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인증식 사진.ⓒ한국화재협회 제공
    ▲ 인증식 사진.ⓒ한국화재협회 제공


    한국화재보험협회(이사장 이기영, KFPA)는 한국서비스진흥협회로부터 '한국 서비스품질 우수 기관 인증'을 획득했다고 8일 밝혔다.

     

    한국 서비스품질 우수기관 인증은 고객의 욕구 충족과 양질의 제품, 서비스 제공 여부 등을 평가해 인증하는 제도로 지난 2001년부터 시행되고 있다. 

    각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된 평가단이 현장 평가와 암행 평가를 하고 서비스품질 수준을 진단해 그 성과가 탁월한 기관을 우수 업체로 선정하며, 3년마다 재인증 여부를 평가한다.

    KFPA는 지난 2013년 '고객과 함께하는 세계 일류 방재 전문기관'을 비전으로 분야별 13개 세부 실천과제를 마련해 실행했으며, 2014년에는 고객중심 경영을 선포한 이후 서비스 품질 제고를 위한 전략과 품질관리시스템을 구축하고 서비스 프로세스와 품질을 혁신해왔다.


    KFPA는 인증과정에서 최고경영자의 리더십과 서비스품질 경영전략 부분이 뛰어났으며, 고객 니즈를 파악해 서비스 품질 개선에 주력한 것도 좋은 평가를 받았다.

    이기영 KFPA 이사장은 "인증과정이 KFPA의 핵심 업무인 안전점검・시험・연구・인증・교육・방재컨설팅・화재원인 조사・보험 등 고객에게 제공하는 서비스 품질 수준을 한 단계 끌어올리는 계기가 됐다"고 소감을 피력했다. 

    이와 함께 그는 "인증 획득에 안주하지 않고 방재 전문기관으로서 안전한 사회 건설과 손해보험 위험관리 발전을 위해 전 임직원이 더욱 서비스품질 개선에 매진하겠다"고 각오를 다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