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비상교육
    ▲ ⓒ비상교육

     

    중등 인강업계 최초로 학년별 특성에 맞는 맞춤형 인강 상품이 출시됐다.

     

    교육전문그룹 비상교육의 중학생 대상 인터넷강의사이트 수박씨닷컴은 업계에서 처음으로 중학교 학년별 특성에 맞는 '학년 맞춤형 무한수강'을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수박씨닷컴은 인터넷강의로 자기주도 학습을 하는 중학생들이 학년에 맞는 학습 지원을 받을 수 있게 1학년은 목표 달성, 2학년은 성적 향상, 3학년은 결과 성취라는 단계별 목표에 따른 맞춤형 상품을 출시하게 됐다고 기획 의도를 설명했다.

     

    이번 상품은 전 과목 전 강좌를 자유롭게 수강할 수 있는 무한수강을 기본으로, 1학년은 규칙적인 공부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수강 기간 동안 하루 1강 수강 미션을 완수하면 수강료 전액을 환급받을 수 있는 '0원 무한수강'이 적용된다.

     

    2학년은 명문대에 재학 중인 선배의 멘토링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중2 만을 위한 멘토링 전용 게시판에서 본인이 원하는 선배를 선택해 상담을 요청하면, 최대 48시간 이내에 해당 선배가 답변을 달아준다. 1인당 1일 3회까지 상담 신청이 가능해 시험이나 학습법, 진로 등 다양한 고민을 나눌 수 있다.

     

    3학년에게는 진학 가능성을 진단해주는 대입 진단 서비스가 제공된다. 이 서비스는 중3 학생이 자신의 성적을 입력하고 희망 학과를 선택하면, 대입 가능성과 성취 수준을 진단해주는 프로그램이다. 학과에 대한 자세한 설명과 문, 이과 성향도 확인할 수 있어 고교 입학 전 자신의 진로를 가늠해볼 수 있다.

     

    맞춤형 무한수강은 학년별로 6개월과 12개월 두 종류가 있으며, 7월 31일까지 판매된다.

     

    수박씨닷컴 관계자는 "여름방학은 혼자서 공부하는 시간이 늘어나는 시기인 만큼 중학생들이 2학기 준비뿐만 아니라, 올바른 공부습관을 기르고, 성적을 다지고, 진로를 고민해볼 수 있는 기회로 삼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