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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자동차가 중국 전략차종으로 야심차게 준비한 신개념 프리미엄 중소형 세단 ‘K2’를 상하이모터쇼에서 처음 공개했다.
기아차는 19일 중국 상하이(上海) 신국제박람센터에서 열린 ‘2011 상하이모터쇼’에서 언론 매체들과 자동차업계 인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K2 신차 발표회를 열었다.
기아차가 올 하반기 중국 출시를 위해 개발한 K2는 동급 경쟁차종 대비 상품성과 동력, 역동성, 디자인 등이 장점이라고 밝혔다.
중국 소형차시장에서 첨병 역할을 할 K2는 특히 레드닷 등 세계 유수의 디자인상을 수상했으며 기아의 디자인철학인 `직선의 단순화'를 통해 강인하고 역동적인 스타일을 연출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형근 기아차 부회장은 이날 인사말을 통해 "K2는 중국 자동차시장의 17%를 차지하는 소형차급"이라면서 "동급 최고의 경쟁력을 갖춘 K2를 앞세워 중국에서 가장 빨리 성장하는 자동차 메이커로서 자리 매김하겠다"고 말했다.
기아차는 또 이번 모터쇼에서 K5 등 중국 현지 생산차량 6대와 포르테쿱, K7(카덴자) 등 완성차 7대를 포함해 총 16대의 차량을 전시했다.
이 중에는 서울모터쇼에서 세계 최초로 선보인 소형 CUV 전기 콘셉트카 '네모(KND-6)'가 눈길을 끌었다.
네모는 고효율 전기모터와 27kWh 리튬이온 폴리머 배터리를 탑재했으며 최고출력 80kW, 최고 시속 150km, 1회 충전 항속거리 200km 등의 성능을 보유하고 있다.
기아차는 지난해 중국에서 33만3천대를 팔아 사상 최대를 기록했으며 올해는 K2와 K5, 스포티지R 등을 앞세워 43만대 판매를 목표로 잡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