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자유롭게 도심 속에서 속도를 즐기며 달리는 시티러닝 인기
  • ▲ 리복의 지퀵
    ▲ 리복의 지퀵

     19일 업계에 따르면 달리면서 다양한 볼거리를 즐기려는 러너들 사이에서 ‘시티 러닝 (City Running, 도심 속 달리기)’이 인기다.

     

    러닝을 시작하는 초보자들에게는 한강 고수부지나 하천을 따라 조성된 평지의 트랙에서 뛰는 것이 일반적이었지만, 시티러닝은 지루한 트랙을 벗어나 자유롭게 도심 속의 공원이나 건물들 사이를 달리는 러닝이다.

     

    최근 시티 러닝 코스로 부상하는 장소로는 상암 월드컵 공원, 여의도 공원, 석촌 호수, 그리고 도시 내 대학의 캠퍼스 등이 있다. 시티 러닝에 도전하는 사람들에게 꼭 준비해야 할 필수 아이템을 소개한다.

     

    ◇도심 속 시티러너들의 러닝 속도를 상승시켜줄 리복의 스피드 콘셉트 러닝화 ‘지퀵(Z Quick)’

     

    리복은 최근 Z등급 고속주행용 타이어에서 영감을 받아 빠른 움직임에도 민첩하게 반응하는 러닝화 ‘지퀵(Z Quick)’을 출시했다.

     

    지퀵은 리복의 새로운 Z시리즈 컬렉션 중 한 라인으로, 아웃솔(겉창)이 타이어의 절개선에서 영감을 받은 디자인이 특징이다. 이 절개 구조는 러닝 시 변화하는 발의 움직임 변화에 용이할 수 있도록 맞추어져 있어 러너에게 부드럽고 빠른 스피드를 즐길 수 있게 해주며 특히 코너링에서 강력한 제어력을 제공한다.

     

    또한 견고한 내구성의 미드솔(중창)은 속도를 내거나 줄일 때 푹신한 쿠션기능을 제공하며, 갑피에 적용된 가벼우면서도 유연한 나노웹(NanoWeb) 구조와 무봉제 메시 갑피 소재는 편안한 착화감은 물론 통기성과 지지력도 향상시켰다. 가격 12만9000원

     

    ◇바람과 땀으로부터 몸을 보호해 주는 윈드 브레이크 자켓

     

    러닝에 적합한 방풍 기능과 생활 방수 기능이 적용된 윈드 브레이크 자켓은 도심과 자연이 조화된 스타일리쉬한 나염 문양이 돋보이는 제품이다.

     

    땀이 많이 나는 등판 부위에 벤틀레이션 기능을 넣어 땀과 열기가 차지 않도록 통기성을 향상 시켰으며, 합리적인 가격대로 시티 러닝을 즐기는 초보러너에게 적합하다. 가격 10만9000원

     

    ◇프로텍터 SPF 50 PA+++, 랩시리즈 스킨 케어 포 맨의 파워

     

    자외선이 강해지기 시작하는 봄철, 시티 러닝을 즐기는 남성에게 필요한 자외선 차단아이템으로 남성 스킨케어 브랜드 랩 시리즈의 “파워 프로텍터 SPF 50 PA+++”이 눈길을 끌고 있다. 파워 프로텍터 SPF 50 PA+++은 번들거리지 않고 빠르게 흡수되는 강력한 자외선 차단 로션이다.

     

    또한 번들거리지 않고 신속히 흡수돼 유해한 UVA/UVB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며 피부를 촉촉하게 가꾸어준다. 햇빛에 노출 되기 전, 목과 얼굴 등에 고르게 펴서 발라주면 된다. 가격 6만9000원

     

    [사진=리복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