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중청량제·멀티컨디셔너·탈취제·귀세척제 구성… 반려인들에 인기 예상
  • ▲ ⓒ댕기머리 제공
    ▲ ⓒ댕기머리 제공

애완동물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관련 상품들도 속속 등장하고 있다.

댕기머리 제조사 두리화장품(주)에서 출시한 프리미엄 애견샴푸 알프레독이 반려인들 사이에서 인기다.

최근 농협경제연구소 보고에 따르면 국내 애견 시장의 규모는 2조원에 육박하고 있다. 2020년까지 약 6조원 수준으로 커질 것으로 전망했다.

이에 가족과도 같은 반려견을 더욱 특별하게 관리해 주는 견모차에서부터, 애견호텔, 애견 보험 상품까지 속속 등장하고 있는 상황이다. 

이중 가장 흔히 사용하는 용품이 애견전용 샴푸지만 아직까지 일반샴푸나 비누를 사용하는 고객들이 많이 있다. 

일반적인 샴푸나 비누를 사용할 경우 애완견들의 피부가 쉽게 손상되며, 탈모까지 유발할 수 있다고 전문가들은 말한다.

반려견들을 더욱 특별하게 케어해주는 '알프레독'은 댕기머리의 기술력으로 개발된 제품이다. 

두리화장품 측에 따르면 '알프레독'은 전용샴푸와 함께 구중청량제, 멀티컨디셔너, 탈취제, 귀세척제로 구성돼 있다.

먼저 알프레독 샴푸&린스는 피부 수렴과 탄력을 증진시키는 풍부한 한방보습성분이 함유되어있으며, 천연해충기피제인 측백나무잎추출물 함유로 진드기와 개벼룩을 효과적으로 예방해준다는게 회사 측 설명이다. 

이 제품은 견종, 견모에 상관없이 사용할 수 있는 알프레독 제너럴 샴푸&린스, 어린강아지나 피부가 유난히 약한 성견을 위한 알프레독 퍼피 샴푸&린스, 흰색이나 옅은 색의 피모를 탈색이나 변색 없이 하얗고 윤기있게 가꾸어주는 화이트 샴푸&린스로 구분 돼 있다.

더불어 반려인들의 애견샴푸 선택에 있어  가장 중요한 요소로 작용되는 알프레독의 플로럴 계열의 향은 지속력이 우수하다.
 
또 반려견의 피모를 부드럽게 하고 정전기를 방지하는 스프레이 타입 멀티 컨디셔너와 귓속의 염증을 예방하고 불쾌한 냄새를 제거하는 귀세척제, 입속 구취를 제거하고 청결하게 해주는 구중청량제, 애완동물의 배설물 등의 불쾌한 냄새를 효과적으로 제거하는 동물용 탈취제가 각각 구성되어있어 토탈케어가 가능케 해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