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선 인터넷 기반 최대 50개 인접한 조명기구 컨트롤 가능54W 형광등 대비 54% 에너지 줄이고, 스마트 제어 통해 추가 13% 절감 가능
  • ▲ 그린업 하이베이ⓒ필립스코리아
    ▲ 그린업 하이베이ⓒ필립스코리아


    필립스코리아는 7일 실내 스마트 LED 조명 '그린업 하이베이'와 '그린업 배튼' 2종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그린업 하이베이' 스마트 LED 조명은 무선 인터넷을 기반으로 최대 50개 인접한 조명 기구를 하나의 그룹으로 설정할 수 있다. 이에따라 리모컨을 통해 원터치로 원격제어가 가능하고 조명이 설치된 장소의 크기와 모양, 사람 또는 주차된 차의 밀집도 등을 고려해 무선 연결 구역 조도를 설정이 가능하다.

    또한 높은 광효율로 기존의 산업 현장에서 주로 사용하는 400와트(W) 조명 시스템 대비 75%, 54와트(W) 형광등 대비 54%의 에너지를 절감할 수 있다. 스마트 디밍 제어를 통해 추가로 13%의 에너지를 절감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고르게 빛을 분포시키는 옵틱렌즈가 적용되어 눈부심 지수(UGR 17)가 낮고, 색에 대한 표현능력(CRI 85)이 정확해 작업의 능률을 높일 수 있다. 수명은 약 10년(7만시간) 이상이다.

  • ▲ 그린업 하이베이ⓒ필립스코리아


    이와 함께 출시하는 실내전용 LED 조명 '그린업 배튼'은 일반 사무실, 쇼핑몰, 주차장 등 다양한 공공 건물용 실내 공간에 적용 가능하며, 동작 감지센서를 적용한 스마트 디밍 시스템으로 에너지 효율을 최대 80%까지 절감하고 최대 3만 시간의 수명을 자랑한다.

    김일곤 필립스 조명사업부 부사장은 "필립스의 산업용 LED 조명 솔루션은 자사의 높은 성능 기준과 기술력으로 검증된 우수 품질의 루미레즈 칩과 자이티늄 드라이버를 적용해 보다 높은 에너지 효율성을 보장한다"며 "특히 이번에 출시하는 산업용 스마트 LED 조명 솔루션은 스마트 디밍 제어 시스템으로 에너지 절감 및 효율을 극대화 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