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2015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1위 골든 브랜드. ⓒ 한국타이어 제공
    ▲ ▲2015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1위 골든 브랜드. ⓒ 한국타이어 제공

     한국타이어가 '2015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승용차타이어 부문에서 13년 연속 1위에 오르며 10년 이상 연속 1위를 차지한 브랜드에게 주어지는 '골든 브랜드'에 선정됐다.

    한국타이어는 1만 1,000명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진행된 조사결과 브랜드 인지도와 충성도를 종합한 브랜드파워에서 경쟁사에 압도적 격차로 우위를 점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특히 구입가능성과 선호도 등이 반영된 브랜드 충성도에는 전체 브랜드파워 중에서도 최상위권 수준으로 조사돼 글로벌 타이어를 뛰어넘는 기업으로의 높은 브랜드 가치 또한 입증됐다는 평가다.

    서승화 한국타이어 부회장은 "13년 연속 브랜드파워 1위 수상과 '골든 브랜드' 선정은 기술의 리더십을 바탕으로 한국타이어의 가치를 체험하 수 있는 기회를 넓히고자 노력한 결과를 인정받은 것"이라며 "앞으로도 국내 1위를 넘어 리딩 글로벌 타이어 기업에 걸맞는 브랜드 가치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했다.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는 소비자가 직접 참여해 각 산업별 브랜드의 경쟁력을 평가한 지수로 소비자의 기업 신뢰 수준을 확인할 수 있는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 평가제도로 평가받는다. 2015년에는 국내외 브랜드 110여개가 참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