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일 베트남 호치민 리버사이드 호텔서 성대한 창립기념식 개최
  • 창립 4주년을 맞은 (주)원기산삼(대표 김대영 www.wonki.co.kr)은 15일 베트남 호치민시 리버사이드 호텔에서 현지 정재계 인사들을 초청한 가운데 성대한 창립기념식을 갖고 2015년을 글로벌그룹 도약의 원년으로 선포했다고 밝혔다.

  • 원기산삼은 베트남 현지에서 제이앤유 글로벌(JNU GLOBAL) 법인을 설립하는 한편 제이앤유 엔터, 제이앤유 티브이, 제이앤유 아카데미 등 계열사들을 통해 글로벌화에 박차를 가해나가기로 했다. 

     

    김대영 대표는 창립기념식 축사에서 “원기산삼이 명실상부한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하고 제이앤유(JNU·Just and You) 그룹으로 거듭나는 뜻 깊은 날을 맞아 기업의 위상을 더 높이 함께 펼쳐 나가자”고 역설했다.

     

    이날 창립기념식에선 국내 걸그룹 피에스타와 베트남 현지 연예인이 총출동, 원기산삼의 창립 축하 분위기를 한층 고조시켰다.

     

    그룹측은 지난 7일에는 미국 실리콘밸리 법인 설립(제이앤유 다솜)을 통해 국제적 IT(정보기술) 메카에서 소셜커머스 등 글로벌화 전략을 추진할 토대를 마련했다.

     

    “고객을 사랑하고 감동을 전하며 상상하고 이뤄가는 기업”을 모토로 출범한 원기산삼은 지난 2011년 7월 자본금 120만원으로 설립한 이래 고도 성장을 지속해왔다.

     

    2012년 연매출 5억원 규모였던 매출은 올 2000억원 돌파를 앞두고 있다. 원기산삼은 지난해 4월 법인으로 전환했으며, 올해 8월 코스닥시장 상장을 통해 자본금 규모를 늘릴 예정이다.

     

    원기산삼은 ▲장뇌산삼의 대표 브랜드 '원기산삼'(회사명과 동일)을 비롯한 건강식품을 유통 전문 판매부문 ▲웰빙 시대에 발맞춰 한국의 다과문화를 전파하는 한방차 카페전문점 다시스 ▲한국의 신개념 유통플랫폼 소사이어티(게임+3D 전자상거래) ▲글로벌 유통 시장을 선도할 제이앤유 글로벌 ▲베트남 현지 옌예사업 및 방송 제작을 담당하는 제이앤유 엔터 등을 통해 글로벌 시장의 다크호스로 급부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