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T는 29일 자녀, 부모님 등 가족 전체의 KT 유무선상품 명세서를 통합해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는 ‘올레 스마트 명세서’ 애플리케이션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앱은 휴대폰, 집전화, 인터넷, TV 등 가족 구성원별, 상품별로 각각 받아보던 명세서를 간단한 본인 인증을 통해 하나의 앱으로 확인할 수 있는 편리한 서비스다.
KT 고객뿐만 아니라 KT 유선상품을 이용하는 타사 휴대폰 고객도 앱을 다운로드 해 이용 중인 상품 명세서를 확인할 수 있다.
기존에는 개인의 상품별 명세서를 메일 또는 우편으로 받아 보거나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해야 했다.
올레 스마트 명세서 앱을 이용하면 상품 가입 당시 선택한 부가서비스, 단말 약정사항, 단말 보험 및 가입 대리점 등 상세한 정보를 간편하게 확인 가능하다.
또한, 청구내역 확인과 동시에 휴대폰 요금을 신용카드로 결제하고 영수증을 이메일로 받아 볼 수도 있다.
올레 스마트 명세서 앱은 안드로이드(버전 2.2 이상) 스마트폰과 아이폰(iOS 4.3 이상)에서 모두 이용가능하며 올레마켓, 구글 Play, 애플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다.
앱 다운로드 후 앱에서 가입 신청하면 손쉽게 가입해 이용할 수 있으며 올레매장 및 올레플라자, 올레고객센터, 올레닷컴(www.olleh.com)에서도 가입 신청을 할 수 있다.
앱 설치 이후에는 매월 중순에 명세서 안내 문자메시지와 푸쉬메세지가 발송돼 고객이 명세서 내역을 쉽게 인지할 수 있으며 서비스 신청한 다음 달부터 앱 명세서가 발송된다.
KT 개인세일즈&CS본부 구현모 본부장은 “올레 스마트 명세서는 기존 명세서와 달리 휴대폰에서 장기보관이 가능하고 명세서 분실이나 납부 요금 미인지로 인한 미납 발생을 줄이는 효과도 있다”며 “본인 인증을 통해 가입하므로 개인정보 유출 걱정 없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어 기존 명세서를 대체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