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T, '실감형 미디어 서비스' 앞장… 360도 체험매장 'AR 마켓' 선봬
KT가 모바일 쇼핑몰에 AR(증강현실) 기술을 적용한 'AR 마켓'을 론칭한다고 16일 밝혔다.AR 마켓은 모바일 기기를 통해 360도 증강현실 홈쇼핑 영상을 시청하며, 상품의 상세정보를 확인하고 구매까지 할 수 있는 서비스다. 고객들은 AR 마켓 서비스를 통해 실제
2018-07-16 연찬모 기자 -
'KT키즈랜드' 관심 집중… 서울 국제 유아교육전 8만명 찾아
KT는 '제41회 서울 국제 유아교육전&키즈페어(유교전)'에서 KT키즈랜드 체험존을 운영, 8만여명의 방문객을 유치했다고 16일 밝혔다.유교전은 지난 12일부터 15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진행됐으며 300여개 유아 관련 브랜드가 참여했다. KT는 콘텐츠 기업 스
2018-07-16 연찬모 기자 -
동반성장지수 7년 연속 '최우수' 이어 '명예기업' 선정도
삼성전자, 반도체 실적 나누기… "사상 최대 협력사 격려금"
번도체 호황을 맞은 삼성전자가 임직원들에게 100% 성과급을 지급한데 이어 협력사에도 역대 최대 규모의 격려금을 지급한다.16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반도체 사업의 글로벌 슈퍼호황이 장기화 되면서 이달 중에 130여개 협력사들에게 총 200억원대의 격려금과 인센
2018-07-16 조재범 기자 -
'전략통' 하현회 맞은 LGU+… 경영전략 '새판짜기' 관심 집중
LG유플러스가 대대적인 수장 교체를 앞둔 가운데, 향후 경영전략 변화 및 당면과제 해결 과정에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특히 내년 3월 5세대(5G) 이동통신 상용화에 따라 5G 주도권 확보를 위한 3사간 치열한 경쟁이 예상되는 만큼, 이번 인사가 경쟁력 강화를 위한 결정
2018-07-16 연찬모 기자 -
김영기 삼성전자 사장 "2020년 5G통신장비 점유율 20% 목표"
삼성전자가 2020년까지 글로벌 5G 통신장비시장 점유율을 20%로 키우겠다는 목표를 내놨다. 지난해 기준 전체 통신장비시장 점유율 3%인 삼성전자는 올해 28기가헤르츠(GHz)와 3.5GHz 대역 5G 통신장비 상용화를 성장 기회로 삼겠다는 계획이다.김영기 삼성전자
2018-07-15 장소희 기자 -
삼성전자, 글로벌 5G 시장 선도 '준비 완료'
삼성전자가 5G 통신장비를 공개하며 내년 3월 세계 최초 5G 서비스 상용화를 앞두고 높은 기술력을 바탕으로 철저히 준비하고 있다는 자신감을 드러냈다.삼성전자는 지난 13일 수원 디지털시티에서 국내 5G 통신용 주파수인 3.5기가헤르츠(GHz)와 28GHz 대역을 지원
2018-07-15 장소희 기자 -
KT, '2018 통합보고서' 발간… 지속가능경영 성과 공개
KT가 지난 1년간의 재무·비재무적 성과를 담은 '2018 KT 통합보고서'를 발간했다고 15일 밝혔다.통합보고서는 기업의 재무적 성과와 환경경영, 사회공헌 등 비재무적 성과를 통합 공개하는 자료로 통신업계에선 KT가 2006년 최초로 발간했다. 2018 KT 통합보고
2018-07-15 연찬모 기자 -
LGU+, 수면 돕는 'IoT숙면알리미' 선봬… IoT사업 영역 확대
LG유플러스는 수면상태를 측정·분석해 건강한 수면습관 형성을 도와주는 'IoT숙면알리미'를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이 제품은 이용자의 호흡과 맥박, 뒤척임 수 등을 분석해 종합적인 수면 상태를 이해하기 쉽게 점수로 환산하고 스마트폰 앱을 통해 보여준다. 잠든
2018-07-15 연찬모 기자 -
KT '에어맵 코리아' 프로젝트 순항 중
지난해 9월부터 사물인터넷(IoT)과 빅데이터 분석 솔루션을 통해 미세먼지 저감활동을 지원하는 KT의 '에어맵 코리아' 프로젝트가 순항 중이다.15일 KT에 따르면 KT는 기지국, 공중전화부스 등 현재 보유한 ICT 인프라를 활용해 서울 및 6대 광역시 1500개소에
2018-07-15 전상현 기자 -
네이버, 인공지능 플랫폼 '클로바' 키즈 콘텐츠 확대
네이버가 인공지능(AI) 플랫폼 클로바의 키즈 콘텐츠를 한층 강화한다고 13일 밝혔다.회사 측은 클로바가 탑재된 스마트 스피커를 통해 동요, 동화 등 영유아 전용 포털 쥬니버가 보유한 5700건의 키즈 콘텐츠를 추가 제공한다. 프렌즈, 프렌즈 미니 등 클로바 디바이스를
2018-07-13 연찬모 기자 -
현대HCN, 휴가 맞이 'COOL하게 쿠폰 쏜다' 이벤트 선봬
현대HCN이 여름방학 시즌을 맞아 최신 영화 등 다양한 방송컨텐츠를 저렴하게 즐길 수 있는 'COOL하게 쿠폰 쏜다' VOD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이번 이벤트는 오는 16일부터 8월 19일까지 진행되며, 기간 내 이벤트 대상 VOD컨텐츠를 구매할 경우 최대
2018-07-13 전상현 기자 -
구 회장 체제 이후 첫 고위급 인사 '주목'
LG 구광모號 첫 인사… 하현회-권영수 부회장 '맞교체'
LG가 구광모 회장 체제 안정을 위해 그룹 수뇌부 인사를 단행한다. 13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LG는 오는 16일 이사회를 열고 신임 대표이사 부회장 선임과 관련해 논의할 것으로 전해졌다.이번 이사회에서는 권영수 LG유플러스 부회장을 ㈜LG 신임 대표이사 부회
2018-07-13 조재범 기자 -
삼성전자, '갤노트9' 출시 코앞… '게임' 파트너 관심 집중
삼성전자의 차세대 프리미엄 스마트폰 '갤럭시노트9'이 내달 출시를 앞두고 있는 가운데 국내 게임사들과 협업 여부에 관심이 모이고 있다.지난 2016년부터 게임 마케팅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온 만큼 갤럭시노트9 출시와 관련, 게임사와의 전략적 업무 협약 가능성은 높은 상황
2018-07-13 연찬모 기자 -
[르포] KT, 'VR-AR' 영토확장 잰걸음… '브라이트' 2호점, 인기몰이
KT가 유통업체인 GS리테일과 공동 투자를 진행, 서울 광진구에 오픈한 가상현실(VR) 테마파크 2호점 '브라이트(VRIGHT) 건대입구점'이 1호점에 이어 흥행 고공행진을 구가하고 있다. KT는 3월 초 서울 신촌에 1호점을 낸 이후 넉 달 만인 지난달말 2호점을 냈
2018-07-13 전상현 기자 -
하이센스 등 후발주자 진출 잇따라… '파이' 키우기 착착
LG전자, 올레드TV '500만대' 목표 달성 '전력투구'
LG전자가 글로벌 시장에서 빠른 속도로 올레드TV 출하량을 늘리고 있다. 매출의 80%를 차지하는 미국과 호주, 유럽 10개국에서는 물론이고 비중이 크지 않았던 비주력시장에서도 출하량이 급증하며 2020년 500만 대 출하량 목표치에 성큼 다가섰다.13일 관련업계에 따
2018-07-13 장소희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