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 공유·공동 연구·세미나·토론회 개최 등 협력
  • ▲ 김기찬 아시아중소기업학회 회장과 김정관 무역협회 상근부회장, 송혁준 중소기업학회 회장(왼쪽부터) 등이 중소기업 수출역량 강화를 위한 3자간 MOU를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무협
    ▲ 김기찬 아시아중소기업학회 회장과 김정관 무역협회 상근부회장, 송혁준 중소기업학회 회장(왼쪽부터) 등이 중소기업 수출역량 강화를 위한 3자간 MOU를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무협

     

     

    한국무역협회(회장 김인호)는 중소기업학회(회장 송혁준), 아시아중소기업학회(회장 김기찬)와 3자간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국내 중소기업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해 공동 협력하기로 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각 기관은 △수출입 동향, 해외 마케팅 정보 및 각종 분석자료의 공유 △중소기업의 육성과 개발을 위한 공동 연구 △유망 수출중소기업 발굴 △국내외 전문가 초청 공동 세미나 및 토론회 개최 등에 있어 긴밀하게 협력하게 된다.

     

    김정관 무협 상근부회장은 "우리 기업의 해외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시장 친화적 기업환경 조성, 무역정책 개발과 글로벌 시장정보 제공 등 다각적인 사업을 전개하고 있는 무역협회와 중소기업의 경쟁력 제고방안에 대한 독자적인 학술적 역량을 축적하고 있는 중소기업학회, 아시아중소기업학회가 3자간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며 "이를 통해 중소기업의 실질적인 애로사항을 해결하고 수출역량 강화를 위한 보다 심도있는 지원정책이 마련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