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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하이트진로
계속되는 식음료 업계의 불황 속에 인지도와 신뢰를 확보한 장수 브랜드의 활약이 기대된다. 이들 브랜드는 변화하는 트렌드에 맞춰 개선을 거듭하며 적극적으로 경쟁에 나서고 있다.
하이트진로음료의 '석수'는 올해 34주년을 맞은 대표적인 생수 브랜드다. '석수'는 FDA의 까다로운 품질 기준을 인증 받고 2015대한민국퍼스트브랜드에서 대상을 13년 연속 수상하는 등 소비자들 사이에서 이미 믿음직한 브랜드로 자리매김했음에도 리뉴얼을 통해 휴대성을 강화하고 생산라인 시스템을 교체하는 등 품질 개선에 힘써 왔다.
하이트진로의 '참이슬' 또한 오래된 대표 소주 브랜드다. 하이트진로는 지난해에 참이슬의 알코올 도수를 18.5도에서 17.8도로 낮춘 리뉴얼 제품을 출시해 도수가 낮은 소주를 찾는 애주가·여성·젊은 층의 요구를 만족시켰다.
한국야쿠르트는 '야쿠르트 라이트'를 새롭게 선뵀다. '야쿠르트 라이트'는 1971년 출시된 '야쿠르트'에서 당 함량은 50%, 칼로리는 33% 줄이면서 고유의 맛과 향은 살린 제품이다.
팔도 '왕뚜껑'도 마찬가지로 식감을 개선하고 나트륨을 낮춘 리뉴얼 제품을 내놨다. '왕뚜껑'은 1770mg에서 1750mg으로 '김치왕뚜껑'은 1840mg에서 1790mg으로 '우동 왕뚜껑'은 1810mg에서 1580mg으로 나트륨 함량을 크게 줄였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