내점 8층 리뉴얼해 캐릭터 매장 오픈벨리곰, 잔망루피, 나루토 등 인기 IP 론칭다국적 개별여행객 타깃으로 브랜드 개편 진행
  • ▲ ⓒ롯데면세점
    ▲ ⓒ롯데면세점
    롯데면세점이 동경긴자점에 ‘긴자프렌즈(GINZA FRIENDS)’ 캐릭터샵을 오픈하며 글로벌 MZ세대 공략에 나섰다고 4일 밝혔다.

    지난 3일 롯데면세점은 일본 동경긴자점 8층 1차 재단장을 마치고 캐릭터 전문 매장 ‘긴자프렌즈’를 열었다. 엔데믹 이후 동경긴자점을 방문하는 고객군 및 이들의 쇼핑 패턴이 변화함에 따라 브랜드 라인업을 개편한 것이다.

    롯데면세점 동경긴자점 긴자프렌즈 매장은 총 154평(509㎡) 규모로 조성됐으며, 3000여 개 상품을 준비했다. 

    롯데그룹 콘텐츠 사업의 핵심 캐릭터인 벨리곰이 긴자프렌즈를 통해 일본 면세채널에 처음으로 진출해 해외판로 개척에 나섰다. 

    이어 국내 토종 브랜드인 잔망루피와 무직타이거, 콜리, 젤리크루 등과 협업해 일본 현지 MZ세대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 다양한 IP를 론칭했다. 한국인은 물론 전 세계인에게 사랑받는 원피스, 귀멸의칼날, 나루토, 포켓몬, 산리오캐릭터즈 등도 마련했다.

    긴자프렌즈에 이어 오는 4분기까지 동경긴자점 추가 리뉴얼이 예정되어 있다. 개편을 통해 롯데면세점 동경긴자점 8층은 캐릭터와 패션, 잡화 등 ‘택스프리(TAX FREE)’ 공간으로, 9층은 화장품·향수와 주류 카테고리에 특화된 ‘듀티프리(DUTY FREE)’ 매장으로 탈바꿈할 계획이다. 

    안대현 롯데면세점 글로벌사업부문장은 “8년 만에 재단장한 롯데면세점 동경긴자점에 많은 고객이 방문해 즐거운 쇼핑을 하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