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주류는 자사가 '2015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 조사(KCSI)'에서 맥주 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13일 밝혔다.
 
작년 4월 ‘클라우드’로 맥주 산업에 진출한 지 약 1년만에 거둔 성과다.
 
KCSI(Korean Customer Satisfaction Index)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에서 1992년 국내 최초로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 측정 방법론을 개발해 발표한 것으로 우리나라에서 가장 오랜 역사를 지닌 고객만족지수.
 
전국 약 1만2천명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진행한 이번 조사에서 롯데주류는 총점 84.8점을 기록하며 △전반적인 만족도 맥주의 향 재구매 의향 등 평가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롯데주류 관계자는 "KCSI 1위 선정은 방문면접을 통해 소비자들의 의견을 1:1로 듣고 선정한다는 점에서 더욱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도 최상의 제품과 서비스, 다양한 마케팅을 통해 고객만족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