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귀 성분인 제비집, 마유 등 요우커 사이서 큰 인기
  • ▲ ⓒ클레어스 '게리쏭 9컴플렉스 마유크림'
    ▲ ⓒ클레어스 '게리쏭 9컴플렉스 마유크림'
    최근 뷰티 업계에서는 희귀한 성분을 담은 제품들이 연이어 출시되고 있다. 

10만 요우커의 입맛을 사로잡기 위해 중국인들이 선호하는 금색 등의 패키지는 물론 중국에서도 귀한 재료로 손꼽는 제비집, 특이한 원료로 화제를 모았던 달팽이 점액, 마유 등의 성분을 함유한 제품을 선보이며 눈길을 끈다.
 
또한, 희귀한 성분만큼 효능도 좋다고 알려져 요우커 뿐만 아니라 국내 소비자들의 관심까지 얻으며 화장품 업계는 일거양득의 즐거움을 맛보고 있다.
 
바닐라코의 '버즈 네스트 포에버 영 멀티 케어 리프팅 크림'은 제비집 추출물과 리얼골드가 함유된 크림이다. 

제비집은 중국 황실에 진상했던 진귀한 원료로 아름다운 외모의 대명사 양귀비의 미모와 서태후의 동안 피부의 비결로 손꼽는 성분이기도 하다.

뛰어난 복원력을 가진 형상 기억 젤 텍스쳐가 피부를 건강하고 탄력 있게 가꿔주는 것이 특징이며 피부 속에 천연 수분막을 형성해 주어 피부 보호와 진정효과에 뛰어나다. 

또한 미백과 주름 개선 이중 기능성을 인정 받아 요우커들 사이에서도 단연 인기제품 가운데 하나다. 
 
클레어스의 '게리쏭 9컴플렉스 마유크림'은 말의 지방성분과 세라마이드를 함유한 고보습 안티에이징 크림이다. 인간의 지방과 비슷한 고도의 불포화 지방산으로 구성된 마유와 세라마이드의 조화로 72시간 보습 유지력을 자랑한다.
 
마유크림 뿐만 아니라 이니스프리 '더 그린티 씨드 세럼'은 청정섬 제주에서 최적의 재배기법으로 기른 제주 무농약 녹차를 채엽한 후 30초간 스팀 후, 바로 착즙해 만든 생녹차수를 물 대신 100% 함유한 세럼이다. 기존의 고열 건조 과정을 거치지 않고 녹차를 직접 짜내어 만들어 녹차 본연의 아미노산과 미네랄이 피부를 더욱 촉촉하게 가꿔준다. 

뷰티업계 한 관계자는 "다양하고 이색 성분이 함유된 제품들이 잇따라 출시되고 있다"라며 "마유크림 뿐만 아니라 산양 우유 성분을 담은 제품도 요우커들 사이에서 각광받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