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중 양국간 항공편 현행 45개 노선 주 426회에서 62개 노선 주 516회로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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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중국으로 가는 하늘길이 2006년 이후 최대 폭으로 확대된다.

    국토교통부는 23∼24일 제주에서 열린 한-중 항공회담에서 17개 신규 노선(주 51회)을 개설하고 12개 기존 노선의 운항 횟수를 주 39회 확대하는 등 공급을 대폭 늘리기로 합의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항공회담을 통해 양국간 항공편은 현행 45개 노선 주 426회에서 62개 노선 주 516회로 증가한다.

    신규 노선은 ▲인천∼스좌좡·난닝·인촨·옌청·자무스·허페이 ▲청주∼옌지·하얼빈·다롄 ▲부산∼스좌좡·장자지에·옌지 ▲제주∼콴저우·구이양·난닝·시안 ▲광주∼톈진 등으로 노선별 운항 횟수는 주 2∼7회다.

    또한 기존 운항 노선 가운데 탑승률이 높았던 ▲인천∼베이징(주 42회→45회), 인천∼청두·광저우·구이린·무단장·쿤밍·난창·선전·우한·옌지 ▲부산∼항저우·선양 ▲청주∼선양 노선은 운항 편수가 각각 주 1∼7회 늘었다.

    한중 노선은 지속적으로 여객이 증가했으나 양국 간 정기노선 공급은 2006년 이후 대폭 늘지 않아 좌석난이 있었고 정기노선이 개설되지 않은 곳은 부정기편을 운항하는 불편이 있었다.

    이진철 국토부 국제항공과 과장은 "그간의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중국측에 양국간 공급력 증대의 필요성을 지속적으로 설명한 결과 획기적인 공급력 증대에 합의할 수 있었다"며 "그간 부정기편으로 운항하던 우리나라 저비용항공사들의 안정적인 운항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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