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쇼핑몰에 AR 솔루션 적용… 이용자 현장감 극대화 눈길K쇼핑, NS홈쇼핑 이달중 서비스… 차세대 ICT 기술 접목 예정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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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가 모바일 쇼핑몰에 AR(증강현실) 기술을 적용한 'AR 마켓'을 론칭한다고 16일 밝혔다.AR 마켓은 모바일 기기를 통해 360도 증강현실 홈쇼핑 영상을 시청하며, 상품의 상세정보를 확인하고 구매까지 할 수 있는 서비스다. 고객들은 AR 마켓 서비스를 통해 실제 매장에 있는 것과 같은 생생한 현장감을 느끼며 몰입도 높은 쇼핑 경험을 할 수 있다.AR 마켓은 AR 솔루션을 실제 모바일 쇼핑몰에 적용한 국내 첫 사례다. KT는 지난 2018 평창동계올림픽 당시 평창 의야지 5G 빌리지에서 AR 솔루션을 적용한 쇼핑 서비스를 선보인 바 있다.회사 측은 식품 분야 홈쇼핑 1위 사업자인 NS홈쇼핑, T커머스 1위 사업자인 K쇼핑의 모바일 쇼핑몰에서 해당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K쇼핑의 AR 마켓은 이달 16일부터 한 달간 리빙, 패션, 가전 카테고리를 대상으로 방송된다. '렉스파 스쿼트머신', '락앤락 스텔라 리빙박스', '코시나 아이스 쿨매트' 등 히트 리빙 상품과 여름 패션 상품, 복고풍 디자인의 레트로 가전 제품 등 총 20종의 상품들로 구성된다.NS홈쇼핑의 AR 마켓은 다음달 말까지 글램핑 기획전으로 편성된다. 이용자는 실제 글램핑을 하는 것과 같은 생생한 경험을 통해 음식과 레저용품을 구매할 수 있다.KT는 AR 마켓의 제휴사를 지속 확대하면서 AI(인공지능), 3D 모델링 등 차세대 ICT 기술들을 적용해 실감형 쇼핑 서비스를 발전시킨다는 계획이다.고윤전 KT 미래사업개발단 단장은 "AR 기술은 다양한 분야와 접목이 가능해 확장 가능성이 매우 큰 기술"이라며 "AR 마켓을 시작으로 교육, 헬스, 산업현장 등 AR 기술이 필요한 영역을 중심으로 사업을 확대해 실감형 미디어 서비스 분야를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