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정부와 MOU…오토바이 어린이용헬멧 연간 1만개 무상제공1호점 오픈·기업 브랜드이미지 홍보 통해 현지고객 사로잡기 나서

  • 이마트는 오는 12월 베트남 고밥지역 1호점 사업의 본격적인 시작을 알리기 위해 베트남 정부와 손잡고 사회공헌활동에 나선다.
     
    이마트는 8일 베트남 어린이를 위해 오토바이용 헬멧을 제작, 무상으로 제공하는 'Helmet for Kids(아이들에게 안전을)' MOU를 체결한다.
     
    이번 행사는 베트남 국가교통안전위원회(VNTSC)를 포함한 정부인사 30여 명과 초등학교 1학년 학생 499명, 이마트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베트남 1호점인 고밥점 인근 응우엔 비엣 쑤언(Nguyen Viet Xuan) 초등학교에서 오전 8시부터 10시 까지 진행됐다.
     
    특히 베트남 교통부 차관(VNTSC 위원 겸직)은 이번 행사의 취지에 깊이 공감하며, 공식적인 사전 일정을 취소하면서까지 MOU 체결식에 참석하겠다고 밝힐 만큼 높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
     
    이마트는 이번 MOU 체결을 통해 매년 오토바이용 어린이 헬멧 1만개를 호치민 시내 초등학생들에게 무상으로 제공함과 동시에 베트남 정부·지역단체와 함께 교통안전 책자 배포 및 교육, 길거리 홍보 등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이마트가 이렇게 베트남 정부와 손잡고 사회공헌활동에 나서는 것은 연말 고밥지역 내 1호점 오픈을 앞두고 한국 유통기업 이마트의 오픈 및 브랜드 이미지 홍보를 통해 베트남의 주요 소비계층 사로잡기에 나서기 위해서다.
     
    이는 단순히 외국기업으로서 이마트가 베트남 시장에 첫 진출하여 소비자들에게 최적화된 새로운 쇼핑 시설과 문화를 선보이는 것뿐만 아니라, 현지 소비자들의 관심과 니즈가 가장 많은 어린이보호, 건강, 교육에 초점을 맞춘 사회공헌활동에도 적극적으로 나섬으로써 궁극적으로는 시장 점유율인 마켓 셰어(market share)보다 사람들의 일상을 함께 하는 라이프 셰어(life share)를 높여 베트남 소비자들로부터 끊임없이 존경받는 글로벌 유통기업으로 자리매김하기 위한 사전 포석이다.
     
    이마트는 베트남 첫 CSR활동으로 미래의 소비자인 어린이들이 교통사고로, 특히 헬멧 미착용으로 인해 목숨을 잃는 사고가 빈번히 일어나는 데서 착안해 어린이 오토바이용 헬멧을 선택했다.
       
    이마트 최광호 베트남 법인장은 "이번 행사는 이마트가 오랫동안 준비해온 베트남 사업시작을 본격적으로 알리는 중요한 모멘텀이 될 것"이라며 "일회성으로 끝나는 CSR활동이 아닌 베트남 정부 및 사회단체와 함께 참여하는 범국민적 차원의 캠페인으로 지속 추진함으로써, 향후 이마트가 사업을 조기에 안정화 할 수 있도록 기업브랜드 이미지를 극대화 하는데 주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